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구글 Gmail에서 크롬대신에 기본 사파리(safari) 브라우저 사용하는 방법

 
반응형

email 프로그램으로 google gmail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을텐데, chrome 브라우저가 나오고, 구글 G메일이 업그레이드되면서 쥐메일에서 링크를 클릭하면 기본 브라우저인 사파리 브라우저가 아니라, google chrome 브라우저가 실행이 되더군요.

대부분은 문제가 없지만, 앱스토어에 들어가면 위처럼 문자열만 출력하는 버그가 현재 있는듯 합니다.

이런 경우 설정에 가서 수정을 해주시면 되는데, 화면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손가락 드래그를 하던지, 좌측상단에 있는 三 모양의 버튼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거기에서 노란색 원으로 표시된 설정 버튼을 클릭하시면 설정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설정에는 알림부분과 모바일 서명, 부재중 자동응답있는데, 알림부분은 아이폰 설정의 알림에서 Gmail이 알림이 설정이 된 상태에서 선택적인 알림을 가능하게 하는것이고, 모바일 서명은 스마트폰에서 메일을 보낼때 sent from iphone, ipad 등의 서명을 집어 넣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설정할것은 제일 하단에 있는 Google Apps인데, 이부분을 클릭하시면 됩니다.(왠지 좀 구석에 짱박아 두어서 숨겨놓은듯한 느낌이...-_-;;)

화면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아마 구글 chrome, google maps, youtube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구글 앱이 실행이 되도록 된듯한데, 뭐 구글맵과 유튜브는 별문제가 없으니 그냥 사용하시고, 크롬 브라우저만 당분간 버그가 개선될때까지 옵션을 꺼두시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정품과 벌크(짝퉁) 케이블 안전하게 제대로 뽑는 방법 (8핀, 30핀)

USB 메모리가 들어가 있는 아이폰5 케이스 ego case 제품 소개

구글맵으로 새 지도 만들어 여행장소 마크,이동경로를 추가해서 공동작업으로 여행계획 만드는 방법

아이폰(iPhone) 불필요한 GPS의 현재위치정보,위치서비스를 차단해서 배터리를 절약하는 방법

아이폰, 아이패드 홈버튼 악세사리 스티커 사용기-애플 제품의 UI/UX가 좋다라는것을 알게해주는 비추천 용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