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twitter)를 구글 리더(Google Reader) RSS로 구독하는 방법

 
반응형
요즘 트위터를 많이들 사용하는데, 팔로어가 몇명이 안되면 타임라인에서 직접 읽는것도 괜찮지만, 팔로잉이 많은경우에는 일일이 다보기에도 힘들고, 또 최신 글이 우선이기 때문에 시간순으로 보기가 좀 힘듭니다.

RSS 서비스는 무엇이고, 왜,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

뭐 트위터의 글을 굳이 정독해야 할 정도까지는 아닐수도 있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멘토나 정치인, 교수, 강사등의 트윗을 구글 리더와 같이 RSS로 등록해서 보면 아주 편리하게 보면서, 중요한 글을 놓치지 않을수 있습니다.



구독하는 방법은 구독하기 버튼을 누르고, 트위터의 주소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https://twitter.com/#!/아이디
요즘 트위터에 들어가면 위처럼 주소가 표시되던데, 간혹 제대로 인식이 안되는 경우도 있으니
http://twitter.com/아이디
위와 같은 방식으로 넣어주면 됩니다.

트위터(Twitter) 트윗 발행글, 구글 리더(Google Reader) RSS로 구독하는 방법(문자 아이디와 숫자 고유 ID방식)

api가 바뀌어서 그런지 이 방법은 안되고, 위 방법을 이용하시면 잘됩니다!

비단 트위터뿐만이 아니라, 블로그와 같은 경우도 굳이 뒤에 rss를 붙이지 않아도 됩니다.




구독을 하면 이처럼 모든 글들이 구글 리더기로 들어오는데, 편리한것은 트윗은 최신글이 가장 위로 가지만, 리더기는 피드 설정에서 아래의 사진처럼 기본설정인 최신 기준 정렬이 아니라, 오래된 항목 기준 정렬을 선택할 경우에 오래된 트윗부터 볼수 있습니다.



물론 이 경우에는 왼쪽의 보이는 옵션을 전체문서로 하면 안되고, 새항목 표시로 해두셔야 제대로 불수 있겠지요?

gReader Pro, RSS구독 구글리더(Google Reader)의 안드로이드용 프로그램
Read It Later, 안드로이드, 아이폰, RSS, PC 인터넷 브라우저의 북마크 동기화 프로그램
FeeddlerRSS, 아이패드용 무료 RSS 구독 리더기
News Gallery(뉴스갤러리), 보기 쉽고, 세련된 아이패드용 RSS 구독 리더기
아이폰(iPhone), 아이패드(iPad) 오늘만 무료 앱, 할인 앱 소개 추천 사이트(앱비스타, 팟게이트, 블로그)

스마트폰에서 자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위와 같은 앱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자주 찾아보는 트위터의 글을 즐겨찾기 하거나, 하루에도 몇번씩 들락날락 거리기보다는 이렇게 rss로 구독을 하면 편리하게 볼수 있으니 좋아하는 트위터의 글을 rss로 구독해 보시는것은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