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한강불꽃축제 하이서울페스티벌 소개, 교통편 안내, 명당소개
10월 1일 아트불꽃쇼 안내, 2010 하이서울페스티벌 전야제 (여의도 한강공원 빅탑빌리지 특설무대)
2010 서울세계 불꽃축제의 따끈따끈한 동영상
오늘 드디어 2년만에 불꽃축제가 열립니다.
오후에 자전거를 타고 잠시 나가보았더니 오후 2시인데 사람들이 벌써부터 무진장 많습니다.
벌써 사진찍기 좋은 명당은 자리가 꽉찼습니다.
그리고 2008년 불꽃놀이나 이전 불꽃놀이에는 가이드라인이 없었던것 같은데, 이번에는 선이 쳐져 있습니다.
불꽃을 쏘아올리는 바지선들도 여러척 나와있습니다.
예전에는 화장실도 없었는데, 2008년부터 생긴 화장실입니다.
벌써부터 출사준비를 마친 사진찍는 분들...
2010 한강불꽃축제 하이서울페스티벌 소개, 교통편 안내, 명당소개
위 글에서도 한번 소개를 했는데, 이런쪽에 오시면 서서 환상적인 불꽃놀이를 볼수 있습니다.
다만 2시간 이전에 들어와 계셔야 합니다.
근데 오늘은 예전에 비해서 일찍부터 자리를 잡고 있는것이 예전에 비해서 더 붐빌수도 있을듯 합니다.
원효대교 북단의 사진입니다.
다만 한강북단에서 불꽃축제를 보기위해서 자리를 잡을 경우에 유의해야 할것은 바로 강변북로입니다.
원효대교 북단부터, 마포대교, 서강대교, 양화대교까지 불꽃축제의 시각을 막기때문에,
자리를 잘못잡으면 강변북로에 가려서 제대로 못볼수도 있습니다.
이점 참고하시고, 즐거운 불꽃놀이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
서울시청의 메일진에 이런 뉴스도 났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불꽃 축제 명당 중의 명당 …이촌 한강공원
이촌 한강공원은 불꽃축제 마니아라면 반드시 꿰고 있는 명당이다.
이곳은 여의도 한강공원 건너편 한강대교와 동작대교 사이 북단에 위치하고 있는데, 다른 한강공원에 비해 조용하고 둔치와 한강까지의 거리가 멀지 않아 잔디밭이나 강변에 앉아 여유롭게 불꽃놀이를 즐길 수 있다.
더욱이, 이촌역에서 내리면 쉽게 찾아갈 수 있으므로, 지하철 1,4호선을 이용하는 이들이라면 좀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가족들, 친구들과 여유 있게 불꽃놀이를 구경하고 싶다면 이촌 한강공원을 추천한다.
교통편 : 1, 4호선 이촌역 4번 출구/ 1호선 서빙고역
연인들에게 더없이 어울리는 곳 … 노들섬
노들섬 또한 마니아들 사이에서 비밀스럽게 알려진 곳이다. 한강대교 중앙에 위치한 노들섬은 시내버스를 타고 ‘한강 노들섬’ 정류장에 내리거나 지하철 9호선 노들역에서 걸어가도 얼마 걸리지 않는다.
호안 가까이에 떠있는 선유도나 서래섬은 언뜻 섬처럼 느껴지지 않기도 하지만, 강 한가운데에 떠있는 ‘노들섬’은 서울에서 멀리 벗어난 듯한 묘한 느낌을 준다.
시간이 된다면, 일찍 자리를 잡고 섬을 둘러보는 것도 괜찮다. 다만, 벤치, 매점 등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지 않으므로 돗자리, 간단한 간식거리 등을 챙겨 가는 것이 좋다.
교통편 : 9호선 노들역
강 위에서 로맨틱하게 즐기세요 … 유람선과 수상택시
꼭 육지에서만 불꽃축제를 즐기라는 법은 없다. 조금만 신경 쓰면 강 위에서도 불꽃축제를 즐길 수 있다.
바로 유람선과 수상택시를 이용하는 것. 특히 이번 불꽃축제를 위해 한강 유람선은 불꽃 관람 유람선과 뷔페 유람선을 마련했다. 수상택시는 불꽃축제 관람을 위해 10여 대를 투입한다.
분위기도 분위기지만, 관람 인원이 정해져 있으므로 좀 더 여유롭게 불꽃축제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한강에 비친 불꽃을 손에 잡힐 듯 가깝게 볼 수 있어 더 큰 감동을 느낄 수 있다.
불꽃 유람선 승선권은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판매하나 불꽃 뷔페 유람선은 사전 예약(☎ 02-3271-6900)을 해야 한다. 참고로 승선 시간은 19시 20분이다.
수상택시는 원하는 사람들과 오붓하게 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이미 예약마감이 임박한 상태다. 수상택시를 원한다면 서두르는 것이 좋다. (☎ 02-783-3315)
|
|
하이서울뉴스 / 조선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