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Zapp Beta, 안드로이드용 구글 플레이(마켓) 앱 가격 변동, 오늘의 무료앱과 할인앱을 푸쉬, 이메일로 알려주는 추천 앱 리뷰

 
반응형

AppZapp - 앱스토어 앱의 할인, 무료 판매 정보 등을 푸쉬와 메일로 제공해주는 어플의 기능과 사용방법(아이폰, 아이패드용)

이 앱은 아이폰, 안드로이드에서 꽤 유명한 앱으로, 앱의 가격의 변화나 업데이드 내용들을 사용자에서 푸쉬서비스로 알려주고, 이메일로 알려주는 앱으로, 유료에서 무료로 전환되는 오늘만 무료앱을 찾거나, 구입하고 싶지만, 가격이 할인이 되거나 무료로 풀렸을때 바로 알져주는 멋진 기능을 가진 앱인데, 이번에 android용으로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더군요.

문제는 애플의 앱스토어는 하나뿐이지만, 구글 플레이 마켓은 티스토어, KT스토어, U+, 최근에는 네이버, 다음.. 외국에는 아마존 등 수없이 많은 스토어중에서 구글 마켓의 가격만을 전해주는듯한데, 이부분은 참 애매할듯합니다...-_-;;

그래도 알아두시면 구입하고 싶은 앱을 이 프로그램의 Price Alter기능을 잘 이용하시면 가격이 할인되거나 무료로 풀렸을때 구입을 하기에 좋으니 한번 사용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화면 인터페이스는 iphone과 세부적인 모습은 비슷하지만, 메인메뉴는 좀 다르더군요. 아이폰은 메인메뉴에 아이콘을 클릭하는 방식인데, 이건 화면 좌측상단의 三 을 클릭하면 왼쪽의 메뉴가 뜹니다. 그리고 ipad용은 테블릿용이 별도로 있는데, 갤럭시탭에 설치해보니 일반 스마트폰용 앱과 같은 모습이네요.

회원가입은 해두시는것이 좋은데, 자신이 선택한 앱의 가격이나 앱이 변경되면 푸쉬서비스나 이메일로 알려주는데, 푸쉬서비스를 못볼수도 있으니 이메일로 가입을 해두시면 좋을듯 합니다. 다만, 아이폰, 아이패드 사용자라도 기존 아이디와는 별도로 가입을 해야하는데, 아이디가 중복되어도 상관없는것을 보니, 기존 apple앱과 전혀 다른 서버를 사용하는듯...

Offers는 가격이 변동된 앱들을 보여주는데, 무료로 풀린 앱이나 가격이 내려가거나 올라간 앱을 보여주는듯하고, Changes는 가격이나 버전이 변경된 앱들을 보여줍니다.

New Apps는 말그래도 새로 나온 앱들이며, Update는 버전이 변경된 앱만 보여주는듯한데, 메뉴는 좀 명확하지가 않은듯합니다...-_-;;

아이폰쪽에서는 다양하고, 명확하게 보여주는데, 현재는 beta서비스라서 그런듯하고, 앞으로는 더 나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것이 가장 중요한 기능인데, 원하는 앱을 search 검색하거나, 화면에서 클릭하고 들어가면 앱에 대한 별점, 가격변동, 스크린샷, 앱 업데이트 정보등을 잘 보여줍니다.

구글 플레이(마켓) 안드로이드 인기 유료앱을 25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앵그리버드 스페이스, Office Suite Pro6, Tasks)

위의 Tasks는 얼마전에 위 이벤트로 할인을 했었는데, 잠시 가격을 내렸따가 다시 원상복귀된것을 알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안드로이드는 앱스토어에 비해서 할인이벤트가 적은 편이기는 한데, 간혹 하고는 하는데, 위에 왼쪽사진을 보시면 Lists & Alerts라는 부분에 보면 Price, Update라는 버튼이 있는데 Price버튼은 가격이 변동되면 알려주고, Update는 앱이 업그레이드 되면 알려주는데, 해당 버튼을 한번 클릭하시면 버튼의 모양이 달라집니다.

그리고 앱을 클릭하면 안드로이드폰의 마켓으로 바로 넘어갑니다.

공유기능도 있기는 한데, 안드로이드 자체의 공유기능이네요.

My AppZapp에 들어오시면 자신이 선택해놓은 Price Alerts, Update alerts 등이 나타나는데, 여기에 포함된 앱들은 가격이나 업그레이드가 되면 푸시서비스나 email로 알려줍니다.

앱스토어(AppStore)에서 사라진 금주의 App과 새로생긴 한시적 특가판매 App과 게임 그리고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무료앱, 할인앱 받는 방법

AppZapp - 앱스토어 앱의 할인, 무료 판매 정보 등을 푸쉬와 메일로 제공해주는 어플의 기능과 사용방법(아이폰, 아이패드용)

상당히 좋은 기능의 멋진 앱이기는 한데, sk tstore 등 다른 마켓을 주로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무용지물일수도 있기는 하지만, 괜찮게 생각하는 앱을 가격이 내려가면 구입하려고 호시탐탐 노리는 분들에게는 좋은 앱이 도지 않을까 싶고, 블로거로 앱 리뷰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수앱이 아닐까 싶은데, 이 앱을 계기로 안드로이드 시장에서도 오늘의 할인, 오늘의 무료앱 시장이 활성화되면 좋을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