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 매일 읽는 긍정의 한줄, 탁상용 다이어리 방식으로 멋진 명언을 내용을 담은 2103년 도서 달력 제품 리뷰
새해를 맞이해서 매일 하루에 좋은 말, 명언, 시 등을 읽으면서 하루를 준비하는 책들이 꽤 많은 편인데, 이 책은 저자가 읽었던 책중에서 인상깊게 남았던 구절과 함께 저자의 생각을 들려주는 책입니다.
아담한 사이즈라서 집이나 사무실 책상에 올려두고 읽어도 좋고, 가방속에 넣어두고, 틈이 날때마다 조금씩 읽어보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
총 12개월로 나누어서 365일치의 내용이 들어있는데, 월별로 뭐 특정한 주제가 있는것은 아닌데, 분야가 경제, 경영, 철학, 자기계발, 문학, 역사, 종교, 과학,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인것이 다른 책들과 다른 독특한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책의 괜찮은 부분을 인용해서 가져오고, 아래부분에는 저자의 생각과 더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로 채워져 있어서 상식적인 면에서도 도움이 되고, 짧지만 다양한 책의 멋진 부분을 소개받아서 책을 구입할때도 도움이 될듯하고, 다방면의 지식을 조금이나마 배우는데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편으로는 홈페이지나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같은것을 통해서 자신도 자신만의 이런책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 싶더군요.
하루에 책이나 영화, 업무, 삶속에서 배우는것에 대해서 사진도 찍고, 멋진 구절도 인용하고, 자신이 그것을 통해서 배우고 느낀점을 적어내려간다면 한권의 일기이자, 자신의 성장을 돕는 기회가 될수 있지 않을까요?
나중에 돌아보면 멋진 한권의 책이 될수도 있지 않을까 싶은데, 새해에는 다른 사람들의 좋은 말과 글을 읽는것도 좋지만,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좋은 이야기를 들려주는 기회로 만들어보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이렇게 만든 책들을 한번 읽어보시는것도 도움이 될듯한데, 이 책을 통해서 하루에 한페이지씩을 읽어내려가면서 좋은 내용이야라고 생각만 하지 말고, 이 책에 자신만의 생각과 결심, 다짐을 적어내려가는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365 매일 읽는 긍정의 한줄, 탁상용 다이어리 방식으로 멋진 명언을 내용을 담은 2103년 도서 달력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