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 김영세씨의 트위터(@YoungSeKim)의 명언과 멋진말들 모음

 

김영세씨의 트위터(@YoungSeKim)를 RSS리더로구독하는데, 참 좋은 말씀을 많이 해준다.

다만 리더기에 너무 많은 글들이 있어서 별도의 글로 남겨두고,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예정...

김영세씨가 하신말이 주이지만, 그가 리트윗한 글들도 많아서 출처는...-_-;;

꿈을 이루는 법; 꿈은 크게, 시작은 작게, 동작은 빨리!


우리들은 뭔가 잘한다고 생각할때가 있죠. 그런데 중요한것은 그럴수록 '더 잘할수 있다'는 생각을 해 봐야 한다는거죠. 만약 더 이상 잘할수 없다는 생각을 한다면 그 순간 우리는 의욕을 잃고 하향길을 걸어야 할테니까요.


45세된미국사람이 친구에게 말했죠. 자신은 로이어가 되고싶은데,5년 걸린다는 로스쿨을 마치면 5년후 나이가 50이나되서 걱정이라고. 그의 친구가 되 물었죠. 로스쿨 않가면 5년후 당신은 몇살이 될거냐고.


Q. 디자인너무어려워요오늘도다시한번느끼고멘붕을했습니다언제즐기면서할수잇을까요...ㅠㅠ”

A. 디자인을 즐기겠다고 마음 먹는 순간 부터죠.


디자이너라는 직업을 가진것이 축복이라 생각하는 순간 아이디어는 쏟아져 나올것 입니다


어떤 일이던 자신의 마음의 자세가 좌우하죠. 가르치는 일을 감사히 하신다니, 배우는 사람들에게 사랑을 베푸시는거죠. 그건 더 이상 '일'이 아니라 '삶'이라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왼쪽으로 갈까 오른쪽으로 갈까를 망설이는 사람보다 둘중하나를 목표로 열심히 가는사람이 성공할 가늘성이 크다. 누그든 목표설정은 자유롭게 할 수 있고 설정후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는일이 성공으로 가는 길이기에.


구글에서는 아이디어가 생기면 우선 시도하죠. 완벽을 찾을때까지 기다리기보다 남보다 빨리 시작하고,재해석하고,발전시키죠. 시장에서 원하는모습으로 진화시킵니다. 이것이 구글식 혁신이죠. <마리사 메이어>


만약 당신이 아침에 일어나서 무엇인가 하고 싶다는 불타는 마음이 생기지 않는다면, 당신은 인생의 목표를 더 높이 잡아야 한다. <루 홀츠>


디자인에 100점 짜리는 없다. 모든 사람들을 만족 시키는 디자인을 하려다 보면 어떤 사람들에게는 쓸데없는 기능까지도 포함하게 되고, 그 순간 제품의 가격은 오르고 제품은 매력을 잃는다. 특정 고객의 취향에 맞는 포지셔닝이 디자인초기에 설정되야한다


미래라는 것은 목적지에 따라 가는 것이 아닌, 자신의 행동에 따라 결정되는 것이다. - MBN Forum 2012 연설 중.. '브라이언 존슨' 인텔 미래학자


무미건조한 단조로움에 할애할 시간은 없다. 일할 시간과 사랑할 시간을 빼고 나면 다른 것을 할 시간은 없다! - 가브리엘(코코) 샤넬(Gabriel Coco Chanel)”


꿈이많으면 어린거고 후회가많으면 늙은거라는 RT “@choi2all: 어렸을때의기준은언젤까요? 아직도 계속 꿈이생겨나서 @YoungSeKim: 어렸을때는 큰 꿈을 가져야한다. 평생 그 꿈을 위해 살아가야 하기 때문이다."


꿈을 잃지 않을 때 까지... RT “@jkJEAN1223: @YoungSeKim ㅎ 몇살까지가 어린건가용?_?”

디자인은 다음과 같은 질문 하기로 시작된다. 1)이런게 왜 없을까? 2)왜 이렇게 불편해야만 하는걸까? 3)왜 이렇게 못 생겼지?? 그래서 생각을 많이하는 디자이너들이 필요하다. 4)어떻게 사용자들을 행복하게 만들수있을까? RT 


어떻게 사용자들을 기쁘게 해 줄수가 있는지를 질문했던 스티브잡스는 예술가 RT “@YoungjinYoo: Designers give us solutions. Artists creates questions. http://t.co/Edv9iC5T #fb


! RT “@Seihakustyle: 과거의 자신으로는 미래의 길을 걸어 갈수 없다. #fb”


! RT “@chanelbot: 사람들이 옷을 못입는 여성을 보면 그녀의 옷에 주목하는 반면, 옷을 잘입는 여성을 보면 사람들은 그 여성 자체에 주목한다. http://t.co/6fvM61KS


Innovation 이 늘 Radical한 변화를 요구하는것은 아니다. 때에 따라서는 커다란 변화를, 때에 따라서는 디테일의 진화를 요구한다. 아이폰이 처음 탄생 했을때는 커다란 변화를 가져왔던 애플이 새 모델을 소개하면서는 진화로 시장을 확장하고있다


실천 이죠. RT “@cymoon007: 생각이 실현으로 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 RT @YoungSeKim: 하워드 슐츠의 또하나의 혁신. 자신의 시장을 자신이 ....”


좋은 기획이란? 목표가 명확하고, 목표로 가는 길이 잘 그려져 있는 좋은 지도와 같은 기획이다.


한 줄로 정리된 놀라운 깨달음! RT “@SIENI27: 놀라운 디자인은 대개 섬세한 배려에서 시작 된다.”

이미지는 상상의 결과물이다. 사람들은 사진을 찍을때도 순간 상상한 이미지를 카메라로 찍는다. 상상력이 풍부한 사람이 훌륭한 사진작가가 될 수 있다.

고객을 감동시킬수 있는 디자인을 하세요.큰 돈이 따를겁니다. RT “@jangsang4677: @YoungSeKim 꿈과 돈에서 갈등하고 고민하고 돈앞에 열등감땜에 괴롭습니다 전 제가 하고 싶은 디자인을 하면서 부자가 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보시는 분이 예술이라고 생각하면 그게 바로 예술 “@qazwsxoo96: @YoungSeKim 궁금한게있는데 아름다움만이 예술이라고 할수있는것일까요? 저는 평소에 아름다움 이런것보단 조금 다른 조금 잔인하고 호러틱?한걸좋아하는데 이런것도 예술인가요?”

스티브잡스가 했던 말(열정을 쏟을수있는 일을찾으라는)보다 잡스가 해온 일을 따르라는 충고가 있다. 잡스의 인생을 보면 실제로 하고싶은 일만 해온건 아니라는. 닥치는일들을 해내며 자신이 열정을 쏟을수있는 일들을 창조했다는.


스티브잡스 처럼 될수는 없어도 스티브잡스처럼 자신이 열정을 쏟을수 있는 일을 창조할수는 있을것 같다. 각자가 미칠수있는 일을 창조하자!


'내가 미칠 수 있는 일은 무엇일까?'라는 질문을 자신에게 해보라! 그리고 답을 바로 적어보자. 답은 구체적이어야 한다.(140자 이내로)


OO 처럼 되겠다는 말은 하지 말자. OO 처럼 '노력한다'라고 말 하자. 그러러면 OO 처럼 미치는것을 닮아야 한다. OO 의 열정을 닮는것은 OK.


OO 처럼 된다는 것은 이미 김 빠지는 일이다. 어차피 오리지널이 되기를 포기 한거 이기에. 디자인도 마찬가지. 우리 사회에서 'OO처럼'이란 말이 사라지기를... 우리 사회에서 따라쟁이들이 잘난척 하는일들이 용납되지 않기를...


한국의 백화점에서 판매원들이 '요즘 이런 넥타이들을 많이들 매세요' 라고 말한다. 고객들은 그 말을 듣고 그 넥타이를 산다. 그럼 따라쟁이 DNA 가 몸에 밴 것.

MBC 심야 스페셜 - 미래생존조건, 창의력을 말하다

0.6초의 유혹 - 산업디자인계의 마이더스 김영세

이노베이터

김영세 이노디자인 - 이노GDN 대표 끝없는 호기심이 변화를 주도한다

접히는 선풍기 에디슨 - 김영세 INNO Haus 제품

희망특강 파랑새 - 이노베이터 김영세 (사진보기)

SBS 스페셜 다큐 - 대한민국 기적의 열쇠, 한국인을 춤추게 하라

SBS 스페셜 다큐 - 한국의 천재들, 메이드 인 코리아

젊은 창조자들, 지금 이 순간 후회하지 않을 일에 미쳐라!

EBS 직업의 세계 일인자, 산업디자이너 이노디자인 김영세, 0.6초에 사람의 감성을 사로잡다!

MBC 무한도전 - 디자이너 김영세와 대한민국을 디자인하다!

이매지너 IMAGINER
국내도서>자기계발
저자 : 김영세
출판 : 랜덤하우스 2009.10.09
상세보기

12억짜리 냅킨 한 장
국내도서>시/에세이
저자 : 김영세
출판 : 중앙M&B 2001.03.15
상세보기

이노베이터
국내도서>자기계발
저자 : 김영세
출판 : 랜덤하우스 2005.05.01
상세보기

방송출연도 활발하게 하고, 각종 강연이나 TED에 나가서 후학들에게 좋은 메세지도 전달하는데, 조만간 새책도 출간하고, 판교테크노벨리에 이노스튜디오 건물을 새로 짓기도 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