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뷰어(txt viewer) -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text 파일을 볼수 있는 앱 간단 리뷰

 
반응형

작년말에 앱스토어에 올라와서 현재까지 유료앱부분 상위권에 올라와있는 텍스트 뷰어는 text파일 뷰어 앱으로, 뭐 이런 기능을 가진 앱들은 많지만, pdf, doc, ppt, xls 등을 모두 배제하고, txt viewer라는 기능만으로 멋지게 포지셔닝을 한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모두 사용가능한 유니버셜앱으로 현재 출시기념으로 한시적으로 $2.99에서 $0.99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텍스트 파일(Text, txt)파일 쉽게 보는 방법과 앱 어플 소개(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현재 이 앱이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중에 하나가 저작권이 해제된 한국 근대소설이나 영어로된 소설을 제공하는것이 아닐까 싶은데, 한국소설 40여개와 외국영문소설 20여개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뷰어로써 기능 상당히 충실한데, 애플의 기본글꼴외에 나눔고딕, 나눔명조, 서울한강등의 폰트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내무 문서중에 메뉴얼과 FAQ도 수록을 하고 있어서 사용하시는데는 크게 어려움은 없을듯 합니다.

검색 기능이나 북마크 기능등도 제공을 하는데, 일반 전자도서 ebook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리디북스(Ridibooks) -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전자책 ebook 프로그램

리디북스(Ridibooks), 마이북기능으로 Text(텍스트, txt) 파일을 전자책으로 만들어서 보는 방법

아이폰, 아이패드에 파일(동영상, 텍스트, pdf 등)을 iTunes(아이튠즈)와 usb를 이용해서 집어넣는 방법

텍스트 문서를 넣는 방법은 아이튠즈를 이용하는 방법과 메일을 통해서 자신에게 텍스트 파일을 첨부해서 보내어서, 다른 어플에서 여는 방식으로 넣는 방법 등 2가지가 있습니다.

이외에 zip 파일로 압축해서 한꺼번에 올리면 프로그램내에서 압축을 풀어서 볼수도 있습니다.

다만, 요즘 많이들 사용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더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지만, 차후에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지원을 하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자신이 가지고 있는 txt 파일을 email로 공유를 할수도 있습니다.

이 앱의 장점이라면 주로 txt파일을 통해서 문서를 자주 읽는 분에게는 딱 좋은 앱인데, 어둠의 경로에 많은 소설이나 책들을 읽기에는 좋습니다.

다만 수정 편집이 되지 않고, txt파일만 지원하기 때문에 업무적으로 사용하기보다는 개인적인 독서나 좋은 글을 읽기에 좋은 정도라고 보시면 될듯 합니다.

예전에 plam pda같은것을 쓸때는 무선인터넷이 안되어서 PC컴퓨터에서 웹페이지의 텍스트를 복사해서 팜에서 읽게 해주던 handstory같은 프로그램이 떠오르기도 합니다. 

한컴오피스 뷰어 아이폰 에디션(HancomViewer), 강력추천 무료 Viewer App(텍스트, 이미지, PDF, mp3 음악파일) 사용방법

CloudReaders, 아이패드에서 pdf, zip파일 보기를 지원하는 만화책 보기 좋은 무료 뷰어 앱

위의 앱은 텍스트뿐만이 아니라, pdf나 만화보기도 지원을 하는 무료앱입니다.

Polaris Office(폴라리스 오피스), 스마트폰용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편집, 보기가 가능한 오피스 앱 프로그램(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용)

유료앱은 보기뿐만이 아니라 편집 수정도 가능하고요~

Google Drive(구글 드라이브), 앱스토어 업그레이드로 문서 파일 수정이 가능해졌네요(아이폰, 아이패드용 앱)

요즘 클라우드 서비스들은 무료이면서도 보기, 쓰기도 가능합니다.

뭐 텍스트뷰어보다 좋은 앱들은 많지만, 제품에 이런저런 기능이 많다보니 좀 무겁고, 너무 많은 기능이 복잡해서 번거로워 하는 분들도 많은데, 텍스트 뷰어는 단순하지만 텍스트뷰어의 기능에 충실한 앱인듯한데, 수정기능은 그다지 필요없고, 자신이 모아놓은 텍스트 파일을 아이폰에서 보고 싶으신 분에게는 괜찮은 선택이 될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