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사용자가 앱스토어(appstore) 미국계정이 필요한 이유는 뭘까?

 
반응형

iphone, ipad 게임 카테고리가 한국계정에도 공개가 되면서 미국계정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크게 줄어든듯 합니다.

그래도 아직 많이들 미국계정을 가지고 있고, 필요할때가 있는데, 왜 어떤 경우에 필요할까요?

첫째, 한국계정에는 없는 앱이 미국계정에만 등록되어 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런 경우 다운로드를 받으려면 어쩔수 없겠지요.

둘째, 같은 앱인데도 불구하고, 한국계정은 정상가격에 판매를 하고, 미국계정은 할인판매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윌리를 찾아라(Where’s Waldo? in HOLLYWOOD)와 같은 앱은 한국계정에서는 $1.99에 판매되고 있지만, 미국계정에서는 $0.99에 판매되고 있는데, 일반 유틸리티 앱은 이런경우가 적지만 game과 같은 경우 usa 계정만 저렴하게 판매하거나, 할인판매를 하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국내 신용카드로는 미국계정에 등록이 안되는데, 기프트카드를 가지고 등록해서 구입을 하시면 됩니다.

11번가 아이튠즈 기트프카드 최저가 판매 사이트

위 사이트에서 구입을 하시면 되는데, 얼마전까지는 카드결제가 되었는데, 현재는 카드깡때문인지 현금이체 등만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FreeMyApps-앱 설치 이벤트로 아이폰, 아이패드용 유료앱의 리딤코드를 무료로 받을수 있는 사이트

메신저 앱 네이버 라인(Naver Line), FreeMyApps에서 포인트 받고 설치하기(아이폰, 아이패드용)

또는 위와 같은 사이트를 통해서 app을 설치하고 포인트를 받아서 결제시에 사용할수도 있는데, 한달이면 $10정도는 벌수 있는데, 왠만한것은 한국계정에서 구입하고, 미국계정만 할인이벤트를 진행하거나, 미국계정에서만 구입이 가능한것을 구입하시는데 이용하시면 충분히 사용할수 있습니다.

뭐 이외에 개발자나 기획자분이라면 가장 큰 시장인 usa itunes에서는 어떤 앱들이 상위 랭키에 올라있는지 봐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 미국계정은 하나쯤 만들어 두시면 괜찮을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