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story 블로그의 유입경로를 보다보면 간혹 희안한것들이 종종 검색이 됩니다.
티스토리 모바일웹의 추천글 기능으로 관리화면의 유입경로에 나타나는 다른 블로그의 링크주소
스팸 사이트들이 자신의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들어오게 하려고 하는 경우도 있는데, 네이버에서도 기존의 검색과는 전혀 다른것도 보이네요.
위처럼 openapi.naver.com 이라는 사이트에서도 들어오는 것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이건 뭐지 싶어서 클릭을 해보면, 네이버로 가는게 아니라, 제가 쓴 글이 나오는데, 꼭 한번만 들어오는 것도 아니고, 매개변수만 바뀌어서 또 들어오기도 하는데, 클릭해보면 글은 제 블로그의 같은 글이 뜨네요.
오늘 오전 얼마전에 포스팅한 글이 나오네요.
그래서 네이버에 가서 제 블로그의 글을 검색을 해보면 해당 글이 네이버 검색엔진 결과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마디로 블로그의 새 글 등록과 관련된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네이버에서 제 블로그의 글을 긁어 가려고 방문한것은 아니고, 확인 차원에서 재방문을 한것이 아닐까 싶네요.
네이버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나 다른 블로그의 글을 가져가는것은 RSS를 통해서 새 글을 확인해서 가져가는 방식인데, RSS에서 새 글을 가져가고, 아마 확인이나 점검 차원에서 다시 한번 방문을 한다고 보시면 될듯 합니다.
openapi.naver.com이 뭐하는 사이트인가 하고 들어가보면 naver 개발자센터로 들어갑니다.
네이버 개발자 센터 - http://developer.naver.com/
이곳은 뭐하는 곳이냐 하면 개발자들이 네이버의 지도, 검색 등 네이버의 DB에 접근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곳으로 안드로이드나 아이폰의 앱들중에 네이버의 지도나 검색 결과 등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겁니다.
예를 들어 제가 관광정보 앱을 개발한다면 지도까지 만들수는 없는데, 포털에서 제공하는 지도를 무료나 유료로 활용하는 겁니다.
https://developers.google.com/
http://dna.daum.net/apis/dashboard
네이버만 있는것이 아니라, 구글, 다음 등도 제공하고,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도 제공하는데, 개발자들이 이런 자료를 활용해서 멋진 앱들을 개발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어떤 사이트에서 보니 openapi.naver.com 이 쇼핑몰 제품 리뷰 같은것 때문에 유입이 온다고 하는데, 네이버 openapi를 이용하면 네이버 서비스에 연결되기 때문에 만약 openapi를 이용해서 제 블로그에 들어온다고 해도 유입경로는 일반적인 네이버 검색결과로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검색 엔진 최적화 A to Z 도서 서평, Blog SEO를 위해서 읽어본 책과 블로그의 목적과 목표는?
검색엔진 등록과 상위랭킹 전략 도서 서평-포털의 키워드 선점, 상위노출 전략에 대한 책
네이버 검색엔진 키워드 공략 및 검색결과 상단에 노출하기 위한 글쓰기, 제목짓기 방법은?
티스토리, 다음블로그의 글을 오늘 현재 날짜로 갱신 발행하는 경우, 네이버 검색의 유사문서로 분류되는 문제점과 해결방법
구글 애드센스 광고수익이 블로그의 어떤 글의 포스팅에서 발생하고, 어떤 기기(모바일, PC컴퓨터)에서 나왔는지 확인하는 방법
올포스트에 블로그 글을 발행하는것은 득일까 실일까? olpost의 장단점과 칼럼니스트를 해지하고 글삭제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