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난도 교수의 인생시계(LifeTime Clock) 아이폰 무료앱, 당신의 인생은 지금 몇시입니까?

 
반응형

iphone, ipad용으로 무료로 배포되고 있는 인생시계입니다.

인생시계, 김난도 교수의 아프니까 청춘이다.. 아직 늦지 않았다! 다시 시작이다!
김난도교수의 책에 소개된 내용으로, 인생시계를 통해서 아직 늦지 않았다는것을 보여주는것인데, 예를 들어 오륙도, 사오정이 넘쳐나는 요즘에 우리의 기대수명이 80세라고 할때, 현재 나이가 40세일 경우에 인생시계를 통해서 보면, 이제 겨우 오후 12시라는것을 명심하고, 아직 늦지 않았으니, 지금부터 다시 시작하라는 내용의 취지입니다.

아프니까 청춘이다
국내도서>시/에세이
저자 : 김난도
출판 : 쌤앤파커스 2010.12.10
상세보기

우선은 생년월일과 기대수명을 입력하면 됩니다.

88만원세대인 요즘의 청춘들을 보면 안타까운 생각이 드는데, 취업이 안된다.. 더이상 희망은 없다라고 생각을 하지만, 인생시계를 통해서 보면 21세는 겨울 새벽 6시반정도의 시간일뿐입니다.

이제 막 동이 떠오르는데, 힘들고 어렵다고 마지막이라고. 이제 끝이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이제부터 시작이라고 생각하라고 만든것이 바로 이 인생시계입니다.


김난도 교수의 책에 대한 간략한 소개도 있고, 배경화면도 바꿀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방식으로 생년월일 수정, 입력, 시계모양 변경, 배경바꾸기 등이 가능하며, SNS로 공유를 하거나 갤러리로 보내기 기능도 지원을 합니다.


사진 앨범으로 사진을 저장할수 있으니 김난도 교수님의 인생시계처럼 매년 생일마다 8분씩 시간을 옮겨서 사진을 찍어서 잠금화면이나 대기화면으로 저장하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facebook나 카카오톡으로 보내기도 가능하니, 매년 생일마다 새로운 각오를 다지는 마음으로 올려보시는것도 좋지 않을까요?


지금 이 시간 당신의 인생시계는 몇시이신가요?
아직도 끽해야 오전이거나, 막 불타오를 한낮의 시간인데 너무 힘들다고해서 이제는 늦었다고, 포기하고 좌절하시나요?

인생시계를 통해서 아직은 늦은것이 아니다라고 생각을 하시고,
좀 더 긴 호흡으로 인생을 바라보고 다시금 멋지게 출발해보시는것은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