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8 실행파일 프로그램 실행시에 항상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방법과 유의사항

 

윈도우8에서는 보안기능을 강화되어서 c드라이브나 program files 디렉토리안의 프로그램의 데이터(data)나 레지스트리 값 변경을 못하도록 막고있습니다.

이외에도 윈8부터는 네트워크 드라이브에는 직접 다운로드도 안되고, 불편한 점들이 이것저것이 있더군요.

Windows7에서는 사용자 계정 컨트롤 기능을 끄면 문제없이 작동을 했지만, 윈8부터는 별개인듯 합니다.

다음 팟플레이어같은 경우 설정값을 변경하고 저장을 하려고하면 관리자 모드(계정)가 아닙니다. 파일 연결시 반영이 되지 않을수 있으므로 관리자 모드(계정)로 실행하시기 바랍니다라고 나오는데, 이러한 경우 맨 위의 사진처럼 해당 exe 파일을 그냥 실행하면 안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해서 실행을 하셔야 제대로 된값을 적용할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밍을 하는 프로그래머도 비슷할텐데, 제가 간혹 사용하는 파워빌더(powerbulider)와 같은 경우도 일반 모드로 실행을 하면 DB에 값이 변경되는것처럼 보이지만, 다시 실행하면 원래의 값으로 그대로 복원이 되어서 항상 관리자 모드로 실행을 해야 합니다.

뭐 한달에 한두번 어쩌다가 사용을 한다면 위처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관리자 모드로 실행을 하면 되지만,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라면 속성에서 수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위처럼 해당 프로그램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호환성 탭에 들어가서 하단에 보시면 권한 수준이 있느데, 거기의 관리자 권한으로 이 프로그램 실행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모든 사용자에 대한 설정 변경을 통해서 권한 수준을 바꾸어 줄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바꾸어주면 해당 exe 파일이나 단축아이콘 모두 위처럼 방패모양의 아이콘이 생겨서 항상 관리자 모드로 실행이 됩니다.

뭐 자주 사용하는 앱들을 이렇게 바꾸어주시면 좋은데, 문제는 간혹 일반모드로 들어가야 할때가 있는데, 이런 경우라면 위 처럼 하지 마시고, 불편하더라도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서 관리자 모드로 실행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희안한것인지, 관리자모드가 보안상 위험해서 인지... 네트워크 드라이브(다른 컴퓨터나 nas의 하드디스크)에 접근이 안되더군요.

위처럼 일반 모드로 들어가면 네트워드 드라이브가 잘 보이고 접근도 가능한데...

관리자 모드로 실행을 하면 위처럼 로컬 드라이브만 접근이 가능하고, Network Drive에는 접근이 안되더군요.

이 점을 참고하셔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시면 되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Windows 8 자동로그인으로 로그인시에 비밀번호 입력안하게 만드는 방법 (윈도우8에서 프로그램 앱을 찾아서 실행하는 방법 소개)

Windows 8 절전모드에서 나올때 사용자 암호(비밀번호) 입력 안하게 만드는 방법 (윈도우8 PC설정에 들어가는 방법)

Windows 8, 호환되지 않거나 오류가 발생하는 windows7 드라이버, 프로그램을 호환성 문제 해결사로 설치해서 사용하는 방법

Windows 8 Snap, 윈도우8의 새로운 기능인 스냅 창 분활 배열 기능 소개 및 사용 방법

Windows 8 화면캡쳐기능, 자동저장되는 capture 이미지파일을 mklink로 다른 디렉토리 폴더 경로로 옮기는 방법

Windows8 (윈도우8), PIN 암호번호 생성해서 4자리 숫자로 간편하게 로그인 하는 방법 (절전모드, 화면보호기 암호 해제시 포함)

Classic Shell, 윈도우8(Windows8)에서 사라진 시작메뉴와 시작단추 버튼을 만들어 주는 유틸리티 프로그램 간단 사용방법

Windows8(윈도우8)의 단축키 윈도우키 + X 의 빠른실행기능(win7 모바일센터) 사용해 보기와 메뉴 편집하는 방법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