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SNS 인스쿨-학교 봉사활동,공지,정보,친목,일정 공유의 스마트폰용 앱 사용기 리뷰

 

학부모가 학부모를 위해서 만든 SNS인 In-School은 자녀가 다니는 학교별, 반별로 학부모끼리 이야기하고, 만날수 있는 서비스로 요즘 SNS 앱들이 많이 나와 있는데, 그중에서 학교에 다니는 자녀를 둔 부모님을 위해서 특화된 SNS 서비스입니다.

인스쿨 홈페이지 - http://in-school.co.kr/

인스쿨 안드로이스 앱 설치하러가기

인스쿨 아이폰용 앱은 7월중에 출시를 한다고 합니다.

사용방법은 일반 SNS처럼 간단하면서도 다양한 기능들이 들어있습니다.

우선 간단하게 회원 가입을 하시고, 학교를 검색해서 자신의 자녀를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직접 찍어본 동영상인데, 어떤 방식이지 궁금하시면 참고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메인 화면인데, 한눈에 일정을 보여주고, 봉사활동을 등록, 조회가 가능하고, 게시판 기능, 쪽지쓰기 기능 등으로 학교의 상황이나 학부모들의 분위기를 한눈에 볼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관리뿐만이 아니라, 우리 아이의 학교 생할에 대해서도 따로 관리를 할수도 있고, 일정을 공유해서 다른 학부모와 공유하거나, 다른 가족들과 관리할수도 있습니다.

학교에서 소풍을 간더거나, 준비물이 있다면 선생님이나 학부모 대표가 만들어서 다른 엄마들과 공유하면 좋을듯 합니다.

게시판 기능은 기본인데, 우리반 게시판은 물론이고, 전교 게시판까지 볼수가 있습니다.

활성화만 된다면 학교의 분위기나 문제등을 한눈에 쉽게 파악할수 있을듯 합니다.

아이들의 봉사활동 내용을 등록하고 불수도 있는데, 이를 통해서 우리 아이나 나 자신이 다른 집에 비해서 부족한 부분은 없는지도 확인해 보시면 좋겠지요~

급식위원, 도서위원 등의 학부모 봉사활동도 이걸 보면서 자극이 되지 않을까요? 

학부모 검색을 통해서 다른 엄마들의 연락처를 주소록에 담기를 할수도 있는데, 아이들이 늦게 까지 들어오지 않는 경우 어디 알아볼데가 없어서 속이 타는 경우가 많은데, 인스쿨 SNS를 사용하시면 금새 아이들을 찾기에도 좋을듯 합니다...^^

무엇보다 학부모들끼리 모임을 가지거나, 의견을 수렴하고, 이야기를 나누기에 좋겠지요~

이런 학교의 기본 정보는 물론이고 회장, 대표 등의 분들의 정보도 다양하게 볼수 있습니다.

아직 만들어 지지 얼마 되지 않은 앱인데, 학부모는 물론이고, 아이, 학교를 위해서도 좋은 앱이 아닐까 싶은데,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면서 활성화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주로 요즘에는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밴드 등의 SNS를 많이 사용을 하고 있고, naver band의 경우 이런 부분에 대해서도 조금씩 업그레이드가 되고는 있지만, 학부모를 위해서 특화되기는 쉽지 않을듯 한데, 인스쿨같은 앱들이 분발해서 학부모들이 아이들 학교 생활에 대해서 좀더 쉽게 접근하고, 학교 소식에 대해서 쉽게 알수 있으면 좋을듯 합니다

인스쿨 홈페이지 - http://in-school.co.kr/

인스쿨 안드로이스 앱 설치하러가기

SBS 스페셜 부모vs학부모 1부-공든 탑이 무너진다, 아이들 공부와 교육 어떻게 시킬것인가?

KBS 경제세미나 - 글로벌 시대의 창의적 인재육성 전략, 조벽 동국대 석좌교수

MBC 스페셜 열다섯살 - 꿈의 교실, 1년쯤 놀아도 괜찮아(아일랜드 교육제도)

EBS 다큐프라임 - 10대 성장 보고서, 이상한 봄 사춘기

KBS 수요기획 - 사교육 다이어트, 가정학습에 길이있다

취재파일 4321 - 일제고사와 2008년 열쇳말은 무엇?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