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나이 45세, 인생 후반전을 위한 마지막 터닝포인트! 도서 리뷰

 
반응형

남자나이 45세란 어떤 의미일까요? 운동선수들을 보면 골프선수등 일부 스포츠를 제외하고는 몸관리를 잘한다고해도 거의 은퇴를 하게 되는 시기이고, 사회적으로 본다면 부장, 차장급에서 이사직을 바라볼 나이로 운동선수가 코치등을 하면서 지도자로 남을 역량이 있는지 볼수 있는 나이라면, 직장에서는 이사에 걸맞는 실적이나 능력을 발휘할수 있는지를 판가람할수 있는 나이로, 이 나이대에 역량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한다면 바로 사오정이라는 말과 함께 정리해고, 권고사직 등의 대상이 되는 나이가 아닐까 싶습니다.

문제는 사오정이 일부분의 이야기가 아니라, 대부분의 이야기라는것이 가장 큰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 책은 일본인으로써 컨설팅, 경영, 변호사 등을 고루 경험한 저자가 어찌보면 우리 인생의 터닝포인트이자, 인생의 후반전인 45세를 기점으로 해서 그 이전에 준비할것은 무엇이고, 그 이후부터는 어떤 마음가짐으로 살아가면서 이 세상과 어떻게 싸우며, 살아갈지를 이야기하는 책입니다.

남자 나이 45세
국내도서>자기계발
저자 : 우에다 오사무 / 김혜진역
출판 : 더난출판 2012.03.20
상세보기

인맥, 학습, 목표, 출세 등 다양한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데, 무엇보다도 현실을 직시하고, 자신의 가치나 장단점, 성격을 잘 파악해서 자신이 나아가야 할 30여가지의 시사점을 제공해줍니다.

아직 45세가 되지는 않았지만, 이 책을 보면서 좀 아찔한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과연 나는 무엇을 준비했고, 준비되었는지... 그저 흘러가는데로 살아가다가 지금 이자리에 서있고, 또 어디로 흘러가는것은 아닌지...

흘러다니는 삶을 차라리 내가 선택을 했으면 모르겠지만, 이건 아닌데 싶은 생각이 듭니다.


암튼 그러한 마음에서 30여가지의 내용을 읽어보면서 정말 부족한것이 많고, 준비해야 할것이 많다라는 생각이 들고, 정말 이제부터 앞으로 분발해야겠다는 다짐을 해보게 해주는 책으로, 병주고 약을 주는 책인듯 합니다...^^

45세... 젊었을때는 그런 나이가 오기나 할까? 그 나이가 되면 부자가 되어서 떵떵거리며 살고 있겠지라는 젊은 시절의 공상은 아무런 준비가 없었던 저로써는 그저 공허한 상상으로 끝이 난듯합니다.

하지만 늦었다는 생각을 하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이제부터라는 각오와 다짐을 해보게 됩니다.

그렇다고 40대이후의 사람들만 보기보다는 젊은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45세의 의미를 깨닫고, 준비를 하는 계기로 읽어보시면 45세보다 더 많은 도움이 될수도 있는듯 합니다.

인생시계, 김난도 교수의 아프니까 청춘이다.. 아직 늦지 않았다! 다시 시작이다!

김난도 교수의 인생시계(LifeTime Clock) 아이폰 무료앱, 당신의 인생은 지금 몇시입니까?

김난도의 아프니까 청춘이다에 나오는 인생시계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하루 24시간을 우리의 일생에 비교해서 만든것인데, 최근의 평균수명이 80세에 육박하고, 기대수명은 거의 90세에 이르게 될것입니다.

45세라고하면 인생의 후반부가 아니라, 기대수명의 반밖에 오지 않은 시간인데, 그래도 늦은걸까요?

하프타임

EBS 인생후반전, 성공적인 인생의 반전을 이끈 그들의 선택 - 남자, 걸레를 들다

정말 더 늦기 전에 이런 책을 통해서 인생의 후반전을 준비하는 시간을 가져보시고, 신발끈 꽉 조여매시고, 다시금 인생의 후반전을 달려보시는것은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