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스모크 연어(Hot Smoked Salmon), 연어스테이크나 참치다다끼와 비슷한 연어요리 마트에서 구입 시식기

 
반응형

연서를 참 좋아하는데, 서울역 롯데마트에 갔더니 처음보는 핫스모크라는 제품이 1+1에 9900원에 판매를 해서 하나를 구입해서 먹어봤습니다.

핫스모크 연어는 유럽에서 즐겨먹는 새로운 개념의 달콤하고 맛있는 연어요리라고 써있는데, 연서스테이크나 참치 다다끼와 비슷한 느낌이라고 할까요? 겉은 구워있는데, 속은 훈제로 익힌 방식의 독특한 훈제요리입니다.

G마켓이나 11번가에서 판매를 하나하고 찾아보니 인터넷쇼핑몰에는 아직 안보이네요.

제품명은 핫스모크, 칠레산이고, 냉동보관제품으로 수입은 아니고 진승글로벌푸드라는곳에서 제조를...

술안주, 밥반찬, 스테이크용으로 먹으면 된다는데, 반찬으로는 좀 그렇고, 샐러드에 넣어먹어도 괜찮은듯...

이렇게 두덩어리가 들어있는데, 겉보기에는 걍 훈제구이 제품같습니다.

연어 껍질도 붙어있는데, 냉동훈제연어에 붙어 있는 연어 껍데기는 그냥 버려버리는데, 이 제품에 붙어있는 연어껍질은 먹어보니 괜찮더군요.... 꼭 장어 껍질을 구워서 먹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Caper Horseradishsauce 캐이퍼&홀스래디쉬소스 Frozen 이라는 소스가 들어있어서 찍어먹으면 좋습니다.

그래도 역시 연어에는 땅콩잼이 최고가 아닐까 싶습니다.

썰으면 이런 모습인데, 이 모습을 보니 참치 다다끼가 생각이 나더군요.

근데 안쪽은 생연어나 부페에서 보이는 훈제연어가 아니라, 좀 익힌 연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껍데기는 쉽게 뜯어지는데, 한번 살짝 드셔보셔서 괜찮으면 드시길...

소스에 찍어서 한입~

개인적으로 연어회, 훈제 연어는 좋아하시만, 연어스테이크나 연어구이는 좀 별로인데, 약간 퍽퍽한 느낌때문인데, 이 제품도 약간 그런 느낌이더군요. 그래서 남은것을 가지고 셀러드에 함께 넣어서 먹어보니 연어 셀러드와는 또 다른 느낌인데, 퍽팍한 맛도 덜하고, 꽤 괜찮은 느낌입니다.

재래시장에서 판매하는 저럼하고 푸짐한 생물 연어회

노르웨이 직수입 생물연어 뱃살 연어회 대형마트에서 구입 시식기

GS25시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웰빙 싱싱회 연어를 시식기

연어의 고장 강원도 양양 - 어디서 연어를 먹을수 있을까?

훈제연어 스파이스 (Spicy Smoked Salmon) - 참나무 훈제

훈제연어슬라이스(Smoked Salmon Slice)

스테이크용 연어, 훈제 연어, 연어회

훈제 연어 샐러드

갠적으로 기름기많은 연어회를 좋아해서 다시 또 구입해서 먹지는 않을듯하지만, 연어구이나 연어스테이크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꽤 괜찮을수도 있는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