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농수산물시장 회센터의 횟집에서 구입해서 먹어본 싱싱한 숭어회 시식기

 

다농마트, 식자재 전문마트로 저렴하고, 다양한 식료품이 구비된 추천 할인매장(가락본점, 상암점)

다농마트에 쇼핑을 갔다가 동생이 회나 한접시 먹자고해서 바로 옆의 회센터에 가서 숭어회 2만원짜리를 구입해서 먹어 봤습니다.

상암동 월드컵경기장 바로 건너편에 위치한데, 상당히 저렴하게 파는곳이 많으니 홈플러스같은 대형마트만 들리지 말고, 이곳에도 한번 들려보시면 좋습니다.

난지캠핑장 매점과 인근 근처의 저렴한 대형마트와 식자재마트인 다농마트, 홈플러스의 가격 비교

요즘은 회값이 유통이 발전하면서 전국적으로 평준화가 되어서 그닥 비싸지도 싸지도 않지만, 조카와 함께 물고기 구경도 하면서 보기에는 좋은듯 합니다.

불만제로 - 횟집저울의 비밀2, 약국의 두 얼굴

그러고보면 회값은 이상하게 바다에 가서 먹는게 제일 비싼듯...-_-;;

우리 조카 연서는 이거는 뭐야. 저거는 뭐야라고 물어보면서 신났더군요~

전어, 광어, 우럭, 돌돔, 장어, 문어, 전복, 멍게, 해삼 등 다양한 종류의 생물들이 있어서 아이들의 교육에도 좋을듯~

저희가 간곳은 그중에서 3011호의 태평양 수산(전화번호 02-373-8448)

주차는 마포농수산물시장내에 무료주차가 가능하며, 지하철은 인근의 월드컵경기장에서 5-10분정도 걸어오시면 됩니다.

왼쪽에는 죽은 생선등을 판매하는 어시장이고, 왼쪽은 수족관에 생물을 취급하는 회집이 많습니다.

냉동참치 인터넷이나 시장에서 구입해서 집에서 해동해서 먹어보기

옆쪽으로 가면 참치회 등 냉동식품을 판매하는곳이 별도로 있으며, 대게, 랍스타 등도 판매를 하더군요~

다만 호객행위는 조금 불편하게 느껴집니다...-_-;;

가오리, 고등어, 갈치등의 생선등도 판매를~

요즘 전어가 절정막바지인데, 회를 미리 떠놓고 저렴하게 판매를 하기도 하네요~

전어구이 & 전어요리법 - 집나간 며느리도 돌아오게 한다는 가을 바다의 보양식

집나간 며느리도 돌아온다는 가을전어 영양가

집에 와서 먹어본 숭어회...

양은 많다는 생각은 안들지만 싱싱하고, 탱탱하고 쫄깃한것이 술한잔에 먹기 좋더군요.

통영 석화 통각굴, 인터넷에서 구입해서 집에서 생굴로 먹고, 구워먹고, 찌게 라면 요리에 넣어 먹어본 시식기

롯데 슈퍼마켓에서 구입한 광어, 우럭, 연어 모듬회 구입 시식기(바닥에 무채대신 빈용기를 깔아놓은 황당한 생선회)

불광동 청일수산, 광어회 두마리 15,000원에 회를 떠서 집에서 먹어보자!

집에서 벌린 자연산 광어회 잔치

이마트(emart)에서 판매하는 참치회의 비싸고 귀한 참치 머리 부위

수협중앙회 싱싱회 전문점 별해별미 직영점

간혹 대형마트에서 할인해서 판매하는 광어회나 우럭회를 종종 사먹기는 하는데, 역시나 회는 바로 잡아서 먹어야 제맛인듯합니다. 물론 숙성을 시켜서 먹는것이 가장 좋다고 하기는 하는데, 숙성하고.. 쓸어놓은것하고는 차원이 다르니, 회를 제맛으로 즐기시려면 직접 횟집이나 이런 수산물센터에서 바로 잡아서 드시는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