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한강공원 난지 강변 물놀이장 방문기와 입장요금,교통편,주차요금,시설안내 정보

 

주말에 조카가 집에 놀러왔는데, 물놀이를 가자고 난리더군요. 집근처 북한산계곡이 좋기는 한데, 요즘 폭염에 비가 안와서 물이 거의 말라버려서 장흥이나 일영쪽으로 가려고 나왔는데, 차가 무진장 막히고, 안되겠다 싶어서 생각난것이 한강 난지 물놀이장...

위치는 성산대교와 가양대교 중간쯤 강북쪽에 위치하고 있는데 난지 캠핑장 부근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대중교통편은 최악입니다...-_-;;

2013년 여름 한강 야외수영장, 난지 물놀이장 6월 28일에 개장-가격, 대중교통 정보 안내

한강공원 난지캠핑장, 한 겨울에 난로가 있는 몽골텐트에서 MT로 하루밤을 묶고 난 체험기

버스는 인근에 광역버스인 9707이 난지캠핑장에서 내리는데, 이걸 이용하던지, 월드컵경기장 남문쪽(6호선 월드컵경기장)에서 내려서 걸어오셔야 하는데, 어른이 20-30분정도 걸립니다...-_-;;

택시를 타고 난지 물놀이장이나 난지캠핑장쪽으로 오시면 되는데, 주말에 주차를 하는데만 20분이상 걸렸습니다. 그만큼 자동차가 없으면 오기 힘들고, 자동차들만 오니 주차를 하기도 힘들더군요....

가장 좋은것은 인근에 사시는분이 자전거를 타고 놀러오시면 딱좋은데, 서대문구, 마포구쪽에 사시는 분들은 저렴하 가격에 재미있게 즐길수 있는듯...

개장시간은 오전 9시에 열어서 오후 8시에 문을 다는데, 수영장은 7시반까지만 운영을 합니다.

가격은 성인이 3천원, 청소년이 2천원, 어린이(만 6세부터 12세까지)가 천원으로 상당히 저렴합니다. 일영이나 장흥쪽에 한명 입장료로 4명분보다 저렴합니다...^^

장애인등록증 소지자 1-3급, 국가유공자, 65세 이상 노인, 다둥이 행복카드 소지자 등은 50% 이용요금 감면을 받을수 있습니다.

입장권을 팔에 끼워서 자유롭게 밖에 왔다갔다 할수 있는데, 난지캠핑장과 비슷한 방식입니다. 

파란색띠는 에어바운스 미끄럼틀인데 1일 이용권으로 가격은 아이 한명당 3천원입니다.

입장을 하는데... 물빛은 남태평양의 바닷가를 보는것처럼 이쁘게 해놓았습니다.

물속에는 아이들, 어른들이 무진장 많습니다.

인근에 망원수영장도 있는데, 수영장은 아마 수영복에 수영모자까지 써야하지만... 여기는 물놀이장이기때문에 복장부분에 있어서는 전혀 통제가 없습니다.

그늘막이나 돋자리는 직접 집에서 가져오셔야 하는데, 자리는 꽤 비좁은 편입니다.

파라솔이라고 따로 대여가 되는지는 모르겠는데, 편하게 노시려면 일찍와서 자리를 잡는것이 상책인듯 합니다.

이런식으로 한강과 경계에 담벽을 치고 여기에서 물놀이를 하는 방식입니다.

무슨 휴양지 같은데, 예전에는 분수대로 활용을 하던곳으로 알고 있습니다.

암튼 사람들은 무진장 많지만, 나름 놀말 합니다. 물도 따뜻한 편이여서 아이들이 놀기에 적당한듯 합니다.

수질검사도 꾸준히 하기는 하는데, 물이 그렇게 더럽다라는 생각이 들정도는 아닙니다.

커다란 튜브를 가져와서 노는 아이들, 가족들도 있는데, 최대 깊이 수심은 1미터 정도밖에는 안되어서 아이들 안전은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좋을듯하고, 안전요원들도 있습니다.

KBS 위기탈출넘버원-어린아이의 마른익사

다만 물을 먹어서 마른 익사라는 증상도 있다고 하니 유의하세요~

에어바운스 미끄럼틀인데, 아이들이 꽤 재미있어 하기는 하는데, 줄은 엄청나게 서있어야 해서 한번 타려면 5분에서 10분정도 기다려야 합니다.

중간에 한시간마다인가 15분씩 휴식시간이 있어서 다 나가라고 하는데... 아이들이라서 그런지 말은 무진장 안듣더군요...-_-;;

그리고 휴식시간이 끝이나면 분수대도 같이 가동을 시원해서 시원하게 수영하며 물놀이를 즐길수 있습니다.

탈의실도 별도로 있던데, 샤워실은 외부에는 있는데, 내부에는 모르겠네요...

바로 밖에는 미니스탑 편의점이 있는데, 쉬는 시간에 사람이 엄청나게 몰리는데, 태어나서 편의점에 사람이 이렇게 많은것은 보기 드문 모습이라는....-_-;;

입구에 매점같은것이 있어서 물놀이 용품을 판매하는데, 비치볼, 물총, 은박돗자리, 캠핑매트, 수건, 반바지, 물안경, 튜브 등을 판매합니다.

난지캠핑장 매점과 인근 근처의 저렴한 대형마트와 식자재마트인 다농마트, 홈플러스의 가격 비교

인근에 홈플러스 월드컵점과 다농마트가 있어서 물건을 저렴하게 판매를 하니 미리 들려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멀리 한강에는 요트도 다니네요...

한강 망원보트장-서울에서 수상스키,모터보트,바나나,땅콩보트를 즐길수 있는 시설 방문 체험기와 가격정보

암튼 참 괜찮은 시설인데, 2013년 6월 28일에 개장을 해서 8월 25일에 패장을 한다고 하는데, 이번주까지인데, 방학을 맞이해서 한번 다녀오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비가 와도 물놀이장은 오픈을 하지만, 장마, 태풍, 홍수 등으로 물이 불어난 경우에는 천재지변으로 문을 닫는다고 하니, 비가 많이 올때 잠수교가 잠길 정도라면 미리 전화를 해보셔야 합니다.

전화번호는 120 서울다산콜센터로 연락해보시면 됩니다.

주차요금은 4시간을 머물렀는데, 물놀이장 방문객은 50% 할인을 해준다고 하는데 주차료가 겨우 2700원밖에 안나왔습니다. 물론 반드시 주차권에 할인도장을 받으셔야 하니 유의하세요~

아이폰5로 찍은 파노라마 사진인데, 클릭하시면 크게 한강 난지물놀이장의 전경을 볼수 있습니다.

저녁에 노을이 질때 찍어보니 정말 태평양의 휴양지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할정도로 멋진 곳입니다.

다만 사람이 무진장많고, 교통편이 최악이라는점이 단점이 있지만, 아이들을 데리고 놀기게도 좋고 가격도 저렴해서 상당히 괜찮은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러고보면 한국사람들.. 서울 사람들 참 놀만한곳, 갈만한곳이 없고, 가보면  사람들이 북적이는곳이 대부분인데, 참 안됐다는 생각이 들기도...-_-;;;

난지캠핑장 주차요금과 교통편

난지 간이 야구장 - 한강시민공원 난지지구

이색자전거 체험장 - 한강 난지지구 자전거 공원

BMX 익스트림장 - 한강 난지지구 자전거 공원

산악자전거 체험장(MTB코스장), 한강 난지공원 자전거 코스와 동영상

한강 난지공원 물놀이장 & 음악분수

난지캠핑장 - 월드컵 상암경기장 주변 한강공원내

인근에 꽤 재미있는 시설들이 많은데, 오전에 다양한 시설들을 즐기시고, 오후에 난지 물놀이장에서 물놀이를 하고, 저녁에 난지 캠핑장에서 고기를 구워먹고 집에 가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참고로 난지캠핑장하면 캠핑장비가 있어야 가는거 아니야라는 편견도 있지만, 텐트도 빌려주고, 텐트없이도 내부에서 고기와 그릴을 구입해서 고기를 구워먹기만 할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