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잡스 키노트 모음 안드로이드 App, Steve Jobs의 강연, 인터뷰등의 youtube 동영상을 보여주는 앱

 
반응형

벌써 스티브잡스가 하늘로 올라간지 1년이 되었네요... 하늘나라가 있다면 그곳에서는 무엇을 하고 계실지 궁금할 따름입니다...

암튼 이 앱은 스티브잡스의 각종 동영상을 모아놓은 앱인데, 자체적으로 동영상을 가지고 있는것은 아니고, 유튜브에 있는 동영상을 링크를 걸어서 보여주는 앱으로, 1984년 맥캔토시때부터 2011년까지 아이폰, 아이패드까지 그의 동영상들이 잘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다만, 저작권문제로 삭제가 된 동영상들도 좀 꽤 있고, 거의다 한글 자막이 없는 동영상이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티브잡스 키노트 모음 앱 바로가기


 

년도별로 그의 강의, 강연, 인터뷰 등이 잘 정리가 되어 있어서... 이 목록만으로도 그의 강연을 하나씩 찾아본다는 식으로 접근을 하셔도 좋을듯 합니다.

유튜브를 링크한것이기때문에 클릭을 하면 어떤 앱으로 볼것이냐고 나오는데, 브라우저를 선택하지 마시고, youtube 앱이나 Tubemate 앱(유투브앱 동영상 다운로드 가능한 앱)을 통해서 보시면 됩니다.(물론 없을경우 별도로 설치를 하셔야 겠지요?)

 

왼편처럼 문제없이 잘 재생되는 동영상도 있고, 오른편처럼 비공개 동영상입니다라고 뜨는 것도 있습니다.

 

목록을 보다보면 스티브잡스의 모습이 조금씩 보이는데, 나이를 먹고, 암에 걸려서 쇠약해지는 모습이 시간순으로도 보여지는데, 역시나 젊었을때는 상당히 혈기왕성한듯합니다.


예전에는 꽤 살이 붙었던때도 있었네요~

발표회중에 뮤지션과 공연을 하는 모습도 보여주고...

그 유명한 스텐포드 졸업시 축사 강연도 잘 나옵니다.

뭐 단순하게 링크만 걸어놓아서 굳이 앱으로 만들기보다는 블로그나 홈페이지로도 충분하지만, 잡스의 매니아이고, 그의 뜻을 기리고 싶으신분이라면 이 앱을 설치해서 하나씩 그의 강연을 들어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MBC 희망특강 파랑새 - 애플의 스티브 잡스의 성공비결

KBS 스페셜 - Apple의 경고, 스티브 잡스의 애플, 혁신을 말하다

애플(The Apple)과 스티브잡스, 성공 신화의 비밀

아이 리더십(iLeadership), 스티븐 잡스의 애플을 움직이는 혁명적인 운영체제

KBS 스페셜 - 스마트폰의 스마트혁명(Smart Revolution) 세상을 바꾸다!

어떻게 일할 것인가, 스티브 잡스에게 배우는 제대로 일하는 법

아이패드(iPad)를 구입한후에 생활에서 달라진 장점과 단점들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