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응원편지 전문과 기득권층이 두려워 하는것은?

 
반응형

1955년 12월 1일, 목요일이었습니다. 미국 앨라배마 주의 '로자 파크스'라는 한 흑인여성이 퇴근길 버스에 올랐습니다. 잠시후 비좁은 버스에 백인 승객이 오르자 버스기사는 그녀에게 자리를 양보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그녀는 이를 거부했고, 체포되어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하지만 이 작은 움직임은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켰고 미국 흑인 인권운동에 큰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흑인에게 법적 참정권이 주어진 것은 1870년이였지만, 흑인이 백인과 함께 버스를 타는 데는 그로부터 85년이 더 필요했고, 그 변화를 이끌어낸 힘은 바로 작은 행동이었습니다. 후에 그녀는 이렇게 말합니다.

 

"내게는 여느 날과 똑같은 날이었지만 수많은 대중들의 참여가 그 날의 의미를 바꿔놓았습니다."

 

'선거'는 바로 이런 '참여'의 상징입니다. 저는 지금 우리가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는 변화의 출발점에 서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 서울 시장선거는 부자 대 서민, 노인 대 젊은이, 강남과 강북의 대결이 아니고, 보수 대 진보의 대립은 더더욱 아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번 선거만은 이념과 정파의 벽을 넘어서 누가 대립이 아닌 화합을 이끌어낼 수 있는지, 누구의 말이 진실한지, 또 누가 과거가 아닌, 미래를 말하고 있는지를 묻는 선거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55년전의 흑인여성 로자 파크스처럼, 우리가 '그 날의 의미를 바꿔놓는' 행동에 나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선거 참여야말로 시민이 주인이 되는 길이며, 원칙이 편법과 특권을 이기는 길이며, 상식이 비상식을 이기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천만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당연히 제 한 표의 권리를 행사할 것이고, 이른 아침 투표장에 나갈 것입니다.

 

여러분도 저와 함께 해주시기를 간곡하게 청합니다.

 

감사합니다.

 

안철수 드림.


오늘 안철수씨가 박원순씨를 직접적으로 지칭하지는 않았지만, 새로운 세상을 이야기하며 변화를 말하는 응원편지를 선거 참여를 독려했습니다.

어찌보면 큰 지지가 아닐수도 있다고 볼수도 있지만, 어찌보면 한나라당이나 기득권층에서는 이런 작은 행동이 가장 두려운 대상으로 생각할수도 있습니다.


우리의 정서에는 그놈이 그놈이고, 누가 되든지 다 마찬가지라는 정치에 대한 불신감과 무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정권에 들어서면서 촛불탄압, 용산참사, 쌍용자동차 강제집행, 조중동을 위한 미디어법 날치기, 4대강 강행, FTA 강행조짐 등 일반 국민을 무시한 처사가 강행되고 있고, 국가가 국민을 명예훼손으로 고소를 남발하고, 네티즌을 고소하는 등 그들의 국사독재시절의 잃어버린 10년과 국민의 무관심과 국가에 대한 두려움을 만들기에급급합니다.



MB정권이나 경찰, 검찰은 그러한 시도를 없애기 위해서, 데모나 시위를 정당하게 한다고 해도 무더기로 구속을 시키고, 고소를 남발하고, 기업들도 노조의 합법적인 노동운동에도 공권력 투입을 국가를 위해서라면서 요청하고, 때로는 알아서 불법으로 만들어서 공권력을 투입하고, 연봉 2-3만천만원의 노동자를 대통령 연설에서 연봉 8천만으로 뻥튀기를 해서 여론을 호도하면서 공권력을 투입해서 강제 진압을 합니다.

왜 이런 행태들을 벌일까요?

한마디로 유죄 무죄를 떠나서 시민들에게 무관심해져라, 절대 관심 갖지 말라는것입니다.


우리 국민은 0.01%도 안되는 기득권층과 그들이 심어놓은 하수인들인 낙하산들에 의해서 찍소리 못하도록 누르고 있는데, 아마 이번 선거가 그러한것을 깨버리고, 세상을 바꾸려는 작은 행동들을 보여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마리 개미가 반항하는 걸 놔두면, 모두 다 반항을 해!

저 하찮은 개미들은 우리보다 백 배이상 수가 많지
그걸 개미가 깨닫는 날이면,우리 몫은 없어지는 거야!

- 애니 벅스라이프중에서

아마 기득권층이 가장 무서워하는것은 무상급식, 무상복지 등 으로 세금이 오르는것,
야당이 재집권을 하는것 이상으로 무서워 하는것이 바로 4.19혁명, 5.16민주화운동, 80년대의 민주화운동, MB정권의 촛불 등이 아닐까요?

국민들 스스로 자신들의 작은 실천, 작은 힘, 작은 행동 들이 뭉쳐서 그들보다 더 힘이 많다는것을 깨닫게 되는 순간에 더 이상 대한민국은 그들만의 세상이 아닌, 국민의 세상이라는것이 만천하에 알려지는것이 두렵지 않을까요?


2011년 10월 26일...
우리들의 소중한 한표한표가 우리가 하찮은 존재가 아니고,
우리 국민 개개인이 가장 소중한 존재라는것을 우리 스스로 입증할수 있고,
그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우리가 꼭 해야 하는 작은 실천이 아닐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