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살아가면서 가장 쉽게 상대방을 푸근하게 해주는 말중에 하나가 바로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가 아닐까 싶다.
뭐 그정도 안하면 어때라고 말할수도 있겠지만, 진심으로 전하는 그러한 말한마디가 내 삶에 복을 불러오고, 상대뿐만이 아니라 나 자신에게도 따스함을 전해주는지 해본 사람은 알것이다.이 책에서는 저자는 자신이 격은 짧은 순간의 경험을 시작으로 해서 이 책은 다양한 사람들의 소재를 가지고 만들어진 책인데, 진한 감동이나 눈물을 쥐어짜는 책은 아니지만, 책을 읽으면서 마음속에 잔잔한 감동과 따뜻해지는 가슴을 느끼게 해준다.
한 사례마다 Thanks 라는 정리겸 해석은 좀 거슬리기는 했지만, 전체적으로 참 잔잔한 감동을 주는 따뜻한 책인듯하다.
책을 다보고 나서는 화장실에 가져다가 두었는데, 짤막한 이야기들을 조금씩 틈나는데로 식구들과 함께보면 더욱 좋을듯하다.
참고로 알아두면 좋을 내용...
고맙습니다와 감사합니다의 차이점은?
|
<도서 정보>
제 목 : 고맙습니다 참 고맙습니다 - 내 삶에 복을 불러오는 주문
저 자 : 이성숙
출판사 : 북로그컴퍼니
출판일 : 2010년 2월
책정보 : 239쪽 | 384g | 148*210mm ISBN-13 9788994197074
구매일 : 2010/2/18
일 독 : 2010/2/21
나를 바꾸고 세상을 바꾸는 긍정의 한마디 ‘고맙습니다’!
감사한 마음으로 인해 살아갈 힘과 용기를 얻고,
삶이 행복해지고, 가슴 뭉클한 사랑을 얻은
우리 이웃 30인의 따뜻한 감사 스토리!
고마움의 마음은 긍정과 통한다. 그 긍정의 힘이 삶을 감사하게 만들고 그 감사의 마음이 또다시 긍정의 힘을 발휘한다. 마치 톱니바퀴처럼 서로 맞물려 시너지 효과를 내는 것이다. 긍정과 감사, 감사와 긍정…… 그래서 ‘고마움’은 마음이 시작한 일이지만 그 감사의 마음이 나를 바꾸고 세상도 바꾼다.
내 삶을 긍정하고 행복해지는 길은 멀리 있지 않다. 그것은 우리들의 마음으로부터 시작되는 일이고, 그 첫걸음이 바로 ‘감사의 마음’이다. --- 작가의 말 중에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