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물침대(해먹)은 많이는 들어는 봤지만, 일상에서 그리 접하기는 쉽지 않은 물건이기는 합니다.
위 사진은 북한산 둘레길에 누가 설치를 해놓아서 잠시 누워봤는데, 상당히 편하고, 꼭 어린 시절의 요람과 같은 느낌으로 편안함까지 줍니다.
거기다가 요즘같이 더운 날씨에 나무 그늘 밑에서 바람이라도 솔솔 불어주면 정말 잠이 밀려오기도 합니다..^^
단점이라면 설치하기가 좀 번거로운 편이고, 5-6월정도는 좋지만, 모기가 나타나는 여름철부터는 좀 불편한 면도 좀 있습니다.
해먹에 텐트 기능을 넣은 Hammock EXPEDITION 같은 제품도 있기는 한데, 좀 고가의 제품입니다.
찾아보니 모기장이 포함된 제품도 있습니다.
저는 diy 자작을 해봤는데, 그리 만족스럽지는 않더군요...-_-;;
해먹은 인터넷이나 쇼설커머스에 보시면 그물로 된 저가의 제품부터 요즘은 천으로 된 제품까지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가격대는 몇천원대부터 1-2만원대가 있는데, 완전히 그물로 된것은 저렴한 편이고, 위처럼 천으로된 레인보우 무지개 해먹은 만원대에 구입을 할수 있습니다.
천으로 된 소재는 편안함은 좋은데, 좀 답답할수 있는데, 메쉬소재의 제품이 통풍이 잘되어서 꽤 괜찮습니다.
완전히 그물로 된 침대는 약간 눌리는 느낌이라서 불편한 감이 좀 있더군요.
그리고 해먹 제품에 보시면 양끝단을 나무나 플라스틱 지지대로 해놓은 제품이 있는데, 이런 제품이 더 편한 느낌을 줍니다.
아무래도 해먹은 체중으로 밑으로 눌리는데, 이런 방식은 좀 덜한 편이지요.
야외에서 나무 사이에 설치하기 위해서는 해먹전용로프아 카라비너 등의 고리가 있으면 됩니다.
처음에는 좀 어렵게 느껴지지만 몇번 하시다보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집 뒤의 마당에 그물침대를 설치하고 올해 처음으로 누워봤는데, 꽃들도 만발하고, 천국이 따로 없네요...^^
이런 해먹은 꼭 야외에서만 사용할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집에서도 위처럼 해먹 스텐드를 구입하시면 사용을 할수가 있는데, 저희집은 쇼파대신에 해먹을 마루에 두고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디자인이나 인테리어적인 측면에서 보면 그닥 별로이기는 합니다...-_-;;
또 하나 안전문제가 있는데, 이걸 가지고 장난을 치다보면 떨어지기도 합니다.
해먹스탠드, 집안 실내의 마루에서 사용가능한 그물침대 거치대 구입 사용기
우리 조카는 여기에서 밥도 먹고, TV 만화영화도 보고, 낮잠도 자는데, 꽤 마음에 듭니다.
막판에 보면 떨어지는 장난도 치는데, 혹시나 다칠까봐 예전에는 위 영상처럼 방석을 놓아두기도 했네요...^^
뭐 집안에 까지 두시는것은 좀 뭐할수도 있지만, 캠핑이나 여행을 자주 다니신다거나, 집의 마당이 있는 경우 하나 구입을 해서 설치, 사용해 보시는것도 좋을듯 한데, 참고해서 잘 써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레인보우 해먹 그물침대 1인용, 인터넷에서 구입 사용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