통일전망대, 강원도 고성의 북한땅과 금강산, 해금강이 보이는 최북단의 전망좋은 추천 여행지 방문기

 

강원도 고성의 통일전망대는 동해 최북단에 위치한곳으로 38선은 물론이고, 북한지역과 금강산, 해금장이 보이는곳으로 상당히 전망이 괜찮은 곳인데, 고성8경중에 하나인 통일전망대는 고성군 현내면 명호리에 위치하고 있는데, DMZ와 남방한계선이 만나는 해발 70미터 고지로 금강산의 구선봉이 보이고, 맑은날에는 신선대, 옥녀봉, 채하봉, 일출봉 등의 천하절경을 볼수 있고, 동해북부서과 철도길이 2004년 12월에 개통되어 금강산 육로관광의 통과지점이기도 합니다.

위치상 쉽게 들릴수 있는곳은 아니지만, 인근에 들리시면 꼭 한번 들려보시면 좋을듯한 추천 관광지 명소로 한반도 남한 종주를 할때 많이 이용하는 코스가 통일전망대<->전라도 땅끝 해남마을이기도 합니다.

바람의 딸, 우리 땅에 서다

지도 밖으로 행군하라

강원도 고성 금강산콘도, 멋진 전망과 일출 경치를 보여주는 추천 여행지 숙소의 가격, 시설, 부대시설 정보

친구들와 위 콘도에 들렸다가 방문을 했는데, 민통선(민간인 통제구역)이기 때문에 방문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절차가 있습니다.

통일전망대를 가다가보면 가기전에 휴계소처럼 생긴곳이 있는데, 통일전망대 출입신고하는곳이라고 써진곳에 들려서 신고와 입장료를 내야 합니다.

통일전망대 출입신고소에 가셔서 방문자의 인적사항을 신고하시고, 주차요금과 입장료를 내야 합니다.

주차시설관리비로 승용차는 3천원, 승합차나 버스는 5천원을 내야하고(국가유공자, 장애등록차량은 2천원)이며,

작성서류는 대표자인적사항과 동승자의 이름과 나이정도만 적어주시면 되고 통일전망대 입장료는 일반 3천원, 소인 1500원이고, 단체는 또 할인이 됩니다.(2천원, 1200원)

각종 TV에서 dmz박물관 등이 소개여행지로도나왔다고 하는데, 이곳에 휴계소 시설도 같이있어서 식사나 기념품을 구입할수도 있고, 통일전망대에 가셔도 비슷하게 있습니다.

북한인접지역이라서 그런지 기념품도 독특한것을 판매하는데, 군복, 망원경, 군대 건빵, 군용 1회용 비빔밥 비상식량, 북한의 다양한 술등을 판매하더군요~

이후에 쭉들어가시면 민통선이 나오는데, 군인들이 출입신고서와 차량 트렁크 등을 확인을 합니다.

이후에 가다보면 동해선남북출입사무소도 나오는데, 남북출입사무소 동해출장소로 현대건설에서 금강산관광을 할때 이용하더곳인데, 현재는 피습사건과 남북관계로 문을 닫아놓은듯 합니다.

드디어 도착을 했는데, 입구에 6.25전쟁체험관과 열차식당, 금강산휴게소가 있고, 위로 좀 걸어올라가시면 교회, 불상, 성모상, 북한관 등이 있고, 북한관을 지낙면 통일전망대입니다.

통일전망대 올라가는 길이데, 주차장을 좀 위에 지었으면 어땠을까 싶네요~

하얀건물의 통일전망대는 왠지 판문점을 보는 느낌이 들기도 하네요~

인근에 보시면 각종 유적지에 대한 비문이나 항공 비행기, 탱크 등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전망대를 들어서면 북한관이라고 나오는데, 이명박 가카의 홍보도... 지금가면 박근혜 대통령으로 바꼈을까요?

이외에 북한관에는 북한의 다양한 물건들인 술이나 담배, 교과서, 학용품이 전시되어 있더군요.

그리고 쭉 계속 나가시면 드디어 통일전망대의 멋진 풍경이 펼쳐집니다!

이렇게 내부에서 볼수도 있게 되어 있는데, 500원을 넣고 망원경으로 멀리까지 바라볼수도 있습니다.

금강산의 위치와 351고지, 금강산육로길, 금강산철로길, 해금강의 우치가 표시된 그림이 있는데, 그러고보니 태어나서 북한땅을 본것은 처음이네요~

밖으로 나가시면 전망이 더 좋고, 기념촬영을 해주는곳도 있습니다.

바다가쪽을 보면 불상과 성모상이 있는데, 왠지 낙산사의 해수관음상이 떠오릅니다.

멀리보이는 북한지역과 해금강의 전망인데, 저희가 간날은 날이 상당히 좋아서 눈으로도 또렸하게 잘보였는데, 이후에 함께간 친구가 가족들과 함께 갔을때는 안개가 껴서 거의 아무것도 보지 못했다고 하더군요...-_-;;

여기를 가실때는 날씨 일기예보도 참고하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멀리 보이는 금강산... 언제 저길 한번 가볼수 있을지...

휴게소에 들어가면 금강산비디오를 상영해주어서 멀리 보이는 금강산의 절경과 가지 못하는 분들의 마음을 달래주네요~

그리고 휴계소옆에보면 통일전망대교회라는곳이 있는데, 문이 열려있으면 들어가보시면 좋습니다.

교회에 들어가면 강대상뒤로 바닷가가 펼쳐져 있는데, 바다를 보고, 금강산을 보느랴고 하나님말씀이 귀에 들어올지 모르겠습니다.

다만 저희는 일요일 오후에 들렸는데, 문이 열려져 있었는데, 이후의 친구가 갔을때는 문이 닫쳐있다고...-_-;;

이번 여행을 하면서 강원도쪽에 여기저기 많은곳을 들렸는데, 통일전망대가 가장 멋졌고, 김일성별장도 전망이 상당히 좋은데, 인근지역에 방문을 하시게 되고, 날씨가 괜찮은 편이라면 꼭 한번 들려보시만한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강원도 화진포의 성, 김일성 별장(역사안보전시관), 전망좋은 추천 관광 여행지의 입장료와 주차, 관람시간 안내

강원도 고성 금강산콘도, 멋진 전망과 일출 경치를 보여주는 추천 여행지 숙소의 가격, 시설, 부대시설 정보

강원도 속초의 아마이 홍게집, 게살전, 게무침, 홍게칼국수등 게요리를 판매하는 아바이마을의 맛집(위치와 가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