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글로벌성공시대-세계를 놀라게 한 피아니스트 임현정(HJ Lim)의 열정과 노력을 보여준 방송 (한국인 최초 빌보드 클래식 차트 1위)

 

KBS 글로벌 성공시대, 세계적으로 성공한 인물의 이야기와 열정을 느낄수 있는 성공학과 자기개발용 추천 방송 소개

13살의 나이에 혼자서 프랑스 파리로 유학을 가서 파리국립음악원을 최연소로 입학해서 최연소로 수석 졸업을 했고, 세계대회의 수상경력은 소개가 없었는데, 암튼 대단한 열정과 노력, 신념을 가지고 음악을 하는 피아니스트의 성공담을 잘 보여준 방송이였습니다.

상당히 젊은분인듯해서 나이를 찾아보니 1986년생으로 아직도 20대 미혼인데 실력은 장난이 아닌듯 합니다.

그녀가 세계적으로 유명하게 된것은 유투브에 올라온 림스키 코르사코프의 왕벌의 비행를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쳐내서 대중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고 합니다.

위가 실제 공연 동영상인데 2분이 안되는 짧은 시간이지만, 엄청난데... 다른 연주자에 비해서 두배정도의 속도라고 합니다.

영화 말할수 없는 비밀에서 속사포처럼 치는 주윤걸의 피아노 배틀과 피아니스트의 전설에서 나오는 magic waltz(매직왈츠)가 떠오르기도...^^

하지만 음악평론가나 전문가들은 이날 공연에서 그가 연주한 레파토리때문에 그녀에게서 놀라움과 천재성을 느꼈다고 하는데, 대중적인 인기에 예술가들의 극찬까지 엄청난 사랑을 받고 계신듯...

연주실력만 뛰어난것이 아니라, 탁월한 곡해석능력으로도 인정받고 있다는데, EMI를 통해서 데뷔앨범을 내놓았는데 데뷔작이 베토벤 소나타 전곡 녹음이라는 거의 전례가 없는 일인데, 발매후에 한국인 최초로 빌보드 클래식 차트 1위를 차지했다고 하더군요.(장한나, 정경화, 조수미씨 등은 아직 못했나 보네요...)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1-32번 (Beethoven: Klaviersonaten Nr.1-32) (8CD Boxset) - 임현정(HJ Lim) 앨범 보러가기

물론 방송에서 주로 보여준것은 그녀가 이룬 업적보다는 그녀의 삶의 자세와 음악에 대한 열정, 태도 등인데... 엄청난 연습벌레인것은 물론이고, 소녀적인 심성인것처럼 자신만의 확고한 세계관을 가지고 세상을 바라보며 부단히 노력을 해나가는데, 음악을 하나의 직업으로 생각하는것이 아니라, 사명, 소명으로 인식하면서 신부, 목사와 같은 업으로 생각을 하더군요.

글로벌 성공시대 다시보기 홈페이지 - http://www.kbs.co.kr/1tv/sisa/successage/vod/2018750_38545.html

천재적인 재능은 물론이고, 거기에 엄청난 노력과 직업적인 소명의식까지... 어떻게보면 성공하지 않을래야 않을수 없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슬램덩크(Slam Dunk) - 농구가 하고 싶어요

베토벤 바이러스 - 꿈 꾸기라도 해봐!

베토벤 바이러스 - 넌 할 수 있어, 전설이 되는 거야!

슬램덩크의 강백호가 떠오르기도 하고, 드라마 베바의 주인공이 임현정씨가 아닐까 싶은 상상이 들기도 하는데, 지금 하는 일에 있어서 열정이 시그러들거나, 삶의 의욕이 떨어질때 이 방송을 통해서 열정의 에너지와 직업에 대한 소명의식을 절실하고, 간절하게 느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임현정 공식 홈페이지 - http://www.hjlim.com/

임현정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limhjlim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