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ry Sky, BluePrint 3D와 비슷한 입체 조각 퍼즐 게임(아이폰, 아이패드용 앱)

 
반응형

몇일전 오늘의 무료앱을 풀려서 다운을 받았다가 이제야 실행을 해봤는데, 제목만 봤을때는 별자리나 하늘 천문을 이야기하는 앱인줄 알았는데, BluePrint 3D와 비슷한 어찌보면 짝퉁이라고 할수도 있어 보이는 앱입니다.

처음에는 무료로 풀렸지만, 현재 iphone용은 $0.99, ipad는 $1.99에 팔리고 있습니다.

블루프린터와 같은 경우는 랜덤하게 퀴즈를 푸는 방식인데, 이 앱은 테마별로 퀴즈를 푸는 방식입니다. 처음에는 인물, 식물, 사물 등으로 진행을 하는데, 인물과 같은 경우는 아무래도 사람 얼굴이라는 생각이 드니 쉽지만, 식물부터는 난이도가 꽤 있더군요

위처럼 도무지 알아볼수 없는듯한 선이 나오는데, 이것을 상하좌우로 이동을 하면서 하나의 그림으로 맞추는 방식입니다.

쉽게 설명하면 철사줄로 만든 지구본과 같은 입체인데, 어느 특정부분에서 보면 하나의 그림이 나오는데, 그걸 돌려서 맞추는 방식입니다. 

돌리다보면 전혀 생각지도 못한 이런 그림이 나오는데, 이걸 맞추면 깨는 방식입니다.

맞추고나면 해당 그림에 대한 설명을 위키피디아에서 볼수도 있도록 해서 교육적인 측면도 약간을 고려를 했습니다.

뭐 공간감각이나 머리를 쓰는 방식도 없지 않아 있지만, 아무래도 킬링타임식으로 시간을 때우기에 좋은 앱이 아닐까 싶습니다.

암튼 블루프린트측에서보면 많이 답답할듯합니다...-_-;;

그리고 인물의 얼굴을 맞추는 부분에서 진시황, 공자등 중국인물들이 상당히 많이 나오는데, ziisoltd라는 업체에서 제작했는데, 다른 앱을 보니 중국어로 되어 있는것을 보니 중국산 짝퉁 산자이의 일종처럼 느껴지네요...

뭐 완성도나 몰입도, 재미적인 측면등을 따져보면 같은 유료인 블루프린트가 한수 위인듯 합니다. 해당 앱이 한글 설명도 없고, 별점도 없어서 구입할분은 거의 없겠지만, 혹시 나중에 무료로나 풀리면 받아보시고, 유료로 구입을 생각하신다면 블루프린트를 구입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