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 Sports Tiger woods PGA Tour 12 Game App, 타이거우즈와 라운딩을 해볼수 있는 골프게임(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앱)

 
반응형

요즘 개인적으로 푹빠져있는 EA스포츠의 타이거우즈 PGA 투어 2012라는 게임을 소개합니다. PC용 게임도 있는듯한데, 마우스로 치는것보다 스마트폰이나 테블릿에서 손가락으로 치는 맛이 더 괜찮은듯 한데, 요즘은 가격이 내려서 ipad용이 $0.99로 저렴한데, 용량은 약 250mb정도를 차지합니다.

타이거우즈나 다른 선수들의 케릭터로 시합을 할수도 있고(이런 경우 포인트를 얻지 못합니다.),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어서 키우는 식으로 진행이 가능한데, 테블릿이라서 그런지 조작법도 상당히 직관적이고 편리합니다.

앱스토어 금주의 무료앱 - 타이거 우즈 PGA 투어 12(Tiger Woods PGA Tour 12 for ipad) 골프게임(아이폰, 아이패드용)

추석을 맞이해서 금주의 무료앱으로 풀렸네요~

Tiger Woods PGA TOUR 12, 안드로이드용 앱 구글플레이에서 1000원에 할인 이벤트 소식과 iCloud에 세이브파일 저장 방법

핀까지 최단거리 챌린지는 페이스북으로 로그인을 해서 친구와 시합도 가능하고, 게임모드는 연습라운딩 식으로 게임을 하고, 선수 업그레이드는 게임에서 모은 포인트로 파워, 파워부스트, 드라이브 컨트롤, 임팩트, 어프로치, 퍼팅, 리커버리, 스핀 등의 스킬을 늘리는 곳이며, 프로 숍 캐시 구입은 앱내결제로 스킬을 올리는 곳이며 플레이어 통계는 각종 경기 시합의 자료를 보여줍니다.

자신만의 케릭터를 키우며 핸디캡을 줄여가는것도 좋지만, 타이거우즈와 함께 둘이서 라운딩을 돌면서 타이거우즈는 어떻게 치는지를 보면서 홀 공략법을 배우는것도 재미있습니다.

드라이브샷은 빨리 손가락을 내렸다가 빨간색이 되면 빨리 올리면 파워샷이 되는데, 너무 빨리치려고 하다가 슬라이스가 나기도 하는데, 저는 최대 비거리가 320m정도까지 올라갔네요~ 

라운딩을 하면서 스킬이 올라가면서 핸드캡을 28에서 0까지 줄여서 프로선수 레벨로 도달하는것은 그리 어렵지 않은듯 합니다.

골프채도 다양하게 바꿀수 있고, 치는 방향이나 거리등이 조절이 가능한데, 기본적으로 프로그램이 권해주는 채로 치시면 무방한듯 합니다.

퍼팅을 잘해야 이글이나 버디를 많이 만들수 있는데, 퍼팅시에 화면 왼쪽에보면 캐디 팁이 나오는데, 이부분을 잘 조절해주시면 긴 퍼팅도 문제없이 잘들어갑니다.

가까운 거리이면 별도의 조정없이 그냥 치면 되지만, 경사가 진곳이나 거리가 먼곳이라면 오른쪽 하단의 원을 클릭해서 조정을 하시면 됩니다.

클릭후에 캐디 팁에 따라서 위치를 조정하고, 다시 돌아가기 버튼을 눌러서 왼쪽 아래의 예상 퍼팅 경로를 보시면 어떻게 굴러가는지를 알수 있습니다. 단, 한번밖에는 볼수 없으니 먼저 캐디 팁에 따라서 대략적으로 맞추어놓은후에 보면 좋습니다.

아직 홀인원은 한번도 못해봤지만, 이런 원거리 퍼팅으로 이글을 따내면 정말 재미있는데, 이글은 천점, 버디는 5백점 등 다양한 포인트를 통해서 저만의 캐릭터의 스킬을 늘려가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연습경기이지만, 18홀에 파72인 standrews 골프장에서 21타를 줄여서 51타를 쳤으니 이 실력이면 프로선수를 넘어 세계신기록 감이 될듯 하네요...^^

뭐 좋아하는 게임의 종류에 따라서 호불호가 다르겠지만, 프로그램 완성도도 높고, 꽤 현실감있게 잘 만들어놓은 게임인데, 간혹 심심하실때 타이거우즈와 한게임을 붙어보시는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MBC 스페셜 - 골프선수 신지애, 즐거운 삶에 도전하다

MBC 희망특강 파랑새 - 골프존닷컴 스크린골프 김영찬 대표의 가지 않은 길

iBlast Moki2, 앱스토어 금주의 무료앱 게임 소개 및 조작방법(아이폰, 아이패드용)

아이패드(ipad), 아이폰(iphone) 16G, 32G, 64G 용량별 구매 선택시 고려해야 할 부분은?

Bingo Bash 빙고게임, 심심풀이 킬링타임용 숫자맞추기 Game (페이스북, 아이폰, 아이패드용 앱)

버추어 테니스 챌린지(Virtua Tennis Challenge)- 안드로이드, 아이폰, 아이패드 게임 앱 출시 & 리뷰(PC용과 거의 유사한 방식의 Game)

iSlash, 후르츠닌자에 땅따먹기를 가미한 재미에 중독성있는 퍼즐 추천게임(아이폰, 아이패드용 앱 게임방법 리뷰)

London 2012 Official Mobile Game, 런던올림픽 공식 모바일 게임 아이폰, 아이패드용 앱 출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