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포항의 수많은 회집들, 어떤 집으로 가야할까?

 
반응형

강원도쪽에 가시면 회를 먹으러 참 많이들 들리는곳중에 하나가 바로 대포항입니다.

불만제로 - 횟집저울의 비밀2, 약국의 두 얼굴
몇년전에 MBC 불만제로에 두들겨 맞아서 많은 자정의 노력을 하고 있는듯 하더군요.


주차장에는 속초시에서 자율표준계량대를 설치해 놓아서
구입한 물건의 Kg을 정확히 다시 재볼수 있도록 해놓았습니다.


그밖에도 리모델링과 고층빌딩을 지어서 동해안 제일의 관광어항으로 확 바뀌려고 노력을 하는듯 합니다.


대포항 입구입니다.
튀김집, 건어물집을 시작으로 해서, 회집, 어시장 등이 쭉 이어져 있고, 계속 가다가보면 외옹치항이 나옵니다.


정말 수많은 회집들이 있고, 호객행위도 꽤 하시더군요~

동해 속초 대포항 - 횟집, 어시장, 민박 사진보기
다만 가격이 상당합니다.
서울시내의 유명 회집은 아니더라도, 비싼집은 한접시에 10만원에 육박을 하기도 합니다.



왼편은 건물에서 운영하는 회집이고, 오른편은 노점상과 비슷하게 운영을 하는 회집들인데,
당연 가격은 오른쪽이 상당히 저렴합니다.

개인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은것은 안으로 들어가면 갈수록 가격은 조금씩 다운이 됩니다...^^
초입에서는 자연산 광어에다가 이런저런 생선을 섞어서 5만원에 준다는
엄청난 제안을 하지만 사뿐히 무시를 합니다.

그러다보면 광어, 우럭, 오징어, 멍게 등을 해서 3만원,
한두가지 빼고, 25000원을 부르는 집들이 나옵니다.



거기서 조금 더 들어가면 어시장이 나오는데, 가격이 상당히 저렴해서 회를 떠서 숙소에 가서 드시거나,
또는 집에 포장을 해가시려면 이쪽에서 구입을 하시는것도 좋은 선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희는 어디를 갈까하다가 오른편의 작은 회집들을 몇군데 들리면서 가격을 물어보고, 흥정을 해보았습니다.
가격을 깍아보겠다는 생각도 있지만, 이것저것 물어도 보고, 꽤 재미있습니다~


왼쪽의 큰 회집들은 널찍한 자리에서 편안하게 먹고, 2-3층에 올라가면 바다를 보면서 볼수도 있지만,
가격은 좀 망설여집니다...


알이 꽉찬 은어구이도 직접구워서 판매를 합니다. 일명 도루묵이라고도 하지요...
가격은 5마리에 만원인데, 뭐 그리 맛있다기 보다는, 알이 참 독특한 맛이라서 한번 먹어보았습니다.




몇집에서 가격 흥정을 해보고, 이것저것 물어보다가 도미, 세꼬시, 오징어, 멍게 등을 3만원에 합의를 봤습니다.
이정도라면 서울에서도 보기 힘든 아주 저렴한 가격이 아닐까 싶습니다.


장소는 좀 협소합니다.
춥지는 않지만, 넓직하게 앉아서 먹기는 좀 불편하고, 단체손님을 받기에도 좀 무리가 있습니다.




그리고 서울의 노량진수산시장이나, 마포 농수산물 시장처럼 회값만 3만원이고,
야채셋트(상추, 와사비, 깻잎, 초고추장, 고추, 마늘)은 5천원을 별도로 내야하고,
매운탕도 별도로 5천원을 내야 합니다.


야채세트...


머리에 털나고 와사비를 이렇게 터프하게 퍼먹으라고 주는 집은 처음입니다...^^
비교를 위해서 담배갑을 두어봤습니다.


드디어 나온 3만원짜리 도미회와 세꼬시, 오징어회, 멍게 등입니다.










회에 빠질수 없는 소주~
정말 두명이서 회만으로 배를 채울수 있는 양인듯 합니다.

소라엄마튀김, 대포항 19년 전통의 유명한 새우튀김 맛집
점심을 안먹었지만, 위집에서 새우튀김을 조금 먹고 먹었더니 점심대신 되는듯 합니다.


배가 불러서 더는 못먹겠지만, 도미 머리를 두고 갈수는 없지 않겠습니까?
5천원을 추가해서 시킨 도미 매운탕입니다.


정말 살이 얼마나 부드러운지 배가 부른 상황에서 입에서 살살 녹더군요~




보통 머리는 징그러워서 잘 안먹는데, 어두육미라는 말이 도미를 먹어보니 알듯 합니다.



대포항... 작지만 정말 많은 집들이 꽉모여차 있고, 또 수많은 사람들이 들리는 곳입니다.
좀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괜찮은 회집에서 편안하게 드시는 것도 괜찮지만,
지방 항구까지 가서 서울의 회집에서 드시는것처럼 드시는것보다,
좀 색다르면서 바닷가와 항구의 정취를 느끼면서 드셔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