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간만에 나가본 남대문... 이것저것 구경을 하다가보니 슬슬 허기가 지더군요.
남대문시장 막내회집의 4만원짜리 광어 싱싱회 구입 시식기
남대문 은호식당, 푸짐한 양의 도가니탕, 꼬리곰탕, 설렁탕 맛집
남대문시장 갈치조림골목 전주식당 & 가메골 왕만두 & 한순자 칼국수
남대문에도 맛집이 많기는 하지만... 혼자가기는 마땅한 집은 없고, 걍 유명한 호떡이나 먹기로...
가장 유명한곳은 남대문시장 입구쪽의 기업은행앞의 노점상이 꽤 유명한데,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걍 포기...
그러다가 명동쪽으로 조금 가다가보니 길가에 호떡 삼국지라는 집이 있는데, 예전에는 못본듯한데 생활의 달인에 출연해서 호떡 왕중왕으로 뽑힌 김진호씨덕분에 사람이 꽤 많은듯... 호기심에 여기서 야채호떡을 한번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www.masterfoond.net 이라고 홈페이지가 있다가 간판에 써있는데, 들어가보니 도메인을 판매한다고...-_-;;
위 간판의 전화번호 02-75x-0553 로 조회를 해보니 황제호떡이라는 집이였는데.. 원래는 황제식품이라는 집을 하시다가 상호명을 변경하셨다고 하더군요.
메뉴는 황제호떡은 이름만 있고, 야채호떡이 천원, 야채김치호떡이 1500원이고, 황제핫바, 황제모듬이 2500원, 스페셜 핫바, 떡핫바, 고추핫바, 치즈핫바가 각각 1500원입니다.
동네 시장이나 편의점에서 핫바가 보통 천원이나 저렴한 가격은 아닌듯...
호떡은 바로 기름에 부쳐서 판매를 하는데, 금새 팔리고, 포장 판매도 하더군요.
핫바 어묵은 따뜻하게 보관을 하지만, 바로 튀긴것은 아닌듯 한데, 일반 핫도그도 판매하고, 소스는 직접 알아서 뿌려드시면 되는듯 합니다.
제가 구입한것은 야채호떡인데, 종이컵을 짤라서 이렇게 주더군요~
큼직한것이 한끼로는 좀 부족하지만, 허기진 배를 체우는데는 좋을듯~
야채호떡의 속은 잡채의 재료와 비슷한데, 당면, 파, 양파, 당근 등이 들어가는데, 겉보기에는 상당히 느끼해보이지만, 실제로는 그다지 느끼하지는 않습니다.
뭐 느끼한것이 싫은분은 야채김치호떡을 구입해서 드셔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예전에 먹었던 원조 야채호떡집과 비교해보면 호떡이 약간 두꺼운 편입니다.
맛은 바삭한 호떡의 면과 잡채 야채속의 만남의 독특한 맛인데...아주 맛있다라는 생각보다는 독특한 맛이 더 큰듯한데, 야채호떡을 판매하는곳이 많이 생겨나기는 하지만, 그다지 많지 않은데 남대문에서 제대로된 별미를 맛본다고 할까요?
호떡을 먹으면서 명동쪽으로 한블럭을 더 내려오니 버스정류장 부근에 또 호떡집이 있는데.. 이집에서 꽤 손님이 많더군요. 남대문 명물 옥수수 찹쌀 이라는데, 해물 야채호떡, 김치야채호떡, 야채호떡, 꿀 호떡 등을 판매하는데 가격은 천원과 1500원입니다.
혹시 남대문에 나가셔서 식사를 하지 않고, 요깃거리를 찾으신다면 이쪽에 가서 한집마다 호떡 하나씩 먹어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식사나 술한잔 할곳을 찾으신다면 아래의 집들을 참고하시면 좋을듯 하네요~
남대문시장 막내회집의 4만원짜리 광어 싱싱회 구입 시식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