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주말에 강남에 나가게 되었는데, 6월 1일부터 대로변에서 흡연시에도 범칙금을 물리다는 이야기에 길거리에서 담배를 피우다가 걸리면 벌금 10만원을 고지 받는다고 하더군요...-_-;;
정말 흡연자들이 발붙일곳이 없어지기는 하지만, 한편으로는 도보시에 흡연같은 잘못된 문화는 청산되어야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금연정책으로 고기집, 술집 주점도 새로운 마케팅을 시도해보는것은 어떨까?
서울시 금연 지역 확대, 지하철부근, 버스 정류장, 공원에 길을 걸을때도 금연을!
smoke free 금연구역 지정 안내
쾌적한 도시환경과 보행인의 건강보호를 위해 금연구역으로 지정되었음을 양지하여 주기시 바랍니다라는 강남구청장의 안내 표지판과 그 아래에는 당신의 금연을 도와드립니다라는 강남구 보건소 금연 클리닉의 연락처도...
강남구 대치동 포스코센터 부근인데, 이런 골목까지도 금연구역으로 지정되었고, 위반시에 범칙금을 무니 참고하시고, 앞으로 도보시에 흡연은 피하셔야 할듯합니다.
포스코센터 앞을 걸어가는데, 한 남자가 앞에서 담배를 피우다가 경비원의 제지를 받고 다른곳으로 이동을 하더군요...-_-;;
뭐 친절하게 어디에 가서 흡연을 하라는 메세지가 애연가를 위해서 필요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요즘 식당, 공공건물, 빌딩에 이어 음식점이나 길거리 도 흡연구역으로 지정이 되어서 점차 갈곳이 없어 지는듯합니다.
스마트폰 앱중에서 금연구역을 알려주어, 현재 위치에서 담배를 피울수 있는지 없는지를 알려주는 앱이 나오면 꽤 인기를 끌수도 있지않을까 싶은데, 이 기회에 금연을 한번 고려해보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불만제로 - 금연 프로젝트의 완결판 아듀 담배! (사진보기)
SBS 스페셜 다큐 - 정골초씨, 금연세상에 말을 걸다
불만제로 - 저타르 담배의 진실, 유치원급식의 실체 (사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