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Smart Gesture (Touchpad Driver) 터치패드 SW 업그레이드 소식(키보드 입력시 손바닥때문에 마우스가 움직이는 현상 개선)

 
반응형

ASUS 울트라북 zenbook UX31E-RY008V 인터넷에서 구입 사용기와 장단점 리뷰 (추천 노트북)

간만에 asus 홈페이지를 기웃거리는데, 다운로드 사이트를 보다보니 ASUS Smart Gesture (Touchpad Driver) [Please update ATK Package V1.0.0020 or later in advance]이라는것이 2012년 9월 24일자로 나왔더군요.

설치해보고 안되면 지우자는 생각으로 설치를 해보았는데, 기존의 마우스프로그램은 그냥 두고 설치를 했는데, 문제없이 잘 작동을 하고, 화면도 상당히 깔끔해졌고, 무엇보다 키보드 자판 입력시에 손바닥때문에 마우스 커서가 움직이는 현상이 사라진듯합니다.

다만 문제는... fn + f9키가 안먹네요... 뭐 개인적으로는 그냥 켜놓고 블루투스 마우스와 함께 사용해서 큰 지장은 없지만, 앞으로 개선되야할듯...(이부분은 아래의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ATKACPI driver and hotkey-related utilities 를 최신버전으로 변경을 하면 문제가 없습니다~)

근데 이상한것이 asus live update에서 조회를 하면 검색은 안되고, 설치후에도 따로 업데이트같은것도 전혀 검색은 안됩니다(공식버전은 아니고 베타버전일수도 있는데, SmartGesture_Win7_64_Z1032 버전입니다).

ASUS Live Update의 제품별 최신 드라이버 설치 업데이트 소식을 RSS 뉴스로 구독하는 권장 추천 방법

http://support.asus.com/download.aspx?SLanguage=en&p=3&s=369&m=UX31E&os=&hashedid=okyFhGJT4AM8jMkZ

젠북 ux31e windows7 x64버전으로 설치를 했는데, 다른 기종이라면 다운로드에서 자신에 맞는 기종을 찾아서 검색을 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화면 구성을 상당히 깔끔해졌고, 해당 동작에 마우스를 올리면 왼쪽에 동영상으로 어떻게 작동을 하는지 나옵니다.

제스처부분에는 한손가락, 두손가락, 세손가락 등 거의 아이패드나 맥북(apple mac book)에 못지않은... 아니 거의 뭐 카피수준일수도...-_-;;


터치패드 버튼은 왼쪽과 오른쪽을 바꾸는 정도의 옵션만 제공이 되네요...

마우스 연결시에 터치패드를 사용하지 않는 마우스 감지 옵션입니다. 제 마우스는 로지텍 블루투스 마우스인데, 제대로 잘 작동을 합니다.

뭐 화면을 바뀌었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방식과 옵션은 거의 유사한데, 키보드 입력시에 터치패드가 눌려져서 글을 쓰는데 방해가 되는것이 없어진것이 정말 만족스러운데, 한번 사용해보시며 좋을듯합니다.

다만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fn + f9 키가 먹지 않으니 이점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ASUS 노트북 터치패드 Elan Smart Pad 기능으로 마우스없이 컴퓨터 사용해보는 방법

TouchpadPal, TouchFreeze, 노트북 키보드자판 입력시 마우스터치패드를 비활성화해주는 프로그램

그리고 아직은 msi나 다른 노트북의 터치패드에 비해서 부족한 부분이 없지 않아 있는데, 조금씩 개선이 되어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