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말 괜찮은 책이였는데, 보통 이런 책들은 밑줄을 그으면서 읽게되는데 밑줄 투성이다.
정말 잘못 생각해왔던것, 잘못 해왔던것들을 꼭꼭 집어 준다.
사업을 하려는 사람은 반드시 읽었으면 하고, 직장인이라고 해도 관리직, 영업직 분야에 사람들도 필독할 가치가 충분히 있는책.
|
<도서 정보>제 목 : 당신의 기업을 시작하라 - 원제 The Art of the Start (2004)
저 자 : 가이 가와사키 저/김동규 역
출판사 : 랜덤하우스중앙
출판일 : 2005년 10월
구매처 : 선물받음
일 독 : 2005/1/1
<미디어 리뷰>
저자 : 가이 가와사키(Guy Kawasaki)
벤처캐피털회사인 거라지 테크놀로지 벤처스(Garage Technologies Ventures)의 대표이자 <포브스>의 칼럼니스트, 하이테크 산업에 에반젤리즘(Evangelism)을 도입해 매킨토시의 성공을 가능케 한 애플(Apple)의 전설적인 마케터.
매킨토시를 대중화시킨 애플(Apple)의 전설적인 마케터이자, 직접 자신의 기업을 세워 성공적으로 경영해온 신생기업가, 그리고 현재 실리콘밸리의 대표적인 벤처캐피털리스트로 맹활약하고 있는 저자가 기업을 새로 시작하려는 초보기업가들을 위한 안내서를 내놓았다.
현미경과 망원경으로 비전을 찾아라
기업성장에 따른 11가지 전략
백만 중소기업가들을 위한 성공바이블!
포지셔닝, 프레젠테이션, 사업계획서 작성, 홀로서기, 인재확보, 자금조달, 제휴, 브랜드창출, 성과창출, 사회적 책임 등 기업의 시작에서 성공까지 반드시 알아야 할 모든 과정을 다루고 있다. 아직 시작은 미미하지만 자신만의 비전을 세우고, 시스템을 가지고, 차근차근 자신의 기업을 제대로 키워가고 싶은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다.
기업 성공을 창출하는 전도서
기업의 존재 가치를 올바르게 설정하는 것으로 시작해서 기업가가 Mensh(윤리적이고 고매한 인격을 가진 존경받는 사람이라는 의미의 유대어)가 되어야 함을 강조하며 마무리 한다. 또한 기업을 시작하는 의미를 혁신적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여 세상을 바꾸는 것이라고 설파하며 시종일관 그러한 견지에서 어려운 의사결정의 판단을 쉽고 바르게 내리도록 지침을 제시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