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삼성맨이다, 삼성식 실전 영업 방법은 올바른 삶의 자세와 태도가 아닐까?

 
반응형


흔히 삼성하면 방대한 조직에 철저한 시스템이 된 회사로 영업하면 조금은 생소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보통 영업하면 판매사원, 자동차, 보험 등이 떠오르는데, 이 책을 보다보니 삼성의 직원들도 엄청난 영업 세일즈의 현장에서 고군분투를 하고 있는듯 하더군요.

영업이란 어떤것인지부터, 어떠한 마음가짐을 가지고 임해야 할지를 시작으로 해서, 실전 현장 노하우로 삼성의 실전영업의 모습도 조금은 느낄수 있고, 후반에는 조금 생소하지만, 여타 다른 영업책에서 보기 힘든 물류관리나, 여신관리 등에 대한 이야기도 다루고 있는데, 일반 판매관련 영업사원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겠고, 유통, 종합 무역 회사 등의 영업사원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듯 합니다.

저자는 삼섬에 입사해서 15년동안 영업을 해오며, 현재는 영업팀장으로 계신분인듯한데, 참 영업을 좋아하고, 자부심이 대단한듯 하더군요.

차태진을 벤치마킹하라
3W 100주 달성하기
영업대통령 최진실의 차차차인생
영업 대통령 최진실의 아름다운 열정
경제세미나 - 웅진 또또사랑과 지속 가능경영, 웅진그룹 윤석금회장
KBS 일류로 가는 길 - 윤석금 웅진그룹 회장, 대한민국 CEO, 희망을 말하다
벼랑끝에 나를 세워라

간혹 영업을 하시는 분들의 책을 읽다보면 정말 영업은 타고나야 하는게 아닐까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이 책도 그렇고 다른 영업하시는 분들의 모습을 보면서 마음가짐, 자세가 그 무엇보다도 중요한듯한데, 이 책도 그러한 태도를 기반으로해서 어려움과 난관을 돌파하고, 벽을 넘어가는 모습을 잘 보여주는듯 합니다.

흔히 영업이라고하면 좀 사회적으로 경시하고, 피하려고하는 직종이지만, 막상 영업에 성공한 사람들의 강연이나 책을 보다보면 영업은 정말 회사에서 반드시 필요하고, 소중한 일이라는것을 느끼게 되고, 또 어찌보면 우리의 삶 또한 항상 누군가를 설득하고, 이해시키고, 서로간에 윈윈하는 영업을 하고 있는것이 아닐까 싶은데, 이 책을 보면서 가장 좋았던것은 영업을 어떻게 하면 더 잘해서 매출을 올리는것보다는, 우리가 삶을 대하는 태도나 자세가 어떠해야 할지를 잘 보여주는듯 합니다.

최근에 또 경기가 갑자기 어려워져서 경제위기를 운운하기도 하는데, 솔직이 그것에 대해서 우리 개개인들이 할수 있는것은 없지만, 자신의 일과 삶에서 올바른 자세와 태도를 가지고, 하루하루를 충실하게 살아가는것이 우리가 할수 있는 최선의 자세가 아닐까 싶은데, 성공적인 영업을 위해서도 좋겠지만, 일과 삶을 대하는 태도적인 측면에서도 많은 도움이 될만한 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Yes24 나는 삼성맨이다 내용 더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