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 당신을 최고로 만드는가 도서 서평, 진정한 나의 재능을 찾아가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은 성공이라는것을 원할겁니다. 그 성공이라는것이 꼭 부를 이루거나, 큰 권력, 최고의 인기를 얻게 되지 못한다고 하더라도, 자신의 열망, 열정, 욕망을 끌어오릴게 해주는 그 무언가의 분야에서 자신의 재능 불태우고, 그 분야에서 자신의 재능을 최고로 발휘하는 성공말입니다.

이 책 what is your what은 그러한 측면에서 우리의 근본적인 욕구로부터 출발해서 나 자신의 그 무엇을 찾아가는 책인데, 뭐 일반적인 자기개발 서적이나 성공학 도서처럼 그 무엇을 찾아야 한다라는 책이 아니라, 그 무엇을 실제로 어떻게 찾아가고, 그 찾아낸 what이 진정한 그 무엇인지 점검하는 등 상당히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도서이더군요.

살아가면서 가장 불행한 일을 찾으라면 진정한 나를 발견하지 못하고 살아가는게 아닐까 싶은데, 그 무엇을 찾아보려고 시도도 하지 못하고 하루하루 살아가는데 어떻게 보면 더 비참하고, 안타까운 삶이 아닐까 싶고, 정말 행복한 사람이라는것은 돈, 명예, 인기를 떠나서 자신이 진정으로 하고 싶은 일, 자신의 샘솟는 일을 찾아서 살아가는 사람이 아닐까요?

이 책에 대한 간단한 소개 동영상인데, 참고해 보시면 좋을듯 한데, 책 내용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없지만, 왠지 불끈한 용기와 희망이 샘솟는듯한 기분이 들게 해주는 영상이더군요.

꿈, 희망이라고 할수도 있지만, 그것만으로 표현하기에는 아쉬운 느낌이 드는 나만의 What!

하지만 진정한 스타, 영웅, 성공한 사람들은 그 무엇을 가지고 인생과 영혼을 불태우며, 내일의 죠의 마지막 장면처럼 하나도 남김없이 태워버리는 그런 그 무엇...

그 무엇이라는것이 자신의 타고난 재능이라고 할수도 있는데, 그것을 어떻게 찾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론을 이야기하는것이 바로 이 책입니다.

무엇이 당신을 최고로 만드는가
국내도서
저자 : 스티브 올셔(Steve Olsher) / 이미숙,조병학역
출판 : 인사이트앤뷰 2014.08.19
상세보기


책은 세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첫번째 견고한 토대를 수립하라에서는 그 무엇을 가지고 있는것은 막강한 동기로 무장을 해서 어려움들을 어떻게 극복하고, 살아가는데 있어서 그 힘을 어떻게 잘 사용하는지를 보여줍니다.

두번째 영속적이고 긍정적인 변화를 실현하라에서는 인생을 바꾸는 일곱 가지 법칙을 통해서 효과적인 인생의 전략, 지침 등을 세우고, 이를 통해서 목표를 효과적으로 이루는 전략을 설명합니다. 

세번째 타고난 자신의 모습을 되찾아라에서는 질문을 통해서 타고난 자신의 본능, 재능을 찾도록 도와주는데, 그 무엇을 확인하고, 점검하면서 어떻게 구체적으로 표현하고, 실현해 나갈수 있는지를 이야기합니다.

뭐 많이 접해본 이야기부터, 거의 처음 들어보는 내면적인 마음 들여다 보는 방법을 통해서 지금까지 생각했던것과 전혀 다른 마음가짐과 인식을 통해서 접근을 하게 되더군요.

물론 그 과정이 아주 쉽지는 않아서 정답처럼 바로 나오는것이 아니라, 수많은 생각과 고민도 동반을 해야할듯 합니다.

매단원마다 서머리로 간단하게 정리를 하면서 우리가 그 무엇을 찾아가는데 있어서 어떠한 방식으로 생각하고, 접근하고, 행동해야 할 지침과 질문들도 던져 주는데, 문제점에 대해서 근본적으로 생각해 보면서 나를 근본적으로 분석을 할수 있게 해주는게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는 처음에는 별 생각없이 쭉 읽어가기만 했는데, 재독을 하면서는 다양한 물음들에 메모로 답을 직접하면서 저를 찾아가는 여행을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강점혁명이나 애니어그램 같은 책이 생각이 나기도 하던데, 이 책을 통해서 나는 누구이고, 어떤 재능을 가지고, 어떻게 살아가면서, 어떠한 삶의 흔적을 남길수 있을까라는 고민이 머리속을 맴돌게 하더군요.

물론 이 책을 통해서 그 무엇이라는것에 대해서 희밍하게 떠올리고, 그 무엇을 내가 정말 이룰수 있을까? 그것을 통한 내 삶이 정말 후회없이 행복한 삶을 살게 해줄까? 라는 의문이 들게 하는데, 뭐 하루 아침에 그 답이 나오지는 않겠지만, 고민속에서 질문하면서 살아가다가 보면 언젠가 그 정답속에서 살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하게 될꺼라는 닐케의 말이 떠오르더군요.

이 책은 나를 최고로 만드는 그 무엇은 무엇이고, 그 무엇을 찾아가는 방법론에 대한 내용인데, 그것보다 더 중요한것은 그 무엇을 찾아서 출발하게 해주는것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자 매력이 아닐까 싶은데, 추석전에 한번 더 재독을 하면서 핵심적인 질문을 추려서 추석 연휴에 여행이나 산행 등을 하면서 그 답을 찾아가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정답을 주는 책인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그 무엇을 찾아서 순례자처럼 떠나도록 해주는 매력을 주는 책이 아닐까 싶은데, 살아가다보면서 정말 이 일이 나에게 맞는 일일까? 내가 진정으로 바라는 일은 무엇일까? 에 대해서 고민을 해보신 분이라면 이 책에서 알려주는 지침과 질문을 통해서 자신만의 그 무엇을 찾아보시면 어떨까 싶더군요.
물론 그냥 읽기만 한다고 될일이 아니라, 스스로 찾고, 노력하고, 다음어 가면서 자신만의 그 무엇을 찾는것이 중요하지 않을까 싶은데, 이 책을 통해서 그 무엇에 한발자국 더 나아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