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다녀오면 출발 할 때는 계획을 잘 세웠다고 하지만, 막상 여행을 가면 계획과 달라지기도 하고, 때로는 여행 후에 좋은 곳에 들렸지만, 정보가 없어서 좋은 곳을 못 보고 오는 경우도 있는데, 여행 계획이나 국내 여행 정보가 꽉 차있는 한국관광공사의 대한민국 구석구석이라는 앱을 소개합니다.
위 사이트에 가시면 무료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사용방법은 설치를하시면 간단하게 볼수 있는데, 국내여행, 관광지, 축제, 맛집, 숙박 정보 등 외에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주변 정보, 해당 업체의 별점 내역, 여행코스 등록을 위한 코스 담기, 지역 愛 도장 스탬프 찍기 기능이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제대로 사용 할 수 있는데,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계정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마이페이지에 가시면 여행코스, 여행 앨범 등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지역이나 여행지는 검색을 통해서 찾으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국내에 수많은 여행정보 스마트폰용 프로그램이 있지만, 보통 개개인이나 작은 회사들이 운영하기 때문에 DB 자료 구축에 어려움이 있는데, 대부분의 app들이 한국관광공사의 database를 open api를 이용해서 사용을 하는데, 그게 내용들이 바로 이 앱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원하는 여행지에 들어가면 코스 담기를 통해서 저장을 하시고, 마이페이지에서 여행 경로 생성을 해 놓으시면 여행지에 가서 자신이 담아 놓은 여행지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동 중에 이번에 방문하는 여행지에 대해서 정보를 쉽게 찾아보고, 어디 어디를 꼭 들려야 할지 등에 대해서 알기 쉽습니다.
물론 여행지나 맛집, 숙박 업소의 전화번호, 주소, 홈페이지 등의 정보는 기본입니다.
직접 찍어서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인데, 여행 경로 설정하는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위 영상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요즘은 smartphone에서 검색을 하는 것도 쉬워서 여행지에서 블로거나 홈페이지의 글을 참고해서 볼 수도 있지만, 아무래도 한 개인의 입장에서 주관적으로 리뷰를 한 것 이여서 빼먹은 부분도 없지 않을텐데, 이 앱을 이용하시면 다양한 정보를 객관적으로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 http://korean.visitkorea.or.kr
여행을 좋아하고, 자주 가시는 분들에게도 유용하겠지만, 여행 초보나 가끔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사용하시면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구글맵으로 새 지도 만들어 여행장소 마크,이동경로를 추가해서 공동작업으로 여행계획 만드는 방법
투리월(TouriWorld), 유럽 자유 배낭여행자를 위한 여행 정보, 계획 짜는 방법 등을 모아놓은 추천 홈페이지 사이트
투리월 투리앱, 해외여행시에 가이드북 대신 스마트폰에 여행정보를 넣어갈수 있는 배낭족을 위한 앱 리뷰(안드로이드, 아이폰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