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블록 플러스(adblock plus) 사용방법, 인터넷의 광고를 제거해주는 추천 무료 프로그램

 
반응형

제 블로그에도 광고 수익을 위해서 애드센스 광고를 붙여놓았는데, 요즘은 포털, 뉴스사이트, 쇼핑몰, 커뮤니티 등 왠만한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광고가 달려있는데, 애드블록 플러스는 이런 광고들을 안보이게 해주며, 팝업, 성인광고도 없애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애드블록 홈페이지 - https://adblockplus.org/ko/

한국어도 지원하는데, IE, firefox, chrome, safari, android 등을 지원하고, 아이폰용만 없네요.

설치를 하시고나면 위처럼 깔끔하게 보여집니다.

물론 저같이 광고를 달고 있는 사람으로써는 달갑지는 않겠지만, 빠른 브라우징을 원하실때 좋습니다.

다만, 이 플러그인때문에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는 사이트들도 있는데, 해결방법은 아래에 설명하겠습니다.

프로그램의 정확한 원리까지는 모르겠지만, 개발자나 디자이너가 광고관련 작업을 할때는 특정 단어를 집어넣습니다. 예를 들어 ad같은 단어를 넣어서 다른 파일들과 구별을 해놓거나, 특정 서버를 사용하는데, 이런것을 패턴으로 만들어서 차단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IE8 설치와 IEToy

국내에서는 아토라는 프로그램이 유용했었는데, 최근에는 업데이트가 거의 없어서 잊쳐진듯...

설치를 하시면 다른 plug-in처럼 상단 메뉴, 상태바에 아이콘이 보이는데, 클릭을 하시면 옵션이나 설정 등이 가능합니다.

사용을 하지 않으시려면 크럼같은 경우 확장프로그램에 가서 사용설정을 해제해두시고, 필요할때만 켜서 사용을 하시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크롬에서는 사용하지 않고, 파이어폭스에만 설치를 해두어서 광고없이 보고 싶거나, 인터넷 와이파이가 느린곳에서는 FF를 사용합니다.

옵션에 들어가시면 몇가지 설정하는 부분이 나오지만, 일반사용자라면 안건드리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구글 맞춤검색(CSE)-애드센스 검색광고를 이용해서 블로그,홈페이지에 나만의 검색창 만드는 방법

혹시나 구글 맞춤검색엔진을 안보이게 하고 싶은경우 옵션에서 gcse라고 입력을 해주면 되더군요.

문제는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다가보면 홈페이지가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_-;;

11번가와 같은 경우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들어가면 통합검색이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화면의 이미지도 제대로 나오지 않네요. 이런 경우 상단의 애드블록의 아이콘을 보시면 이 페이지에서 팝업, 이미지 등 74개를 Blocked ads 했다고 나오네요.

광고나 팝업은 제대로 제거했지만, 엉뚱한것까지 건드린듯한데, 이런 경우 위 화면에서 현재 페이지 허용(현재 보이는 페이지만), 사이트 허용(해당 11번가 사이트 전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물론 다시 되돌리고 싶으시면 다시 클릭을 하시면 취소를 할수도 있습니다.

꽤 좋은 프로그램이기는 한데, 간혹은 이 프로그램을 설치한것을 잊어버리고는 이 사이트 왜 안되... 제대로 좀 만들지하고 나가버리기도 하는 단점이 있고, 광고를 빼면 웹개발자나 홈페이지 디자이너가 보여주려던 틀이 깨지기도 하는데, 참고하셔서 사용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간단하게 동영상을 찍어서 사용법을 만들어 봤는데, 위 내요이 잘 이해가 안되시면 위 영상을 보시면 도움이 될듯 합니다.

애드블록 홈페이지 - https://adblockplus.org/ko/

홈페이지를 보니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폰은 지원을 한다고 하지만, 아이폰에서는 지원을 하지 않는데, 안하는게 아니라... 애플측에서 플러그인 등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건 제가 종종 사용하는 iphone용 Mercury Browser이라는것인데, 별도의 브라우저에서는 이런식으로 플러그인을 지원하고, 광고를 제거도 할수 있으니 smartphone사용자는 참고하시길...

스마트폰(테블릿)에서 인터넷 접속시 모바일페이지가 아니라 데스크톱 PC화면으로 보는 방법(돌핀브라우저 user agent ua 설정 변경)

IMECursor, PC컴퓨터에서 한영커서와 소리로 한국어와 영어 자판 전환시 입력 오류를 덜어주는 추천 프로그램

pconofftime, PC컴퓨터나 노트북의 사용시간과 종료, 시작, 재부팅 시각을 확인할수 있는 프로그램(Windows 시스템 로그를 이용)

블로그 비밀번호의 중요성과 해킹을 대비한 암호변경, 안전한 비번관리 방법은?

스마트폰에서 텍스트 파일(Text, txt) 쉽게 보는 방법과 앱 어플 소개(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Android) apk 파일 직접 설치하거나 스마트폰에 파일 넣는 방법과 Gmail로 쉽게 사용 하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