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산 둘레길 하늘정원길(구름정원길) 구간, 불광사입구 나무계단 테크 공사 마무리후에 재개통

 
반응형

북한산 둘레길중에 전망이 좋은곳중에 하나인 구름정원길 구간의 공사가 한두달정도되다가 어제 마무리를 해서 끝이 난듯합니다. 조카와함께 나왔다가 거의 첫 오픈 테이프를 둘이서 끊은듯...

위치는 구름정원길의 시작부근인 불광1동 구기터널방면의 불광사입구입니다. 그동안 공사때문에 불광사로 돌아가게 했는데, 어제부터는 출입이 가능합니다.

북한산 등산시 불광동 불광사는 두 곳

북한산 둘레길 산행, 구름정원길 구간 화장실 소개

참고로 이쪽 둘레길에 화장실이 없는데, 불광사계단을 조금 오르면 화장실이 있으니 그곳을 이용하시고, 동네 골목에 노상방뇨는 하지 말아주세요...-_-;;

공사는 마무리를 하고 있는듯...

기존의 길은 좀 바위가 많고, 울퉁불퉁한 구간인데, 이런식으로 나무계단 테크를 설치해서 편하게 걷게 해놓았습니다.

보기에 상당히 깔끔해졌꼬, 안전사고를 예방하는데도 상당히 좋을듯 합니다.

기존의 나무나 바위등은 크게 훼손하지는 않은듯한데, 좀 아쉬운것은 기존의 길도 그리 위험한 정도는 아니였고, 5살짜리 우리 조카도 잘 다니던 길인데, 굳이 설치를 해야 했었을까하는 아쉬움이 들기도 합니다.

불광사 후문쪽에 있는 표지로 500미터정도만 가면 포토포인트가 있습니다.

불광사 뒷편에서 오르는 길도 공사를 해놓았네요.

 

저희는 불광사를 통해서 다시 집으로 돌아왔는데, 새로 만든 길도 좋기는 하지만, 불광사로 들어와서 통과를 하셔도 좋습니다. 전망도 좋고, 작은 절이지만, 아담하고, 경치도 좋은곳입니다.

불광동과 독박골(독바위골)의 유래

조카와 다녀온 북한산 둘레길 구름정원길 구간

은평 둘레길 관광안내소, 북한산 둘레길 관광안내도를 500원 유료에 판매

북한산 둘레길에 업소가 무단으로 설치한 불법 사설 신호판 이정표

조카와 다녀온 북한산 둘레길 구름정원길 구간

북한산 둘레길 산행, 구름정원길 구간 화장실 소개

북한산 둘레길 이용시 에티켓을 지켜주세요

지리산 둘레길 - 1박2일에서 소개된 여행 명소 탐방로

북한산 둘레길 전체코스 지도

북한산 둘레길(Dulegil) - 서울판 올레, 저지대 탐방로 개통

둘레길 코스가 다 괜찮기는 한데, 그중에서 하늘정원길은 걷기도 좋고, 경치도 상당히 좋은곳인데, 인근에 북한산의 수리봉(족두리봉),이나 향로봉등을 들리신다면 이 코스를 포함해서 산행을 하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곧 가을 단풍시즌인데, 이쪽은 단풍이 그리 많지 않다는것이 좀 아쉽지만, 걷는 재미로 가보시기에느 좋은 추천코스인데, 기회가 되시면 한번 들려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