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어의 고장 강원도 양양 - 어디서 연어를 먹을수 있을까?

 

개인적으로 연어회를 상당히 좋아합니다.
예전에 강원도 양양에 갔다가 연어회를 먹어볼까하고, 양양시내를 돌아다녀 봤지만, 연어회를 판매하는곳은 안보이더군요...

얼마전 하조대에 갔다가 양양 홍보 판플렛을 보니 연어축제는 10월 8일부터 10일까지 열리고,
직접 잡는 체험을 하는것 같은데, 균때문에 식중독에 걸릴수 있어서 회로 그냥 먹는곳은 거의 없다고 하더군요.

2009/03/09 - [자료 iN] - 훈제 연어 샐러드
2009/04/10 - [자료 iN/지름신] - 씨로드 훈제연어 반미리
2009/12/22 - [자료 iN] - 스테이크용 연어, 훈제 연어, 연어회
2010/03/12 - [자료 iN/지름신] - 훈제연어슬라이스(Smoked Salmon Slice)
2010/03/15 - [Feel 통/리뷰 iN] - 훈제연어 스파이스 (Spicy Smoked Salmon) - 참나무 훈제
2010/04/17 - [자료 iN] - 연어버거 1분 레시피


근데 판플렛을 보다보니 연어요리를 판매하는곳이 두군데가 소개되어 있더군요.
다음에 양양에 가게되면 꼭 찾아 가보려고 포스팅을 해놓습니다~



동해바다 - 연어 퓨전요리, 생선회 판매(033-673-1110)
동해바다 홈페이지 - http://donghaebada.net

천선식당 - 연어구이, 뚜거리탕, 은어튀김 판매(033-672-5566)

근데 위의 동해식당의 홈페이지와 천선식당의 리뷰를 보니, 연어회를 판매를 하지는 않고, 연어구이나 퓨전요리로만 제공을 하고, 동해식당에서는 말리는 연어, 말린 연어포를 판매한다고 하네요...

산란을 앞둔 연어가 고향으로 돌아오는 계절인 10월에 동해안 최대 연어회귀 하천인 강원도 양양군 남대천에서는 연어축제가 열립니다.
태어난 곳으로 다시 돌아오는 연어 생태의 의미를 살리는 이 축제는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 단위 관광객이 많습니다.
축제장에서는 연어, 송어 맨손체험 행사가 열립니다. 물속에서 이리저리 도망다니는 연어와 송이를 맨손으로 잡는 행사가 큰 인기입니다. 잡은 연어는 탁본을 떠갈 수 있으며, 행사장에 마련된 시식회장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연어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동해바다횟집 퓨전연어요리'는 해마다 연어축제장에서 연어스테이크와 연어가스, 연어구이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다양한 연어요리 개발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연어축제 홈페이지
http://www.yangyang-gun.gangwon.kr/festival/salmon/main.html

 

동해바다횟집 퓨전연어요리는 양양에서 유일하게 연어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식당입니다. 대표적인 연어요리로는 연어스테이크와 연어가스, 연어구이 등이 있습니다.  

연어스테이크 - 서양요리에서 연어는 최상급의 생선으로 취급되며, 찌는 법과 굽는 법 등 여러 가지 요리법이 있으나 굽는 것이 맛이 더 좋습니다.

연어가스 - 생연어를 튀김가루에 묻혀 튀겨내, 소스를 뿌려냅니다.

연어구이 - 그릴에 굽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요리입니다. 갑자기 손님상을 차려야할 때 간단하게 멋스러운 테이블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