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으른 당신을 위한 놀면서 하는 재테크 도서 서평, 투자와 돈에 대한 자기계발 도서

 

요즘 경제성장률이 둔화되면서 금리가 줄어들고, 제로금리까지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제는 인플레이션을 감안하면 은행에 돈을 넣어두고 이자를 받는 생활은 오히려 마이너스가 될수도 있는 상황이 되어가도 있습니다.

이 책 게으른 당신을 위한 놀면서 하는 재테크는 제목은 좀 자극적인 느낌으로 이런 방법도 있나 싶은 생각이 드는데, 제목 그래도 아무것도 안하면서 재테크를 한다는것이 아니라, 즐기면서 하는 재테크로 기존의 투자같은 방식의 재테크뿐만이 아니라, 자기 자신에게도 투자를 하고, 재테크를 다방면에서 몸에 익혀서 인생을 즐기며 놀면서 재테크를 하는 내용의 책입니다.(약간 제목은 낚시성)

게으른 당신을 위한 놀면서 하는 재테크
국내도서
저자 : 윤지경
출판 : 흐름출판 2014.09.03
상세보기

기존의 재테크 책과는 다르게 자기계발적인 요소가 가미되고, 가계부부터 시작해서 기초를 튼튼하게 쌓아주는 책이라고 보시면 될듯 합니다.

저자의 경력이 독특한데, 연세대 법학과 출신으로 20대초반부터 혼자 돈을 벌었지만, 음주가무로 28살에 부모님께 파산신고를 하고, 돈 공부를 시작해서 4년만에 자신만의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하더군요.

현재 한화금융네트워크 HA 사업부·한화증권 HFA에 재무 컨설턴트·머니 칼럼리스트로 방송에도 출연하고, 기업·단체 재테크 세미나 전문강사로도 활약을 하며, 오리지널 핫요가 공식 강사로도 활동하는등 다방면의 팔방미인으로 뛰고 있다고 하네요

목차를 보시면 제목과 달리 상당히 기본적인 부분부터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이제는 월급을 가지고 열심히 저축을 해서 돈을 모으겠다는 마인드로는 살아가기 쉽지 않은 세상인데, 돈이라는것에 대해서 정확히 인식을 하고, 나 자신부터 바꾸어 가면서 제대로 돈을 버는 방법을 이야기합니다.

물론 시중에 수많은 책들처럼 종자돈으로 쉽게 10억을 만들어서 은퇴자금을 만들어 놓는다 등의 허황된 이야기보다는 자기 스스로 자신의 부를 착시하게 구축해가는것을 이야기 한다고 할까요?

돈의 대한 개념부터 설명을 하는데, 돈이 돈이지 뭐 별거 있겠냐라고 생각을 하기 쉽지만, 돈을 어떻게 생각하고 다루냐에 따라서 돈에 대한 시각이 달라지고, 더 아끼고, 더 잘 활용을 할수 있을텐데, 어떻게 보면 작가의 주관적인 견해이기는 하지만, 상당히 현명하고, 똑 소리나는 관점에서 돈에 대해서 바라보고 이야기를 하더군요.

예를 들어 400만원을 모아서 이자 10만원을 얻는것과 10만원을 절약하는것중에 당연히 후자가 쉬운데, 우리는 보통 전자게 집중을 해서 후자로 쉽게 돈을 낭비하고는 하는데, 이 책에서는 이러한 측면에서 돈에 대한 올바른 시각을 가질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제태크에 대한 이야기들도 자주 언급이 되기는 하지만, 다른 재테크 책처럼 어디에 투자를 해서 돈을 벌어라 같은 이야기보다는 올바른 시각과 기본을 튼튼하게 쌓게 해주더군요.

그런것을 기반으로 해서 돈에 끌려다니지 않고, 돈을 모으고 주도하게 해준다고 할까요~

저도 가계부를 안쓰기 시작한것이 상당히 오래되었는데, 요즘도 가계부를 써야 하나 싶었는데, 이 책에서는 한달에 한번쓰는 가계부로 자신의 수입과 지출을 관리하고, 제대로 알수 있도록 하게 해주기도 합니다.
요즘 세상에도 이런걸 해야하나 싶은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가만히 생각해보면 그러고보니 매달 버는 돈만을 생각하고, 그 돈들이 도대체 어디로 세어나가는지는 거의 신경을 못쓰고 있었는데, 절약 재테크를 위해서라도 이제부터 다시 가계부를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HBook, 안드로이드용 가계부, 스마트폰으로 어떻게 가계부를 써야 할까?

종잣돈으로 인생역전! 투자의 달인 - 절약, 짠돌이 자산가 박진운

아버지의 가계부

책에서 제공하는 아이디어도 좋은데, 스마트폰도 좋을듯한데, 앞으로는 지출을 통제해서 절약부터 다시 시작을 해봐야겠습니다.

어떻게 보면 재테크에 대한 책이라기 보다는 돈에 대한 올바른 마인드와 올바른 시각을 가지게 해주고, 자기계발 도서나 성공학 책처럼 실천을 할수 있도록 도와 주는데, 불확실한 미래를 위해서 현재를 희생하는것이 아니라, 현재를 즐기며 다양한 수익원으로 독특한 재테크를 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될듯하네요.

한마디로 즐겁게 자신답게 살아가면서 그를 통해서 경제적으로 독립하고, 행복한 부자를 꿈꾸고, 이루게 도와주는듯합니다.

물론 ROI 개념과 다이어리 등 현실적으로 좀 계산을 해가면서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듯 하네요~

나이 드신분들에게도 도움이 되겠지만, 돈에 대한 개념이 적은 젊은 20-30대가 읽어보면 많은 도움이 될듯한데, 돈에 대한 올바른 시각을 가지고, 자기계발을 통한 재테크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우칠수 있게 해주는데, 돈에 대한 개념이 좀 모자르고, 그저 남들처럼 살아오면서 뭔가 이건 아니다 싶은 분들에게 꽤 자극이 되면서도 실천적으로 활용하시기에 좋을듯 하더군요.

한 우물에서 한 눈 팔기 도서 서평-서로 다른 생각들의 향연, 창의융합 콘서트

왠지 재테크 책을 봤다기 보다는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색다른 시각을 보여주는듯 한데, 위 책이 떠오르기도 하며, 위 책에서 밥장 님이 말씀하신 내용과도 많이 유사점이 있는듯 하기도 하더군요.

머니가 붙는 체질 만들기.. 부자가 되는 비결은 뭘까요?

직장으로 치자면 승진과 연봉을 올리기 위해서 일하는 사람과 그저 그 일이 좋아서 즐기는 사람이 있을때 과연 어떤 사람이 성공하기 쉬울까를 생각해 보면 좋을듯 합니다.

저같은 블로그도 마찬가지일텐데, 수익을 올리려고 돈만 되는 글을 쓰는 사람과 블로그를 사랑하며 자신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자유롭게 하는 사람은 극과극의 양단을 달리게 되기도 합니다.

개발자를 위한 세마리 토끼잡기(행복해지기,전문성 키우기,관계 개선하기)-김창준 애자일 컨설팅 대표

돈이라는것도 마찬가지가 아닐까요? 누구나 가지고 싶지만, 그것만을 쫓아가다보면 살기 위해 돈을 버는것이 아니라, 돈을 벌기 위해서 사는것처럼 되어 가버리는데, 이 책에서는 재테크에 자기계발적인 측면을 가미해서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에 대해서 디테일 하게 이야기하는게 마음에 드는데, 돈의 주인이 되어서 자신이 바라는 삶을 살아가는데 많은 도움이 될듯한데, 기회가 되시면 꼭 한번 읽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게으른 당신을 위한 놀면서 하는 재테크
국내도서
저자 : 윤지경
출판 : 흐름출판 2014.09.03
상세보기

은퇴부자들 도서 서평, 3040부터 준비하는 다양한 재테크 노하우와 올바른 마인드

지금 당장 금리공부 시작하라, 경제상식과 투자전략을 배우는 금리 채권 입문도서

인생의 절반은 부자로 살자, 자기개발 + 부자가 되는 투자공식

종잣돈으로 인생역전! 투자의 달인 - 절약, 짠돌이 자산가 박진운

마흔 살부터 준비해야 할 노후 대책 일곱 가지

내 나이 스물 다섯 1년에 2억 번다

월급쟁이로 살기엔 인생이 너무 짧다

부자사전 1 : 자수성가한 알부자 100인의 돈 버는 노하우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