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맵으로 새 지도 만들어 여행장소 마크,이동경로를 추가해서 공동작업으로 여행계획 만드는 방법

 
반응형

인터넷을 보시다보면 위처럼 구글맵에 포인트가 찍혀저 있고, 경로가 표시가 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이나 아이폰 앱에서도 이런것을 볼수 있는데, 모바일을 프로그래머가 코딩을 통해서 구현을 하지만, PC컴퓨터에서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서 개개인이 직접 만들수 있는데, 여행계획이나 여행가이드를 위해서 만들어 놓으면 시각적으로 편리하게 볼수 있고, 여행을 함께가는 연인이나 친구와 함께 가고 싶은곳, 맛집, 명소 등을 지정해 놓고, 여행시에 찾아가면 편리합니다.

뭐 당연히 구글계정이 있어야 하고, 구글맵에 들어가시면 만드시면 됩니다.

구글맵 홈페이지 - https://maps.google.com

5월 25일자로 한국에서도 구글맵 최신버전인 the new google maps서비스를 시작하는듯한데, 이메일 초대장으로 가입을 하는 베타방식인듯한데, 뭐 지도에 마크를 하는 방식은 크게 바뀌지는 않지 않을까 싶습니다.

구글지도에 들어가셔서 왼쪽에 보시면 길찾기, 내장소 등이 나오는데, 거기에서 내 장소를 클릭하시면 전체, 지도, 별표 등과 함께 새 지도라는 빨간 버튼이 나오는데, 클릭을 하시면 새로운 지도를 만들수 있습니다.

제목과 설명을 적어주시고, 모든 사용자와 공유를 할지, 비공개로 선택된 사용자들만 공유를 할지 선택을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동작업자 초대를 통해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면 상대방도 함께 지도에 마크를 하고, 경로를 표시하고, 수정, 삭제를 할수 있습니다.

내 지도를 만들었지만, 화면상에는 딱히 변화가 없는데, 자신이 가시고 싶은 여행지를 검색을 해보세요~

그럼 a,b,c 이런식으로 같은 이름의 위치가 나오는데, 자신이 방문할곳을 클릭하면 위처럼 팝업창이 뜹니다.

거기에서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시고, 아까 만든 제주도 여행이라는 내 지도에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입력을 한곳은 수정도 가능한데, 이름을 내가 원하는 이름으로 바꿀수 있고, 위처럼 아이콘도 변경이 가능하며, 자신이 가지고 있는 jpg, gif, bmp, png파일의 http 경로 주소를 입력을 해서 바꿀수도 있는데, 갈곳이 많다면 아이콘만 봐도 여기는 식사할곳, 여기는 바닷가, 여기는 숙소, 공항 등을 한눈에 볼수 있으면 더 좋습니다!

그리고 내 지도는 보기만 하는 모드와 수정모드가 있는데, 관리자라고 해도 아이콘이나 이름변경, 삭제를 하려면 좌측에 수정버튼을 클릭을 해서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지도의 좌측상단에 보시면 선그리기가 있는데, 그냥 선그리기, 도로를 따라 선 그리기, 도형 그리기로 이동경로도 표시할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포인트를 이어서 경로를 표시할수 있고, 선을 끝내려면 마지막 지점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지점간의 교통경로를 찾는 기능도 있기는 한데, 아직 한국에서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듯 합니다.

구글 지도(Google Maps, 구글맵), 지하철, 버스 대중교통 정거장 노선 레이어로 지원(안드로이드용, PC컴퓨터는 미지원)

구글 스트리트뷰(Google Street View), 한국 서울, 부산 지역 서비스 시작과 사용방법

지도의 우측상단에 어스(구글어스)나 위성을 클릭하시면 사진, 날씨, 지형, 웹캠 등을 추가할수도 있습니다.

이건 Google earth를 이용한 위성사진입니다.

구글 어스(Google Earth)에 몰래 숨겨진 기능인 비행 게임 이스터 에그

이건 저와 친구들이 여름 바캉스시즌에 제주도에 가서 갈 여행코스를 찾아보고, 괜찮다 싶은곳은 마크를 해서 만들고 있는데, 잘 만들어 놓으면 여행기간동안 알찬 시간을 보낼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iphone5에서 구글맵 앱을 실행해서 로그인을 해도 스마트폰 app에서는 내 지도가 확인이 안되더군요...-_-;; (아이패드에는 아직 구글맵 앱이 없고요)

다만 지도 링크를 스마트폰의 브라우저에서 실행을 하면 문제없이 보여지니(오른쪽 사진) 알아두시고, 뭐 차후 업데이트로 앱에서도 가능하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가 만든 제주도 여행 지도 보러가기

위 지도가 저희가 만들고 있는 지도인데, 한번 참고해 보시길...

구글 행아웃(Google Hangouts)-구글채팅,구글톡,구글플러스 메신저 통합의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앱(안드로이드,아이폰,pc컴퓨터) 사용방법 리뷰

그리고 카톡이나 구글 메신저를 이용해서 추가한 장소에 대해서 상의를 해보시고, 추가삭제를 하시면 되겠지요~

스마트폰에서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 활용해보기, 엑셀기능으로 회비 관리하고, 다른사람과 공유하는 간단한 방법

그리고 구글드라이브를 이용해서 함께 경비 예산도 짜보고, 사용내역을 관리하면 투명한 관리로 불필요한 잡음이나 오해를 막을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http://goo.gl/S0cpU

이건 저희들 예산인데, 이것도 한번 참고해 보시고, 여행이나 관광, 모임 등에 잘 활용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Google My Tracks(구글 마이 트랙) - 안드로이드 주행관리 GPS 추천프로그램

Street View on Google, 안드로이드용 구글 스트리트뷰 앱을 설치해서 구글지도에서 거리의 사진을 보는 방법

구글 지도(Google Maps, 구글맵), 지하철, 버스 대중교통 정거장 노선 레이어로 지원(안드로이드용, PC컴퓨터는 미지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