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고속버스터미널에 서울고속버스터미날과 센트럴터미널 두곳의 시간표와 예매하는 방법,예약 전화번호

 
반응형

서울에서 지방에 내려갈때 비행기, 기차, 자가용 등 다양한 수단이 있지만, 차표끊기도 편하고, 명절때가 아니면 아무때나가면 차를 탈수 있는곳이 고속버스입니다.

서울에는 강남고속버스터미날, 센트럴터미널, 강변, 상봉, 남부 터미널 등 꽤 많은곳이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강남고속터미널을 주로 이용을 하는 편입니다.

근데 센트럴터미널이라는것이 들어선이후에 두곳이 가격 경쟁을 하기도 했었는데, 잘 모르시는 분이 가시면 그냥 나가는데로 거기에서만 타시려고 하는데, 두군데가 있다는것을 알아두시는것이 좋습니다.

 위의 지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두곳이 거의 가까운곳에 붙어 있어서 지하철 3호선, 7호선, 9호선 고속버스터미널역에서 내려서 나가는곳이 터미널이겠지라는 생각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센트럴터미널(central terminal)은 호남선으로 충청도, 전라도쪽을 운행을 하고, 춘천, 포천등도 운행을 하는데, 시설은 새로 지어서 그런지 상당히 깔끔한 편입니다.

저는 청주에 내려갈일이 있었는데, 업체와의 약속시간이 2시라서 12시쯤에 도착을 하면 되겠지라고 생각을 하고, 센트럴시티에 도착을 했는데... 허걱 출발시간이 12시 50분이라고 하네요...-_-;;

신규계약을 맺을 거래처라서 어떻게 해야 하나 싶다가 강남고속버스터미널이 생각나서 그쪽으로 가보았습니다.

강남고속버스터미날은 경부선과 영동선 등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L 자형식으로 되어있어서 같은곳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잘 모르시면 안내하시는 분에게 경부선을 어디서 타냐고 물어보시면 됩니다.

강남터미널로 가니 청주에 가는 버스가 10분마다 있다고 하는데, 매진도 안되었고 해서 도착하자마자 바로 탑승을 할수 있었습니다.

강남고속버스터미널에 서울고속터미날과 센트럴터미널 두곳이 있다는것을 몰랐다면 전 아마 고객과의 약속시간도 지키지 못했을꺼고, 한시간동안 시간을 낭비했을텐데, 이점을 알아두시고 방문을 하시는게 좋은데, 더 좋은것은 고속버스도 미리 예매를 하고 가시는겁니다.

서울고속버스터미날 홈페이지 - http://www.exterminal.co.kr

콜센터 전화번호 - 1688-4700

전국운송버스운전조합 홈페이지 - http://www.kobus.co.kr

ARS 안내예약 - 1588-6900

경부선, 영동선 등 전국 대부분을 가는 서울고속버스터미날은 위 홈페이지에서 배차 시간표를 보시고,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센트럴시티 센트럴터미널 홈페이지 바로가기

승차권예약 ARS 1544-5551

이지티켓 홈페이지 - https://www.hticket.co.kr

고객센터 02-2088-2635

호남선과 춘천, 포천 등을 운행하는 센트를터미널은 위의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시면 되는데, 홈페이지도 나누어져 있다는것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물론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하고, 예약당일이나 승차일 2일전에 취소를 하면 수수료도 없다고 합니다.

혹시나 싶어서 찾아보니 코버스, ikobus 등 운행정보 및 예약이 가능한 스마트폰용 앱도 있는듯한데,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폰은 구글플레이에서 고속버스라고 검색을 해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빨리가고 싶으시다면 서울고속버스터미날을 추천하고, 좀 여유있게 도착해서 백화점이나 영풍문고에서 책도 보고 싶으시다면 센트럴터미널도 괜찮습니다.

양쪽모두 일반고속버스와 우등고속버스, 심야버스도 있는데, 서울터미널쪽에는 학생할인 노선도 있는데, 알아두시면 절약을 하시는데 좋겠지요~

아무쪼록 알아두시고,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터미널과 터미날이 혼용되어서 사용되는데, 찾아보니 외국어표기법에 의해서 터미널이 맞는 표현이라고 하네요~

고속버스 승차권 예약, 운행정보 안내 서비스 & 전국 고속버스 터미널 홈페이지

서해안고속도로 행담도를 고속버스로 달리며 서해바다를 보다

구정 설 연휴기간중 지하철 막차시간 연장운행 안내

추석연휴 12, 13일 서울시 지하철, 버스 연장운행 안내 소식

설날(구정) 연휴 서울시 버스, 지하철 대중교통 막차 새벽 2시까지 연장운행과 망우리, 용미리 묘지 증차 안내

고속도로와 자동차전용도로 전좌석 안전벨트 착용의무화의 필요성과 이유는?

M버스 - 광역급행버스

시내버스로 떠나는 전국여행기 - 버스 정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