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 베가 Vega LTE EX (IM-A820L) 안드로이드폰으로 저렴한 가격에 LG 번호이동과 간단 사용기와 하드웨어 스펙

 
반응형

LG-SU880 Optimus EX (옵티머스ex) 스마트폰 SKT 번호이동 구입 사용기 리뷰

일년전에 구입했던 어머니의 폰이 물이 좀 들어가서 부팅이 안된다고 하더군요... 뭐 약정기간도 거의 다 됬겠다 싶어서 스마트폰 버스폰(만원대의 기본요금으로 요금제 자유에 1,2년 약정만 있는 폰)을 구입할까했는데, 딱히 마음에 드는것도 없고, 어머니도 외부에서 간혹 인터넷을 사용할때가 있어서 LTE 320요금제를 2년만 사용하면 몇천원이면 구입할수 있는 베가폰으로 구입을 했습니다.

구성품은 다른 폰들과 크게 다를바는 없습니다.

대략적인 사양은 OS은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이드, 출시일은 2012년 1월,

크기 134.5 x 69.75 x 9.65mm, 무게 136.15g, 

cpu Qualcomm Snapdragon APQ8060 Dual Core Processor 1.5GHz + MDM9600 칩셋

램 1기가, 내장메모리 16기가, 외장메모리 micro SD 32기가까지 가능

액정 디스플레이는 WXVGA(1280x800) Sony IPS LCD 16M 컬러 (335ppi, 550nit), 4.5인치 정전식 멀티터치스크린

와이파이(wi-fi), NFC , 블루투스, GPS, micro USB (USB 2.0) 지원

카메라는 후면: CMOS 800만화소(2592х1944) BSI AF + LED 플래시 지원, 전면: 200만 지원

배터리는 착탈식으로 리튬이온 1,830mAh짜리가 2개가 들어있습니다.

뭐 스펙은 화면이 4.5inch라는것 정도로만 알아두시면 될듯 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것이 4인치짜리 제품인데, 확실하게 크다는것을 느끼고, ips hd display로 화질도 꽤 선명합니다.

그냥 별생각없이 큰 액정의 제품으로 구매를 했는데, 이제보니 sky 팬택의 제품인데, 팬택제품은 처음 사용해보네요~

Panetch vega lte 제품소개 홈페이지 바로가기

상담 AS 전화번호 1588-9111

내장메모리가 16기가로 용량이 많아서 굳이 sd카드가 필요없을수도 있지만..

기존 자료가 있어서 붙여 놓았고, 유심칩을 끼우고 부팅을 시키면 바로 개통이 되더군요.

두깨나 무게는 보통 수준으로 느껴집니다. 아이폰5에 비하면 화면은 크지만, 무게와 두께는 좀 두꺼운 편이지만, 일반적인 폰에 비해서 크게 다를바는 없는듯 하더군요.

전원버튼과 usb단자는 갤럭시s2처럼 상단이 아니라, 오른쪽에 붙어 있는데, 처음에는 무진장 헷갈리더군요.

이어폰 잭겸 dmb 안테나를 연결하는 부분은 하단이 아니라, 상단에 있습니다.

어머니가 보시더니.. 와~ 화면 크네라는 반응...

아무래도 나이드신 부모님이나 잘 모르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성능보다는, 화면 크기가 최우선인듯 한데, 노친네 분들이나 다른분의 제품을 대신해서 알아보고 구입시에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요금제는 32,000원짜리인데, 기계값은 거의 없고, 24개월 약정활인으로 3만원이 좀 안되게 요금이 나오고, 120분 무료통화에 문자 200개 무료, 데이터 750mb를 제공합니다.

LG U+ HDTV, 엘쥐폰으로 번호이동하고 의무사용해야 하는 월정액 V모아 서비스 앱 리뷰

그리고 위 서비스가 한달에 5천원인데, 93일간 의무적으로 사용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뭐 이러한 조건은 수시로 변하니, 번호이동시에 참고하시길...

기기를 부팅시키고, 충전을 하다보니 펌웨어를 자동으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를 하는데, 데이터가 무려 453mb입니다. 32요금제라면 이것때문에 lte 데이터가 반이상이 소진될수 있으니.. 꼭 먼저 와이파이를 설정하고 다운로드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설치화면은 예전에 루팅을 하고, 롬업을 하던 방식처럼 하는데, 루팅과 롬업을 생각중입니다.

안드로이드를 쓰다가 통신사의 앱들때문에 짜증나서 루팅과 롬업을 사용해서 정말 편리하게 사용을 하다가, iphone5로 넘어오니 잊고 살았는데, 엉뚱하게 배터리를 소모하는 앱들을 보면 깝깝할 따름인데, 이 이야기는 아래에서 다시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롬업, 루팅, 커스텀롬은 무엇이고, 장단점은? (안드로이드, 윈도우폰 등 SmartPhone)

HTC DesireHD(디자이어HD), IceColdSandwich MuJiGaeRom v5 GS2.5으로 롬업그레이드(갤럭시S3의 S보이스, 플립보드)

HTC DesireHD DHD, MIUI 안드로이드 4.1 젤리빈 (Jelly Bean) 한글화된 커스텀롬이 나왔습니다

버스 타고 가면서 스마트폰 자료 백업하고, 롬업하고, 자료복원하는 뻘짓해보기~

안드로이드 롬업후에 구글마켓(Google Play 스토어)이 없는 경우 apk 다운받아 설치하는 방법

액정은 깨끗하고, 선명합니다.

반츄키보드, 다양한 기능의 안드로이드 추천 키보드 어플 (apk 최종 버전 파일 다운로드와 설치방법 -두벌식,단모음,천지인,나랏글 자판지원)

키보드는 기본으로 팬택 키패드 (QWERTY, 스카이, 나랏글, 천지인 한글)가 설치되어 있는데, 위의 반츄키보드를 설치했는데, 어머니도 위 키보드를 이제 곧잘 사용하십니다.

런쳐 프로그램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것이 있고, 이렇게 간편모드라고, 나이 드신분들이 사용하라고 만들어 놓았는데, 쉽게 말해서 smartphone을 효도폰처럼 사용하게 만드는 기능이라고 할까요...-_-;;

이런 모드를 쓰느니, 걍 만원짜리 요금에 버스폰을 구입하시는게 나을듯 합니다.

메뉴얼은 간단한 기초적인 설명으로 만들어 놓았는데, 앱중에서 메뉴얼 프로그램이 있더군요. 화면캡쳐를 어떻게 해야하나 하고 찾아봤는데, 아이폰처럼 홈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되고, screenshot 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배러리 소모는 좀 심한 편인듯 합니다.안드로이드 메모리 구조 특성상 수많은 앱들이 올라와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데, 자리만 차지하면 되는데, 위 처럼 캠노트라는 앱이 배터리의 54%를 소모해 버렸는데, 사진 촬영을 하고, 필터기능을 가진건데.. 위 앱에 들어가서 몇가지 설정을 만져보니 담부터는 그런 현상은 많이 줄어든듯 합니다.

안드로이드, 백그라운드 데이터 사용 안함 메세지 문제 처리 해결 방법

안드로이드 미디어 서버는 무엇이고, 왜 배터리를 빨리 달게 만들고, 전력 사용량 모니터링을 통한 해결 방법은?

스마트폰 배터리 절약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Android Assistant, 안드로이드폰 시스템관리 종합선물 앱 프로그램

위와 같은 방식으로 확인을 하고, 배터리 소모가 심한것을 확인하고, 죽이는 방식으로 관리를 해야하는데, 초보자에게는 쉽지 않은 문제인듯 하고,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앱들도 아주 안정적이지는 않아서 켜자마자 종료가 되어 버리거나, 한참동안 대기를 하고 있는경우도 좀 있습니다.

이런 문제는 android phone 자체의 문제가 아니라, 제조사가 이것저것 기본앱을 넣고, 통신사들도 이런 저런 앱을 넣고, 사용자들이 삭제를 하지 못하게 하면서 벌어지는 일인듯 합니다.

스마트폰 롬업, 루팅, 커스텀롬은 무엇이고, 장단점은? (안드로이드, 윈도우폰 등 SmartPhone)

제대로 사용을 하려면 루팅을 하는수밖에 없는데, 이게 쉬운 일은 아니고, 이것도 한번 중독되면 아주 귀찮습니다...-_-;;

http://cafe.naver.com/skydevelopers/

찾아보니 위 카페에 가시면 루팅하는 방법과 롬업 파일들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저는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베가 ex를 몇일간 사용을 해보니 폰자체는 꽤 괜찮고, 액정도 4.5인치로 널찍해서 좋은데, 무거운 소프트웨어 앱들이 좀 문제가 아닐까 싶더군요.

뭐 그렇다고 해서 사용상 너무 불편할 정도로 심각한 정도로 문제가 있는 정도는 아닌데, 번호이동을 고려하면서 갤럭시노트나 갤럭시s4등 최신폰은 너무 비싸서 34요금제 정도를 생각하고, 4.5인치정도의 스마트폰을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출시된지 1년정도 된 폰치고는 사용하기에 괜찮을듯한 폰이 아닐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