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ar Walk, 3차원 태양계 구조 모형을 입체로 볼수 있는 아이폰, 아이패트 어플 리뷰(앱스토어 금주의 무료 앱)

 
반응형

이번주에 appstore에서 금주의 앱으로 선정되어서 무료로 일주일간 풀린 Solar Walk는 태양계와 우주등의 모습을 보여주는 앱으로 저는 할인을 했을때 $0.99에 구입을 했는데, 보통은 $2.99나 $1.99등에 팔리고 있는 유료앱이니 이번 기회에 하나 구입해두시면 좋을듯한 iphone, ipad 겸용 유니버셜 앱입니다.

다만 용량이 323메가정도로 좀 많은편이니 이점 참고하시고, 적청안경이 있으면 3D입체영상으로 시청도 가능합니다.

Sloar Walk Saturn, 솔라워크의 무료 체험버전으로 토성에 대해서만 볼수 있는 아이폰, 아이패드용 앱

위 앱은 솔라워크의 free버전으로 토성만 볼수 있는 무료앱입니다.

로딩화면인데, 로딩에는 시간이 좀 걸리는데... 이런 식으로 태양계와 일부 별들에 대해서 입체적으로 보여주며, 3차원으로 돌려서 볼수도 있고, 다양한 정보도 제공하는데, 한글도 아주 잘 지원을 합니다.

이런식으로 지구의 역사와 유래, 데이터, 내부 구조, 우주 탐사 등의 내용을 보여주고, 하단은 사진을 보여줍니다.

지구의 내부구조등 예전 고등학교때 지구과학 수업시간이 생각나는데, 자녀나 아이들 교육에 아주 괜찮은 앱인듯~

태양계의 모형을 360도 돌려가면서 태양이나 별들을 선택이 가능하며, 지구의 주위를 돌고 있는 인공위성, 별 등의 정보도 보여줍니다.

이메일,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sns로의 공유도 가능하고, 카메라롤에 사진으로 저장을 하거나, 인쇄를 할수도~

지리 항목에 들어가면 달이나 별들의 자세한 지명도 보여주는데, 참 많은 정성을 들인 앱인듯합니다.

  

위성을 클릭하면 허블망원경, 국제 우주 정거장등의 모습도 보여줍니다.

  

비단 태양계뿐만이 아니라, 유명한 별들의 자세한 정보도 제공을 합니다.

이런식으로 축소도 가능해서 우주나 천문을 좋아하는 아이들이 많이 좋아할듯 하네요~

오른쪽 하단의 버튼을 클릭하면 북마크라는것이 있는데, 일출, 일몰 등 위서에서 본 멋진 모습들을 보여줍니다.

영화를 누르면 개기일식이나 다양한 천문현상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는 방식으로 자료를 보여줍니다.

지구가 태양을 자전, 공전할때의 방향은 시계방향? 반시계방향?

사이언스 21 - 우주, 그 끝은 어디인가?

HC 대우주 - 목성(Jupiter)

HBO - 톰 행크스가 안내하는 우주 여행, <지구에서 달까지>

HC다큐 - 대우주 - 태양의 비밀

NHK 우주대기행 ep8 - 우주의 종말은 있는가

NHK 우주대기행 - 1 쏟아지는 혜성이 생명을 기른다

HC다큐 - 대우주 - 태양의 비밀

HC 대우주 - 목성(Jupiter)

KBS 사이언스 21 - 우주, 그 끝은 어디인가?

재미있는 기능중에 하나가 일반화면과 북마크에서 (영화에서는 제공이 안됩니다) 설정에 들어가소 보는 방법은 3D로 설정하면 입체로 볼수 있는데, 적청안경이 필요합니다.

적청안경으로 3D 입체 영화를 집에서 PC컴퓨터로 보는 방법 설명

적청안경 - 집에서 3D 영화 보기

2D게임을 입체 3D효과로 즐겨보기 - Nvidia 스테레오스코픽 3D 설치 사용 방법

KBS 수요기획 - 3D 입체영상, 세상을 바꾸다

입체 3D용 적청안경 인터넷에서 구입

집에서 직접 3D 입체사진을 만드는 방법

셀로판지를 구입해서 집에서 직접 만드셔도 되고, 인터넷에서 개당 천원정도(물론 배송비별도)에 구입을 할수가 있는데, 뭐 극장에서 보는 3D imax 아바타 영화정도까지는 아니지만, 입체감이 잘 느껴지니  기회가 되시면 꼭 입체로 한번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물론 극장에서 영화를 보고 가져온 안경으로 보면 안보이고, 적청안경만 가능합니다)

WeatherNow, 지구의 모습을 보면서 날씨를 보여주는 일기예보 날씨 앱(아이폰, 아이패드)

Moon. 달의 위상과 보름달, 그믐 등을 확인할수 있는 무료앱(아이폰, 아이패드용)

Living Earth HD, World Time and Weather 실시간 날씨와 예보, 위성사진을 보여주는 추천 날씨 앱 리뷰 (아이폰, 아이패드 유니버셜 앱)

그나저나 요즘은 유료앱도 한주에 하나씩 무료로 풀리고, 그동안 돈주고 구입한 앱들이 하나둘씩 공짜로 풀리는것을 보면 앞으로는 유료앱 구입도 아주 대중적인 앱을 고민을 해야 할듯 합니다...^^

Tiger Woods PGA TOUR 12, 안드로이드용 앱 구글플레이에서 1000원에 할인 이벤트 소식과 iCloud에 세이브파일 저장 방법

앱스토어 금주의 무료앱 - 타이거 우즈 PGA 투어 12(Tiger Woods PGA Tour 12 for ipad) 골프게임(아이폰, 아이패드용)

iBlast Moki2, 앱스토어 금주의 무료앱 게임 소개 및 조작방법(아이폰, 아이패드용)

Run Roo Run, 앱스토어 금주의 무료 App 장애물을 피해 달리는 게임 방법 소개와 간단 리뷰

Angry Birds Seasons(앵그리버드 시즌), 앱스토어에 금주의 App으로 무료배포중입니다.(아이폰, 아이패드)


 
반응형