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화진포의 성, 김일성 별장(역사안보전시관), 전망좋은 추천 관광 여행지의 입장료와 주차, 관람시간 안내

 

화진포의 해수욕장 부근에 가면 이기붕별장, 김일성별장(화진포의 城), 이승만 별장 등이 있는데, 그냥 지나칠까 하다가 이런 사람들은 과연 어떤곳에 별장을 지었나 궁금해서 한번 찾아보았는데, 정말 전망하나는 멋지더군요.

김일성은 좀 격렬하고, 격동적인것을 좋아하는지 화진포 앞바다가 내려다보이는 곳에 별장을 지었고, 이승만 대통령은 잔잔한 화진포 호수 앞에 별장을 지었더군요.

김일성별장이라고 검색을 하니 지도에 잘 안나오는데, 위 지도의 위쪽에 있는 해수욕장 옆에 있는것이 김일성별장입니다.

이기붕, 이승만, 김일성 별장을 합쳐서 역사안보전시관이라고도 부르는듯한데, 입장료는 성인 어른이 2천원, 청소년 어린이는 1500원이고, 장애인이나 국가유공자등으 50%가 할인되며, 별도의 주차요금은 따로 받지 않더군요.

그리고 입장권 하나를 끊으면 세곳읠 별장을 모두 들릴수 있으니 입장권을 버리시면 안되겠지요? 

강원도 고성군 거진읍 화포리는 6.25 한국전쟁 이전에는 북한지역이였는데, 주변의 경치가 좋아서 공산당 간부들의 휴양지로 사용했었다는데, 이곳은 625남침전까지 김정일, 김정숙, 김정일등이 하계휴양지로 사용을 했다고 하는데, 원래 지하1층, 지상 2층으로 위의 모습이었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전쟁때문인지, 건물이 훼손되었는데, 육군에서 재건축을 해서 육군복지단에서 장병휴야시설로 운영하다가,

1999년부터 용도를 변경, 개보수하여 역사안보전시관으로 운영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어린시절의 김정일의 모습의 사진도 전시가 되어 있습니다.

화진포 해수욕장의 오른쪽을 보시면 금강 소나무로 우거진 언덕이 보이는데, 그안에 보면 이렇게 요새처럼 있는것이 김일성 별장입니다.

일제 시대인 1938년에 지어졌으며 초기에는 예배당으로 이용되었는데, 해안절벽위 송림속에 자리잡고 있어서 화진포의 성이라고 불렸는데, 해방후에 남북이 갈리면서 김일성이 묵고간적이 있어서 김일성의 별장으로 불린다고 하네요.

김일성 별장에 들어가면 화진포의 역사와 유래.. 625사변에 대한 이야기등이 전시되어 있고, 이승만 별장은 유물들로 차여져 있지만, 주로 6.25와 반공에 대한 내용 그리고 지역소개에 대한 내용이 주를 이룹니다.

이런식으로 간단하게 북한의 모습을 보여주는데, 그닥 볼 내용은 없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면 전만좋은 3-4평정도의 방이 나오는데, 전망이 정말 좋은데, 화진포해수욕장이 한눈에 보이더군요~

이런 탁트이고 멋진 바닷가를 바라보면서 남침을 생각하고, 전쟁이나 생각했다는것이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만약 김일성의 별장이 이런 격동적인 모습이 보이는곳이 아니라, 이승만 별장처럼 잔잔한 호수가에 있었다면 역사는 변했을까요? 라는 생각도 잠시 해보게 됩니다.

옥상인 3층에 올라가면 전망대가 있고, 망원경이 있어서 바닷가와 금강산 등을 볼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물론 500원을 넣어야 한다는...

비로봉, 옥녀봉, 상등봉, 해금강, 화진포해양박물관, 화진포해수욕장, 하진포콘도, 금구도 등이 한눈에 내려다보입니다.

멀리 화진포 호수도 보이네요~

뭐 그리 볼만한 내용이 있는곳은 아니지만, 전망하나는 참 멋진곳인데, 2천원을 내고 한번 들어가볼만한 곳이 아닐까 싶은데, 화진포에 들리시게 되면 한번 들려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동절기에는 오후 4시 20분까지이며, 연중무휴라고 합니다.

강원도 고성 금강산콘도, 멋진 전망과 일출 경치를 보여주는 추천 여행지 숙소의 가격, 시설, 부대시설 정보

만석닭강정, 강원도 속초 중앙시장내의 후라이드 치킨, 닭강정 맛집 구입 방문 시식기(택배 연락처, 인터넷 주문방법과 가격 정보)

강원도 양양군 낙산사 절, 화제후 무료입장 폐지하고 다시 사찰 문화재구역 입장료 징수

강릉시 오죽헌, 1박2일에 나온 조폐공사 지폐모델 신사임당, 율곡 이이의 생가를 여행중 방문

속초 - 아바이마을, 갯배, 생선구이, 순대, 청초호, 청호해수욕장

속초 아바이 마을 - 1박 2일에서 소개된 강원도 여행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