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석의 100억짜리 기획노트,기획능력을 어떻게 만들어낼 것인가?

 
반응형

한때는 강사나 저자로써 많은 활동을 하시다가 최근에는 교수님이 되셔서 활동이 조금 주춤하신듯한 하우석씨가 100억짜리 기획력을 개정보증판을 내놓았습니다.
기존의 책에서 몇가지 법칙을 추가하고, 다양한 사례들을 대폭 증가했다고 하는데, 예전에는 카세트테이프가 별책부록으로 있었던 기억이 나네요...^^

기획서 다이어트, Diet 방법을 통한 쉽고 강력한 S라인 원페이지 기획서 작성방법

서점에 나가보면 수많은 기획서 관련 도서들이 나와있는데, 직장인이라면 거의 대부분 해야하는 기획서인데, 많은 책들이 하나의 기획을 어떻게 잘 포장하고, 잘 설득을 하는것을 위주로 하는 책이라면 이 책은 그러한 부분보다는 어떻게하면 제대로된 아이디어를 찾아내서, 그것을 가지고서 기획을 잘하고, 좀 더 나아가서 직장생활을 어떠한 마인드로 해야 할지를 이야기하는 책입니다.

지금보다 조금더 나은 기획서를 작성하는 수준이나, 기획서를 작성하는 방법에 대한 책이라기 보다는 기획력을 키우는 책이라고 할까요?

그래서 어찌보면 자기계발도서와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사고력, 논리력을 키우는 책과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 단기적으로 기획실력을 높이기보다는 장기적으로 기획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50개의 법칙을 제공을 하는데, 기획자라는것이 단순하게 기계적인 작업을 하는 사람이 아닌, 수많은 지식과 정보속에서 아이디어를 찾아내고, 통찰력을 발휘해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사람이라는것을 잘 느낄수 있는데, 기획이라는 표현을 써서 그렇지, 직장생활을 하는데 있어서의 기획외에도 살아가면서 우리의 삶에서 새로운것을 찾아내고, 그것을 가지고 창업을 하고, 실생활에 접목을 시키는 등 다양한 방면에서 도움이 될만한 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50개의 법칙을 모두 다 잘하는 기획자나 사람이 있지도 않을것이고, 어떤 사람은 어떤부분에 강하고, 어떤 이는 또 다른부분에서 장점을 발휘하는것이지, 모든면에서 완벽한 기획자는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을것입니다.
하지만 기획전문가인 저자의 책 내용을 통해서 내가 부족한 부분은 무엇인가를 생각해보고, 어떻게 하면 내가 부족한 부분을 매꿀수 있는지를 생각해보면서 접근을 한다면, 지금보다 더 나은 기획자, 디자이너, 아이디어뱅크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획력이라는것은 제대로된 실력을 갖추려면 하루이틀, 몇달에 걸쳐서 노력을 한다고 갖추어질수 있는것은 아닐듯합니다. 다방면에 독서, 끊임없는 호기심, 최고에 대한 열정, 통찰력 등 다양한 방면을 갖추어야 하고, 또한 끊임없는 자기계발의 길인듯 한데, 이 책을 통해서 진짜 기획력을 갖추려면 어떻게 해야할지를 배워보면 어떨까요~

하우석의 100억짜리 기획노트
국내도서>경제경영
저자 : 하우석
출판 : 새로운제안 2011.06.15
상세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