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한강공원 주차장, 지능형 주차관리시스템으로 새롭게 운영개시 (한강시민공원 주차장 운영시간 및 주차요금)

 
반응형
얼마전 인터넷에서 오늘 10월 18일부터 한강시민공원 주차시스템이 새롭게 바뀐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마침 한강에 나갔다가 새롭게 설치되 시스템을 보았습니다.


앞에 보이는 하얀것이 이제는 철거될 요금소이고, 뒷편에 보이는것이 새롭게 생긴 주차요금소입니다.
무인으로도 가능하겠지만, 사람이 상주하면서 반자동화방식으로 운영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뭐 완전히 새로운 시스템이 들어왔다기보다는 예전에는 들어오면 발권을 해고, 나갈때 시간을 체크해서 돈계산을 했다면, 이제는 카메라로 번호판을 자동인식해서 요금을 계산해주는 자동방식으로 변경이 된듯 합니다.

차량번호 인식 카메라를 이용한 주차장

선유도공원을 제외한 11곳 한강공원 내 47개 주차장에 지능형 주차관리시스템을 운행하며,
지능형 주차관리시스템은 차량번호 자동인식, 이동형 요금계산기 추가설치, 신용카드, 선·후불 교통카드 등 다양한 결제 가능, 안내전광판으로 주차여부 파악 등의 편리해진 시스템으로 구성되어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평일에 한가할때는 큰차이가 없겠지만, 평일저녁에 데이트 차량이나 여름 수영장 이용고객, 주말에 가족여행 차량들이 몰릴때는 혼잡이 많이 줄어들듯 합니다.


위가 이전의 이용안내문이고, 아래가 변경후의 이용안내문인데, 운영시간이나 주차요금 등은 그대로인듯 합니다.


한강시민공원 주차장 이용 운영시간은 4월-10월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1시까지이고,
11월-3월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며, 공휴일과 일요일은 무료개방을 한다고 합니다.
(무료개방은 망원요금소는 하지만, 다른 요금소는 다를수도 있습니다.)


주차요금 감면 대상차량 및 감면대상입니다.
장애인, 국강유공자, 경형, 저공해자동차, 민주유공자, 시설물 이용 차량, 전자테그 차량, 3시간 초과이용 차량 등 다양한 할인조치가 있네요.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에서 운영을 하는데, 문의사항은 국번없이 120 다산콜센터로 전화를 해서 문의를 하시면 될듯 합니다.

외교관용 자동차 차량용 번호판 - 외교, 영사, 준외, 준영, 국기
차량번호 인식 카메라를 이용한 주차장
난지 간이 야구장 - 한강시민공원 난지지구
아리따움(ARITAUM) - 양화대교 한강전망대 전망카페
2009년 한강시민공원 망원야외수영장 6월 26일 개장
한강시민공원 망원지구 나들이
한강 난지캠핑장 - 일박이나 당일치기 피크닉으로 좋은 여행지
난지캠핑장에서 즐긴 1박2일의 엠티(M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