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경동 목사 - 스님들 예수 믿어라, 광우병 의도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개그맨보다 더 웃기는 목사’로 불리며 대중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장경동 대전 중문침례교회 담임 목사가 “스님들은 쓸데없는 짓 하지 말고 빨리 예수를 믿어야 한다”고 불교를 비하한 발언을 한 것이 뒤늦게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다.

기독교 인터넷 매체인 <뉴스앤조이>에 따르면, 최근 <시사저널>이 실시한 ‘한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종교인’ 조사에서 7위를 차지한 장 목사는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뉴욕순복음교회(김남수 목사)에서 ‘스마일전도축제’라는 이름으로 새벽·저녁 집회, 주일 설교 등 8차례에 걸쳐 집회를 열었다.

기사에 따르면 문제의 발언은 집회 마지막 날 나왔다. 이날 장 목사는 “내가 경동교(장경동교)를 만들면 안 되듯이 석가모니도 불교를 만들면 안 되는 것이었다”며 “원불교나 통일교도 만들면 안 되는 것이었다”고 주장했다.

장 목사는 오는 27일 대규모 시국 관련 불교도대회를 준비하고 있는 불교계를 의식한 듯 “스님들은 쓸데없는 짓 하지 말고 빨리 예수를 믿어야 한다”면서 “불교가 들어간 나라는 다 못 산다”고 비하했다.

그는 이어 “(내가 이런 말을 하면) 불교 비하한다고 하는데, 나는 바른 말을 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앞서 장 목사는 CBS ‘파워특강’ 강연 중에서도 반야심경의 경전 내용을 비하하고 불교를 폄하했다는 이유로 불교계로부터 항의를 받은 바 있다.

장 목사는 미국산 쇠고기 수입을 둘러싼 촛불집회에 대해서도 “(한국에서) 무슨 놈의 광우병이라고 하는데, (미국산 쇠고기 먹은) 미국 사람들은 벌써 다 죽었겠다”며 “나는 1년에 몇 차례씩 미국에 온다. 그런데 이곳에 오면 장수한다. 공기도 좋고, 의료 시설도 좋고, 먹을 것도 좋다”고 말했다.

장 목사는“광우병은 쓸데없는 소리고 다 의도가 있다”면서 “실제는 광우병이 문제가 아니다. 나라가 어려운데 머리를 맞대 함께 살 생각을 하지 않고 촛불을 켜고 있다”며 “나는 그런 사람들에게 묻고 싶다. 너희들은 무엇을 했느냐고”라고 말했다.

한편 장 목사의 이러한 불교비하 발언이 뒤늦게 알려지자, 장 목사가 진행하고 있는 CBS ‘파워특강’의 자유게시판에는 장 목사의 발언을 비난하는 글들이 올라오고 있다.

일부 네티즌들은 “당신이 바로 사탄”, “그대는 그대 스스로가 얼마나 더러운 인간인줄 알고 짖어대는가”, “하나님이 그렇게 옹졸하고 치졸한가”, “불교가 만들지 말았어야 할 종교라면 기독교도 마찬가지”라는 등의 비난을 쏟아내고 있다.

장경동 목사님
한마디로 어이가 없습니다...-_-;;
저렇게 독단적이고, 기독교만이 진리이고, 기독교인들만이 모든것을 알고 있다는식의 태도...
타인을 자부심, 믿음을 짓밟고, 자신들만이 유일신을 모신 진리라 이건데요...
아마도 예수님이 그럴때 태어나셔서 그런 사람들을 비판했다라는 생각은 안드십니까?
예수님이 지금 이 모습을 보신다면 잘한다라고 말할까요?
교황에 반대해서 나서 종교개혁을 이끈 루터가 보면 뭐라고 할까요?

그리고 누가 미국산 쇠고기 절대 안먹는다고 했나요... 광우병위험이 있으니 위험물질인 srm제거하고, 30개월 이상 소 수입 금지하고, 검역주권 회복해 달라는 민초들의 아주 기본적이고 단순한 요구사항을 모르십니까...
이런 사람들을 매도하고, 강제진압을 하니 더욱 더 반대가 드세지는 것 아닙니까?
목사님들은 아래로부터 목소리를 듣고, 영성을 하셔야지, 어째 집권층과 기득권을 대변하고 계십니까?

스님이 법회에서 목사들은 쓸데없는 짓 하지 말고 빨리 머리깍고 스님이 되어서 열반을 하라고 하면 뭐라고 하시겠습니까?
당신의 믿음은 당신의 믿음이고, 타인의 믿음은 타인의 믿음입니다.
그리고 그 믿음은 자기자신이 결정하고, 책임지는것입니다.
왜 평생을 자신의 믿음으로 살아오신 분의 믿음에 쓸데없는 짓을 하지 말라고 모독을 합니까...

그렇게 기독교에 대해서 자신이 있고,확신이 있으시다면,
빅뱅으로 생겨났다는 우주의 기원, 진화로 발전해온 인류에 대해서 설명해주시고,
오병이어의 기적, 노아의 방주에 대해서 무지한 저를 위해 과학적이고, 논리적으로 이해 좀 시켜주십시요.
성경책에 써있다느니, 믿음이 부족하다느니 그러지 마시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