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좋은일터만들기 사례공모전, 우리 일터를 자랑합니다!

 
반응형
좋은 일터, 직장이라는것은 무엇일까요?
그 회사에 다니면서 자랑하고 싶고, 나의 성장을 돕고, 나와 함께 커가는 그런 회사가 아닐까요?

KBS 스페셜 - 일해줘서 고마워, 장애인과 함께 가는 일본이화학공업
외국에서는 장애인과 함께하며 그 장애인들에게 고마워하는 멋진 회사들도 많고,
구글, 페이스북, MS등 복지환경이 대단한 회사들을 보면 입이 벌어지고는 하는데,
그정도까지는 바라지는 않더라도, 공정일터, 상생일터 ,안심일터, 신바람일터의 멋진회사를 다니고, 또는 그런 회사를 직접 만들면 얼마나 좋을까하는 생각을 해보고는 합니다.

KBS 경제세미나 - GWP, 인재중심의 조직문화와 경영성과, 김종훈 한미파슨스(한미글로벌)
KBS 시사기획 10 - 야근 권하는 사회, 애플과 삼성으로 본 조직문화와 성과
우리는 천국으로 출근한다, 한미파슨스(한미글로벌) 김종훈 회장의 유토피아 경영(GWP)

한국에도 그러한 회사가 없는것은 아니지만, 극히 보기 드물고, 최근에 유성기업, 쌍용자동차, 한진중공업등의 사태를 봤을때는 참 암울한 국내실정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고용노동부에서 좋은 일터 만들기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우리 일터를 자랑합니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합니다.

연간 1조원이 넘는 임금체불에 높은 산업재해율, 장시간 근로와 낮은 노동생산성 등 후진적인 근로문화와 관행을 선진화하기 위해 「좋은 일터 만들기 프로젝트」를 추진 중인 고용노동부는 좋은 일터 사례를 발굴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우리 일터를 자랑합니다」공모전을 개최합니다.

5월 12일부터 10월 31일까지 총 6개월 간 진행될 이번 공모전은 좋은 일터 사례들을 발굴하여 방송 프로그램과 ‘좋은일터 만들기 프로젝트’의 모바일 홈페이지 등에 소개할 예정입니다.

근로자, 사업주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신이 다니는 회사가 좋은 일터인 이유를 체험 수기 형식으로 상세히 작성, 이메일(moel_workplace@nate.com)을 통해 응모하면 됩니다.
매월 우수작으로 선정된 00명에게는 문화상품권 5만원권을 지급하며 연말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1명에게는 300만원, 우수상 2인에게는 각각50만원의 상금을 지급합니다.

홈페이지 : http://www.moel-workplace.net


공모전 내용

응모자격 : 대한민국 근로자 등 누구나
공모분야 : 글짓기, 포토에세이 등 자유로운 형식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 (moel_workplace@nate.com)
접수기한 : 2011년 5월 12일 ~ 10월 31일 (매월 우수작 시상)
결과발표 : 2011년 11월 말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통보

시상내역

월간 우수작 : 매월 00명, 5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매월 10일경 전월의 우수작 선정)
참여상 : 매월 000명, 3,000원 상당의 기프티콘 제공 (매주 응모작을 대상으로 참여상을 선정)
최종시상 : 최우수상 1인 300만원 상금, 우수상 2인 각각 50만원 상금


공모전 내용


홈페이지 : http://www.moel-workplace.net/

고용노동부가 유성기업, 쌍용자동차, 한진중공업같은 기업도 좀 많이 챙겨주길 바라며,
노동자와 사측이 상생하는 멋진 기업 사례들을 많이 발굴해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자신의 직장이 참 괜찮은 직장이라고 생각이 드시는 경우, 회사에 대한 홍보 겸 해서 멋진 응모를 해보시고, 경품도 받아가시면 좋을듯 합니다!

일류로 가는 길 - 안철수교수, 왜 '기업가 정신'인가?
KBS 경제세미나 - 기업의 미래경쟁력과 기업가 정신, 서강대 경영학과 노부호교수
젊은 창조자들, 지금 이 순간 후회하지 않을 일에 미쳐라!

또한 나도 이런 좋은 직장에 다니고 싶다는 생각도 좋지만,
내가 이런 멋진 직장을 만들어서 멋진 사람들과 멋지고 신나는 일을 해보겠다는 마음을 가져보시는것도 좋지 않을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