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목요일에 kbs에서 하는 방송이라는데, IT분야의 화제와 이슈, 트렌드 등의 최신정보를 보여주고, 패널과 함께 이야기도 해보는 내용의 방송으로 IT분야에 관심이 많거나, IT종사자라면 한번 보시면 좋을듯한 방송이 아닐까 싶습니다.
방송의 진행은 지상파방송이라기보다는, 케이블 방송이나... 팟케스트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팟캐스트도 별로도 운영을 하고 있더군요.
차정인 기자의 T-타임 애플 podcast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번주에는 전세계 IT트렌드의 각축장인 CES2013에 대한 방송이였는데, 다른 기자와 함께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제품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 앞으로의 전망등을 이야기하는데, 딱딱하지 않고, 편안하면서도 재미있게 이야기를 하는데, 보통 이런 기사는 인터넷에서 뉴스나 RSS 구독을 통해서 소식을 접하는데, 동영상과 함께 설명을 들으면서 보니 정보를 이해하는데 있어서 더 많은 도움이 되는듯 합니다.
[28회] ‘툭’하면 설치메시지 액티브X, 사라질까?
[27회] 아이폰을 이어갈 '혁신'의 아이콘은?
[26회] ‘미래형 슈퍼 스마트카’ 구글·애플이 개발?
[25회] ‘점’보다 더 정확한 10년 뒤 ‘미래예측법’
[24회] 2013년 애플의 몰락? IT 10대 이슈 전망
[23회] 공룡·스파이더맨 실제 가능성 있다?
[22회] 복잡한 친구 관계, 내 영향력 측정법은?
[21회] 누군가 나의 메일을 훔쳐보고 있다?
[20회] 디지털 스토리텔링, 모바일 세상 점령하다!
[19회] 윈도우8, 돈 들여서 깔까? 말까? 기준은?
최근 방송의 주제인데, 최신트렌드에 맞추어서 주제 선정도 괜찮은듯 합니다.
방송은 KBS1tv, KBS DMB HEART, 스마트폰 KBS 뉴스 애프릴케이션을 통해서도 시청할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식으로 MC앵커가 나와서 뉴스를 소개도 하는데... 뭐 이런 코너는 인터넷으로 충분히 볼수 있는 정보인데, 과감하게 빼버리고, 인터넷이나 지면에서 보기 어렵고, 쉽게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에 집중해서 나름 TV의 장점을 살리면 더 좋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컨설턴트, IT전문가 등이 출연을 해서 새로운 기술, 프로그램 앱 어플, 독특한 액세서리 방식의 제품등도 소개를 하는데, 직접 방송을 한번 보시면 꽤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내가 니 앱이다(I'm Your App), Ongamenet 스마트폰 어플 소개 방송 프로그램
현재 28회까지 방송을 했는데, 공중파에서 IT와 관련해서 이런 방송을 하는것은 거의 처음이 아닐까 싶은데, 폐지되지 말고, 오래오래 방송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