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각가 로댕, 신의 손 서울시립미술관 전시회 관람기

 
반응형


신의 손 로뎅 홈페이지 - http://www.rodinseoul.com/

장소는 시청, 덕수궁 부근의 서울시립미술관에서 하며, 오늘 4월 30일부터 8월 22일까지 하며,
관람시간은 10시부터 저녁 9시까지이고, 월요일은 휴관이며, 공휴일과 일요일은 저녁 9시까지만 합니다.
입장료는 성인 12000원, 청소년 10000원, 어린이 8천원이며
주차요금은 평일에는 10분당 800원, 주말에는 10분당 600원이라고 합니다.




빛의 화가 : 모네 - 인상주의의 성서 '수련' 연작 첫 한국나들이
프랑스 국립 퐁피두 센터 특별전 - 화가들의 천국 관람기
행복을 그린 화가-르누아르展 (Renoir: Promise of Happiness)

요즘들어 서울시립미술관에 좋은 전시가 많은데, 미술관 입구가 많이 바뀌었네요.






할인카드가 거의 전무합니다... KB 내고장사랑카드만 20%가 할인이 되네요....
결국 12000원을 전부 냈다는...


하이힐인데, 뒷굽은 말의 뒷다리를 형상화한 멋진 작품


입장권입니다.
구입시 1층에서 열리고 있는 서양화가 오승우 화백 전시회 - 서울시립미술관 무료 관람도 가능합니다.


로비의 모습입니다.


오디오 가이드 대여는 2층에서 가능한데 대여료 가격은 3천원입니다.


지옥의 문, 이거 참 낮이 익은 느낌인데, 이번에 들어온 작품은 아닌데(뭐 워낙 거작이라 들어오기도 힘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본 애니메이션 강철의 연금술사를 보신분이라면 막판에 나오는 진리의 문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3층의 입구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조각작품이라서 사진촬영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었지만, 사진촬영불가입니다.
껌도 씹으면 안된다고...-_-;;






로댕의 청동시대 (Rodin - The Age of Bronze)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청동시대입니다. 예전에 한번 다른 전시회에서 본적이 있다는...


이번 전시회의 제목인 신의 손입니다.
위의 청동시대와 함께 전시회장에 들어가자마자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번에 온 생각하는 사람 채색석고상과 함께 외국으로는 처음으로 반출된 작품이라고 하는데, 귀한 작품이라서 그런지 접근이 쉽지 않게 되어 있어서 일부만을 볼수 있는것이 좀 아쉽습니다.

청동시대도 단을 놓고 청동시대를 올려놓아서 눈높이가 조금 높은것이 아쉽더군요.

전시회장은 2층과 3층인데, 2층에 대부분의 대작이 몰려있고, 3층에는 로댕의 연인이였던 카미유 클로델의 작품과 그의 첫전시회의 모습, 스케치 등 조금 아쉬움이 남지만 막판에 있는 빅토르 위고의 기념비의 웅장함이 눈길을 확 끌더군요.



2층에 있는 작품에 대작이 참 많은데, 아담, 이브를 비롯해서 생각하는 사람이 있는데,
루브르박물관전 & 반고흐에서 피카소까지
위 전시회에서는 자그마한 청동작품이 왔느데, 이번 전시회에서는 거대한 석고상이 왔더군요.
뭐 나름대로의 매력이 있지만, 조금은 아쉬움이...

참 대작들이 많은데,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만지지만 마시고, 동상 주변을 천천히 돌면서 보시면서 이 동상이 나에게 무슨 말을 하나 하고 생각해 보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외스타슈 드 셍 피에르 누드 습작이나, 피에르 드 비쌍과 같은 몇몇 작품들은 가까이서 보니 한대 저를 후려칠것같은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전시회 기간은 8월까지로 꽤 오래하는데, 주말이나 저녁에는 사람이 꽤 많아서 편히 보시기를 힘들듯 합니다.
좋은 기회이니 휴가때 시간을 내서 평일 오전에 들려보시면 고즈넉하게 잘 둘러보실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로댕 신의 손 전시회 - 아트샵 직수입 청동상 판매
로댕의 청동시대 (Rodin - The Age of Bronze)
서 양화가 오승우 화백 전시회 - 서울시립미술관
신의 손, 로댕 전시회 - 서울시립미술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