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아이폰에서 홈버튼을 이용해 앱 전환과 메모리 확보하는 방법

 
반응형

ipad나 iphone을 사용하시면서 이메일을 보다가, 웹검색을 하고, 다시 이메일로 돌아오시려면 어떻게 하십니까?
이메일에서 홈버튼을 눌러서 사파리를 실행하고, 다시 홈버튼을 눌러서 이메일을 실행해서 돌아가시나요?

혹시 홈버튼을 더블클릭하면 최근 작업 목록이 떠서 다른 앱으로의 전환이 가능하고, 그 상황에서 앱을 길게 누르면 프로그램을 종료시킬수 있는 기능도 있는데, 뭐 애플의 사용자라면 대부분 아시는 기능이겠지만, 이 기능을 몰라서 번거롭게 전환을 하시는 분들도 있더군요.

안드로이드 홈버튼의 최근 사용한 앱기능을 이용한 어플들간의 작업전환 및 작업관리자 사용방법
Android에서 앱간에 전환을 하려면 홈버튼을 길게 누르면 최근 사용한 앱의 팝업창이 뜨면서 앱간의 전환이 가능하고, 작업관리자로 들어갈수도 있는데, 아마도 안드로이드의 구글측에서 애플의 특허나 배끼기 의혹을 피해가기 위한 꼼수가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일반적인 앱의 실행중이거나, 홈화면등 아무곳에서나 홈버튼을 더블클릭하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최근에 실행한 앱히스토리 화면이 실행이 되어서, 홈으로 이동하지 않고, 해당 앱으로의 전환이 가능합니다.

한번 터치를 하면 해당 앱으로 전환이 되는데, 아이콘을 누르고 있으면 홈화면에서 아이콘(폴더) 편집, 삭제의 방식처럼 아이콘이 움직이면서 - 표시의 작은 아이콘이 뜹니다.

- 아이콘을 누르면 해당 아이콘이 목록에서 사라지고, 프로그램 또한 메모리에서 제거가 됩니다.
일부 게임은 종료가 안되는 경우도 있는듯 하더군요.


만약에 너무 많은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어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가 느려지는것같은 경우에는 왼쪽부터 하나씩 - 아이콘을 누르면 목록에서 삭제가 되면서 메모리에서도 제거가 됩니다.
물론 몇개를 제외하고는 나머지는 리스트이니 전부 다 지울필요는 없습니다.

간단하면서, 아이폰, 아이패드를 활용하기 위한 필수적인 기능인데, 모르셨다면 이번 기회에 한번 사용해보시고, 어플간의 전환이나 메모리 확보시에 유용하게 사용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생초보의 애플 아이패드2 (Apple iPad2) 화면캡쳐를 받는 방법과 PC로 옮기는 방법
애플을 처음 사용해보는 초보자의 아이패드2(Apple iPad2) wi-fi전용 화이트 버전 구입 개봉기
아이패드2에서 앱을 실행하면 화면만 깜빡하고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는 경우
아이패드2에서 구글 연락처 주소록, 캘린더 모든 카테고리 항목이 제대로 나오게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법
아이패드(iPad)와 갤럭시탭(Galaxy Tab), 어떤 테블릿을 구매하는것이 좋을까? 사용용도에 따른 선택 가이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