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우도 로뎀가든-한치,전복 주물럭과 스토리텔링의 한라산 볶음밥 식당의 방문기

 
반응형

제주 우도 선착장에서 내려서 우도봉쪽으로 1km정도 가면 나오는 서빈백사 해수욕장(산호사 해수욕장)에 위치한 팬션이자 식당인데, 한라산 볶음밥으로 유명한 집입니다.

맛도 괜찮기는 한데, 무엇보다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제주와 우도의 역사를 재미있게 설명하면서 식사를 할수 있는곳으로 꽤 유명한 집입니다.

우도 홍조단괴 해빈 해수욕장(제주도 여행지 우도8경 서빈백사, 산호산) 이름의 뜻과 의미는?

가격은 좀 비싸기는 한데, 우도에 들리시면 두번은 몰라도 한번쯤 들려보시면 좋지 않을까 싶은데, 메뉴는 주물럭 1인분에 14000원에 전복죽 12000원짜리만 있습니다.

전화번호 064-782-5501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우도면 연평리 2515

제주도 우도 배시간표와 성산포항 여객터미널의 여객료,입장료 정보-자동차없이 가보는 여행 추천

찾아가는 길은 성산일충봉 쪽 여객터미널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서 서빈백사 해수욕장 바로 앞에 있습니다.

직접 찍어본 내부의 모습과 메뉴판의 가격, 한치전복주물럭등의 모습입니다.

메뉴는 아주 단순한데, 한치/전복/주물럭이 별도가 아니고, 하나의 메뉴인데, 2인이상 주문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소주와 병맥주, 우도땅콩막걸리, 음료수, 생맥주 등의 주류도 판매를 하는데, 가격은 약간 비싼 느낌입니다.

실내도 그리 넓은 편은 아닌데, 오전 10시가 좀 넘은 시간인데도 꽤 많은 손님이 있더군요.

어른 5명이 가서 2인분씩 두개를 시켰는데, 이런식으로 한치 주물럭에 야채가 들어가 있고, 전복이 인분대로 들어가 있더군요.

양이 많은건 아닌듯한데, 2인분에 이것만 드시고 나오시면 절대 아니됩니다...^^

3천원하는 한라산 볶음밥을 꼭 드셔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손님이 없으면 바로 조리가 가능한데, 다른 손님들이 있으면 대기시간이 좀 걸리는데, 사장님인가 하는 분이 와서 볶음밥을 만들어 주는 과정을 직접 보시면 왜 이렇게 시간이 걸리는지 아실겁니다.

보통 한 테이블에 10분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니 바쁠때는 이점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직접 찍어본 조리과정에 대한 레시피 동영상입니다.

꽤 시간과 공을 들여서 이야기를 해주시면서, 퀴즈도 내시더군요. 물론 경품이나 상품은 없구요...^^

밥과 남은 주물럭을 비벼서 한라산을 만들고, 치즈국물을 부어서 바다를 표시하고, 윗부분에는 한라산 백록담까지 만들어 주십니다.

김이 모락모락 나는것이 한라산이 화산이 폭팔하면서 생성되는 과정을 멋지게 보여주는듯 하더군요.

직접 먹어본 시식기 동영상도 한번 찍어봤습니다...^^

맛은 한치주물럭을 부드러워서 좋고, 한라산 볶음밥은 치즈 볶음밥으로 좀 느끼하지만 괜찮지만, 개인적으로는 맛집이라고 하기에는 그렇고, 주방장이 직접 만들어주는 한라산 볶음밥의 과정과 그 시간동안의 스토리텔링 이야기로 제주도의 역사에 대해서 배워보는 시간이 꽤 즐겁더군요.

두번은 들리게 될지 모르겠지만, 한번쯤은 꼭 들려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EBS 다큐프라임 이야기의 힘 1부 - 스토리텔링의 힘

KBS 특별기획 스토리노믹스, 스토리텔링+마케팅+기획으로 황금알을 낳는 이야기와 콘텐츠

EBS 다큐프라임 - 이야기의 힘 2부 이야기의 작동원리

EBS 다큐프라임 - 이야기의 힘 3부 스토리텔링의 시대

음식점을 창업하시는 분들이나 기존의 장사를 이러한 방식을 도입해서 스토리텔링으로 손님을 재미있고, 즐겁게 해주는 방식을 한번 배워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제주도 우도 봉봉커피, 바닷가앞에 위치한 한적하고, 아담한 카페 방문기

제주도 우도 산호반점, 톳 짜장면과 전복 짬뽕 판매 중국집 음식 시식기

오가네 국수-제주도 우도 우도봉 주차장부근의 고기국수,국밥,우도땅콩 콩국수 맛집 방문기

섬사랑, 검멀래 풍경을 보며 생선구이,뿔소라구이,회를 즐길수 있는 제주도 우도 맛집(섬사랑 리조트 펜션)

우도 검멀래 해변-멋진 경치의 제주도여행 추천 코스의 소개와 동영상(우도등대,동안경굴,후해석벽)

우도등대-전시관,탁 트인 바다 전망,우도섬을 한눈에 볼수 있는 제주도 추천 여행지

우도 우도봉-제주도 바다,성산일출봉,기암절벽 절경의 쇠머리오름 정상 오르는 방법과 동영상

제주 우도 땅콩 아이스크림과 퓨전음료인 봉봉커피의 땅콩라떼 구입 시식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