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가 김훈 자전거 여행 2 경기도편 여행기 도서 서평

 
반응형
1편에 이어서 2편도 참 재미있게 봤습니다. 특히 등대이야기, 남한산성, 모란시장 이야기는 감동 깊기까지 합니다.
그리고 저자의 박학다식함에 상당히 놀랐는데, 책의 군데군데에서 설명을 해주는것을 보니까, 저자도 책 저술을 위해서 수 많은 책들을 뒤적이고 있는것 같습니다. 세상에 누구든지 모든것을 다 알수는 없는것이고, 꾸준히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책중에서 항해술을 이야기하면서 인생에 비유한 부분은 너무나도 감동적이였습니다.
현재의 위치를 알아야 앞으로 나아갈수 있다. 방향성이 없는 에네지는 불필요한 것이다. 지나간것은 모두 끝난것이다. 지금의 위치가 중요할 뿐이다. 나의 위치는 상대없이는 무의미하다 등등...

다시 한번 저의 현재의 위치를 파악하고, 제가 나아가야 할 방향으로 힘차게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도서 정보>
제   목 : 자전거 여행 2 : 경기도편
저   자 : 김훈
출판사 : 생각의 나무
출판일 : 2004년 09월 

<이것만은 꼭>
항해술부분은 항상 기억할것!

전국 산천을 자전거로 여행하고, 그 풍경을 김 훈만의 강렬한 문체로 연필로 꾹꾹 눌러서 선보였던『자전거 여행』은 우리 에세이 문학의 한 정점으로 많은 독자들의 열광을 받았다, 그 후속편인 『김훈 자전거 여행2』는 작가 특유의 깊고 아름다운 시선과 문체로 풀어낸 새로운 여행기이다.

이번 『자전거 여행 2』는 『자전거 여행』의 자매편이자 계속하여 이어질 김훈 자전거 여행의 본격적인 첫 출발작이다. 김훈의 자전거는 우리 땅은 물론 바다 건너 이국의 땅을 찾아 여행하게 될 예정이며, 이미 전라도, 제주도, 울릉도 편과, 일본 교토 편도 준비하고 있다.

풍경은 인간에게 말을 걸어오지 않지만, 인간이 풍경을 향해 끝없이 말을 걸고 있다. 그러므로 풍경과 언어의 관계는 영원한 짝사랑이고, 언어의 사랑은 짝사랑에서 완성되는데 그렇게 완성된 사랑은 끝끝내 불완전한 사랑이다. 언어의 사랑은 불완전을 완성한다

자전거 여행
국내도서
저자 : 김훈 / 이강빈역
출판 : 생각의나무 2003.05.28
상세보기

자전거 여행 2 (양장)
국내도서
저자 : 김훈
출판 : 생각의나무 2007.06.22
상세보기

KBS 낭독의 발견-소설가 김훈, 하루를 낭독한다-자신에 대한 엄격함!

로그인 구석구석 코리아 - 김훈의 자전거 여행(사진보기)

MBC 다큐멘터리 - 현의 노래

김훈의 자전거, 유럽을 달리다 여행기 도서 서평

밥벌이의 지겨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